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이 실력이다어제 by idas4you63 in kr인성이 실력이다인성교육은 참는 걸 가르치는 게 아니라, 화가 나는 것과 화를 내는 것의 차이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화가 나는 것은 감정이고, 화를 내는 것은 행동이며, 행동에는 선택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오은영의 화해3일 전 by idas4you63 in kr오은영의 화해그 무엇보다도 마음이 가장 힘든 것은 부모가 나에게 많은 상처고 줬지만, 사실은 나를 사랑하기도 했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코스모사피엔스3일 전 by idas4you63 in kr코스모사피엔스진화생물학은 앞으로 패러다임 전환을 겪어야 한다. 우리가 몰랐고 이해하지 못했던 사실 앞에서 겸허한 자세를 유지하는 일은 생물학자들 사이에서는 아직 보편화되지 못한 고귀한 자질이다.
매매의 기술8일 전 by idas4you63 in kr매매의 기술자신에게 맞는 시장이 아닐 경우 투자하지 않고 쉬는것이 좋다. 대부분의 전문투자자는 자신의 투자원칙에 맞지 않는 시황에서는 투자를 멈추고 쉬어간다.
네 번의 노크9일 전 by idas4you63 in kr네 번의 노크마음껏 우세요. 괜찮습니다. 운다고 해결되는 일은 하나도 없지만 해결할 수 있는 힘은 조금씩 솟아날 겁니다. 우는 것은 자신을 씻어내는 일입니다. 잘 닦아주고 말려서 새 옷으로 갈아입으세요.
밤의 팔레트13일 전 by idas4you63 in hive-101145밤의 팔레트우리를 구성하는 물질은 번개, 콧물, 그리고 약간의 촛불 아니, 우리를 구성하는 마음은 어금니, 돌멩이, 그리고 커다란 사랑
일잘러의 무기가 되는 심리학13일 전 by idas4you63 in kr일잘러의 무기가 되는 심리학복잡다단한 직장 환경에서 뻔한 수법에 빠져들지 않도록 경계를 늦추지 말고 항상 몸과 마음을 수양해야 한다
제안서의 정석14일 전 by idas4you63 in kr제안서의 정석결과를 중시하는 사람들은 '칭찬으로 끝나는 평가' 한 번을 받는 것을 좋아하지만, 내공을 중시하는 사람들은 '피드백으로 끝나는 평가'를 더 좋아한다. 즉 감각이 활성화된 사람이 내가 모르는 빈틈을 공략해주기를 바라는 것이다.
오십에 읽는 논어17일 전 by idas4you63 in kr오십에 읽는 논어사람을 사랑하는 사람, 상대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사람, 바르게 행동하는 사람, 예의를 지키는 사람, 지혜로운 사람, 어떤 일을 해도 믿을 만한 사람, 아랫사람에게 자상한 사람, 친구 간에 우정이 돈독한…
언어의 온도18일 전 by idas4you63 in kr언어의 온도위로는, 헤아림이라는 땅 위에 피는 꽃이다. 상대에 대한 '앎'이 빠져 있는 위로는 되레 더 큰 상처를 주기도 한다. 상대의 감정을 찬찬히 느낀 다음, 슬픔을 달래 줄 따뜻한 말을 조금 느린 박자로 꺼내도 늦지 않을 거라고 본다.
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 바이블20일 전 by idas4you63 in kr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 바이블무엇보다도, 유능한 경영진은 변화를 위협으로 인식하지 않고 기회의 발판으로 삼는다. 그들은 회사 안팎으로 일어나는 변화를 주기적으로 살피고 묻는다.
사랑이 밥 먹여준다21일 전 by idas4you63 in kr사랑이 밥 먹여준다크고 작은 사고들이 늘 있었다. 하지만 즐거움을 찾고 기쁨을 누리려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빛과 그림자가 교차하는 인생은 ,그래도 아름답다.
오은영의 화해22일 전 by idas4you63 in kr오은영의 화해그 무엇보다도 마음이 가장 힘든 것은 부모가 나에게 많은 상처고 줬지만, 사실은 나를 사랑하기도 했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월든22일 전 by idas4you63 in kr월든나이 많음이 젊음보다도 더 나은 선생이 될 수 없고 어쩌면 그보다 못하다고도 할 수 있는 것은 나이 먹는 과정에서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기 때문이다. 아무리 현명한 사람이라돠 인생의 과정에서 절대적 가치가…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28일 전 by idas4you63 in kr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자기 시간 중 상당 부분을 일하거나, 일하느라 쓴 기력을 회복하거나, 일하기 위해 지출하거나, 일할 곳을 찾고 준비하고 지속하기 위해 필요한 수많은 활동에 소모하는 우리는 그중 얼마만큼을 진정 자신을 위해 쓰도 있는지 말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