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진단, 하지불안증후군7시간 전 by kmlee65 in kr자가진단, 하지불안증후군나는 어려서부터 다리에 통증이 있었다. 의자에 가만히 앉아있는 것도 불편해서 끊임 없이 자세를 바꾸었고, 다리를 세게 누르고 있으면 조금은 편해져서 다리를 깔고 앉거나 하는 안 좋은 자세로 오래 지냈다. 가끔은…
규칙적으로 게으른 일상3일 전 by kmlee65 in kr규칙적으로 게으른 일상요즘은 강제로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고양이가 6시면 나를 깨우기 때문이다. 시계도 못 보면서 어떻게 그렇게 규칙적인지 몰라도, 나를 깨우는 소리에 시계를 보면 항상 6시다. 어차피 7시면 윗층의 알람때문에…
집의 색채와 기승전고양7일 전 by kmlee65 in kr집의 색채와 기승전고양내가 사는 곳은 푸르고 서늘하다. 내 방( 전 글 참고), 거실, 침실은 외부와 맞닿은 면에 거대한 창들을 두고 있고, 그 창들은 모두 동향이다. 이른 아침에 생활하기를 좋아하는 나에게 동향은 아침부터…
새 가족과의 한 주9일 전 by kmlee65 in kr새 가족과의 한 주온 친척들이 모인 곳에서 지내다 혼자 온 녀석은 처음에는 계속해서 울었다. 무엇을 해주어야 할 지 몰랐지만 처음에는 다 그렇다는 말 밖에 들을 수 없었기에, 나는 밤을 새워 녀석이 울 때마다 안아주어야 했고,그…
관객의 감상16일 전 by kmlee65 in kr-diary관객의 감상나는 특이한 한 주를 보내고 있다. 한 달에 한 번도 외출을 하지 않기도 했었는데, 이번 주에는 매일 외출을 한다. 가까운 곳도 아니다. 한 번 나가서 버스에서만 5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고양이를 키우고…
오늘의 혼란23일 전 by kmlee65 in kr오늘의 혼란보건소와 구청에서 발급한 문서가 주소가 서로 달랐다. 왜 그런 오차가 생겼는지 모르겠다. 금융정보제공동의서에 서명을 했음에도 금융 재산에 대해 작성해야 했다. 나는 행정 절차를 모르기에, 방금 동의를…
새 식구를 맞이할 준비를 하며26일 전 by kmlee65 in kr-diary새 식구를 맞이할 준비를 하며고양이를 키우기로 했다. 그 사실을 알렸더니 평소에 하던 말들을 돌려받고 있다. 마침 내가 가졌던 생각 들을 그대로 갖고 있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기 때문이다. 비록 나도 갖고 있던 생각이고, 지금도 크게…
얼굴에 화상을 입고 자전거를 탄 날지난달 by kmlee65 in kr얼굴에 화상을 입고 자전거를 탄 날얼굴에 화상을 입었다. 시간이 지나니 옅어진 부분이 있고 그대로 짙은 부분도 있다. 이제 작아서 눈에 띄지는 않지만, 그래도 흉이 오래가지 않길 바란다. 꽃 향기를 맡고 싶은데 내 화단은 아직 겨울이다.…
나는 나, 너는 너지난달 by kmlee65 in kr나는 나, 너는 너나는 나를 수식하는 다양한 이름들이 아닌 '나'이다. 나는 다른 무엇도 아닌 '나'이고 싶다. 나는 내 과거가 아닌 현재로 평가 받고 싶다. 나는 내가 가진 것이 아니라 내가 하는 일로 평가 받고 싶다.…
실수에 관대하지 않은 세상지난달 by kmlee65 in kr실수에 관대하지 않은 세상누구나 실수할 수 있다는 걸 누구나 알고 있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는 속담을 자주 인용하듯, 아무리 능숙한 사람이라도 실수를 한다. '실수를 통해 배운다'는 말도 자주 인용한다. 그것도 모두가 알고…
살아있는 배게지난달 by kmlee65 in kr살아있는 배게나는 생명체를 베는 걸 좋아한다. 개를 키울 때는 개를 베고 누웠고, 틈만 나면 사람에게 머리를 기대곤 했다. 물론 어지간히 체격이 있는 사람이 아니면 아프다며 나를 밀어냈다. 심장 박동이 도움이 된다는 말은…
걸레를 삶으며 든 생각지난달 by kmlee65 in kr-diary걸레를 삶으며 든 생각솥에 물을 일부로 적게 받았다. 걸레 몇 장이 다 잠기지도 않는 양만 받아서 걸레를 삶았다. 익숙한 냄새가 났다. 나는 걸레를 자주 삶아보지도 않았고, 기껏해야 그 냄새를 자주 맡을 때는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게으른 자의 운동2개월 전 by kmlee65 in kr-diary게으른 자의 운동나는 체계적인 운동을 하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근성이 없다고 해도 할 말이 없다. 가끔은 유전이라는 농담을 하기도 한다. 아버지 또한 그러셨기 때문이다. 차분하게 계획을 세우고 운동을 하시는 게 아니고, 페이스…
불면에 대한 생각2개월 전 by kmlee65 in kr불면에 대한 생각불면은 다양한 이유로 찾아오고, 나도 다양한 이유로 겪어보았다. 불면은 단순히 잠을 잘 수 없다는 것 외에도 다양한 영향을 미치고, 나도 다양한 영향을 받아보았다. 하지만 알면 알수록, 불면에 대해서는 새로운…
재회를 바라는 마음가짐2개월 전 by kmlee65 in kr재회를 바라는 마음가짐그리워하는 사람이 무엇보다 바라는 것은 재회다. 그리움은 강렬한 감정이고, 그 속에서 몸부림치며 재회의 순간을 수도 없이 상상한다. 하지만 현실은 항상 상상을 뛰어넘기에 재회는 바람과는 다를 수 있다. 그 때…
멈추지 않는 기계2개월 전 by kmlee65 in kr멈추지 않는 기계나는 반복되는 소리에 약하다. 사람의 소리에도 마찬가지다. 같은 말을 반복하는 걸 들으면, 내 정신은 표현하기 어려운 상태가 되고 육체는 정신의 통제를 벗어난다. 극도의 흥분 상태로 폭력적인 행동을 한다. 다행이…
개와 고양이2개월 전 by kmlee65 in kr개와 고양이개와 고양이 중 하나를 고르라면 나에게는 항상 개였다. 여러 면에서 개보다 신경 쓸 필요 없다는 확실한 장점 외에는 부족하다고 느꼈다. 개는 내가 일상을 보내고 돌아오면 반겨주고, 내가 앉아서 쉬면서 말을 걸면…
중독과 기호 3. 나와 요세미티2개월 전 by kmlee65 in kr중독과 기호 3. 나와 요세미티요세미티 국립공원은 등반가들과 베이스점퍼들의 성지와 같은 곳이다. 위험한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사고도 일어난다. 그리고 그들에게 사고의 결과는 죽음 뿐이다. 어느 날, 친구들과 대화 중에 이…
중독과 기호 2. 도전과 중독2개월 전 by kmlee65 in kr중독과 기호 2. 도전과 중독세상에는 공포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다. 공포 영화를 보고, 공포 체험을 하고, 죽을 확률이 높은 스포츠를 즐긴다. 위험한 스포츠는 사람에 따라 도전으로도, 자살과 다름 없는 행동으로도 여겨진다. 휴 허는…
중독과 기호 1.2개월 전 by kmlee65 in kr중독과 기호 1.도파민은 인간을 움직인다. 알콜, 카페인, 니코틴과 그 외 각종 약물 중독이 모두 도파민과 얽혀있고, 행동도 도파민을 낳는다. 도박에 중독되고, 낚시에 중독되고, 성도착증을 얻고, 운동에 중독되고, 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