저녁 풍경어제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저녁 풍경저녁먹고 집앞 호수 한바퀴 걷기. 보통 일끝나고 저녁먹기 전에 막내딸 데리고 반바퀴 걷고 오는데 오늘은 더워서 저녁 후로 미뤄봤어요. 이 시간은 이 시간대로 참 아름다운 광경이네요. 새들도 무리지어…
새로 핀 꽃들그저께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새로 핀 꽃들색깔이 참 예쁘죠? 세 번째 사진 꽃은 향기가 정말 좋아요. 라일락이랑 비슷한데 더 달콤한 향기. 연보라색 장미도 보고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네요. 한상 더우니 계절은 없지만 계절마다 피는 곳들이 종류가 이렇게…
옆동네 모습3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옆동네 모습요즘 아이들 초중고 다들 시험기간이었는데요, 그래서 오늘 하루는 쉰다고 친구집에서 몇시간 모여서 논다고 해서 데려다 주고 왔어요. 바로 옆동네인데 분위기가 많이 다르네요. 집집마다 하나같이 국기가 걸려있는 게…
발은 몸의 축소판4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발은 몸의 축소판오늘 마사지 샾에 갔었는데 마침 찾고 있었던 사진이 있어서 찍어왔어요. 미국인 친구 몇 명에게 발, 손, 귀에 온 몸이 다 들어있다고 말해줬었는데 처음듣는 얘기라고 너무나 신기해 하더라구요. 제 주위에…
참 잘 생겼어요 ~5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참 잘 생겼어요 ~말 너무나 매력적인 동물이에요. 어떤 땐 올라타기가 좀 미안해요. 혹시나 허리가 아플까봐요. 그런건 걱정 안해도 된다고 하지만 올라갈 때마다 정말 미안 ~~~ 말해주고 올라갑니다. 그런 제 마음을 아는지 말이 참 다정해요.
초콜렛 무스 & 애플파이6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초콜렛 무스 & 애플파이Ghirardelli Chocolate 칩으로 만든 초콜렛 무스,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ㅎㅎ 스푼으로 퍼먹으면 한없이 들어가서 이렇게 장식해놓고 딱 이만큼만 먹어야 함. 그리고 애플파이, 두말하면…
종류 다른 새 세 마리7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종류 다른 새 세 마리하나는 여전히 날개펴서 말리고 있고, 한마리는 물속에서 물고기 사냥중인데 또 다른 새는 사냥중인 새를 자꾸 건드네요. 놀자고 하는 건지 싸우자고 공격하는 건지 보기에는 알 수가 없더라구요. 혹시 왜 저러는 지 아시나요?
둘째 딸 생일8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둘째 딸 생일관심의 중심에 서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 둘째 딸, 제발 생일 파티 같은 거 열지 말라고 신신당부를 하네요. 지인들, 친구들 연락 많이 왔는데 생일말고 다른 날 만나자고 했어요. 잘 안 어울리는 듯한 메뉴로…
샐러드로 한끼를9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샐러드로 한끼를아이들이 팬데믹 동안 살 찌운걸 빼보겠다고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네요. 아직 한창 자랄때라 그냥 홀푸드를 먹고 간식이나 정크푸드 먹지말자고 했는데 이번엔 꽤 오래가네요. 전엔 작심 하루더니. 그래서 샐러드로 한끼 떼웠습니다. 좋네요.
드디어 싹 났어요 🌱10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드디어 싹 났어요 🌱이렇게 반가울 수가…. 막내딸이랑 심어놓고 매일매일 가서 지켜봤는데 나긴 나네요. 하나 올라왔으니 다른 씨들도 곧 싹이 트겠죠? 깻잎이에요!!!!
밴드부 연주회11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밴드부 연주회친구의 딸이 밴드부에 있어서 일년 내내 Frenchhorn 이라는 악기 뿌~~붕 소리를 들어야 했는데 ㅎㅎ 오늘이 대망의 올해 마지막 연주회라고 하서 응원하러 갔었어요. 제 친구 딸은 시작반이라 귀여운 소리를…
연어 & Pear tart에요12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연어 & Pear tart에요저기 브라운 색이 배에요. 배를 얇게 썰어서 오븐에 구우면 색다른 맛이 납니다. Water cracker에 바질패스토를 바르고 smoked 연어를 올리고 약간의 채소와 치즈, 발라믹소스를 얹어서 완성하면 맛있는…
막내딸 아침에… ㅎㅎ13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막내딸 아침에… ㅎㅎ막내가 저녁에 짜게 먹고 자서 눈이 퉁퉁 부었다고 하니 둘째가 오이팩을 눈에 얹어 줍니다. ㅎㅎ 어느날 냉동실에 숫가락이 있길래 누가 저걸 여기에 넣어뒀지? 하도 지나갔는데 그것 또한 눈에 올려 놓는…
엠빠나다14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엠빠나다한국식으로 치면 만두 정도 될라나요? 겉에 도우가 파이처럼 바삭하고 안에 필링이 좀 간이 센 거 말고는 거의 비슷한 거 같기도 해요. 소고기나 치킨 연어 등을 넣고 튀기는 건데 튀김은 좀 지양하는 편이라…
고춧가루로 만든 떡볶이15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고춧가루로 만든 떡볶이고추장이 없는데 아이들이 떡볶이가 먹고 싶다고 해서 고춧가루로 처음 만들어 봤는데 오~ 괜찮네요.
Happy Mother’s Day ❤️16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Happy Mother’s Day ❤️오늘은 Mother’s Day였어요. 그러고보니 한국은 어버이 날이네요. Mother’s Day나 Father’s Day에는 본인 엄마 아버지 외에도 모든 엄마 아빠에게 서로 인사를 하더라고요. 암튼…
이름모를 예쁜 꽃들17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이름모를 예쁜 꽃들어제 목련나무를 감상하면서 정원에 오래 머물며 사진을 찍으면서 이런저런 꽃들을 눈여겨 봤어요. 참 종류도 많고 색깔도 가지각색이고 어쩜 이렇게 작은 꽃 하나도 디테일이 엄청나고 예쁜지 신비로워요. 사진을…
빨리 져서 너무 아까운 목련18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빨리 져서 너무 아까운 목련집앞뜰에 목련나무가 한창 꽃을 피우네요. 어쩜 이렇게 향기로운지 자꾸 꽃에 코를 가져가게 되요. 그런데 꽃봉오리가 활짝 열리고 하루 이틀이면 꽃이 갈색으로 변하면서 떨어지네요. 좀 어리다고 보고싶은데 빨리 지는…
오늘 저녁 뭐 드세요?19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오늘 저녁 뭐 드세요?남편은 연어가 질리지도 안나봐요. 하루건너 한번씩은 먹는 거 같아요. 저랑 아이들은 일주일에 한 두번 이상은 사양하고 있어요. ㅎㅎ 다행히 요즘에 아이들이 좀 건강식으로 먹자는데 동의를 해서 야채 몇가지랑…
매일 도시락 싸주시는 엄마 계세요?20일 전 by cranapple58 in hive-199903매일 도시락 싸주시는 엄마 계세요?제가 학교다닐 때는 급식같은 건 없고 미일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던 시절이었어요. 요즘 한국에는 다 급식 하나요?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는 아이들도 있나요? 언젠가 한국 학교의 급식 사진들을 봤는데 정말 믿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