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데이트한 장비들 후기4시간 전 by laylador70 in kr-pen최근 업데이트한 장비들 후기보통의 글은 아이맥으로 쓰고, 여기저기 일을 봐야 하는 날이면 맥북에어를 챙겨가 카페에서 작업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파리에서 서울로 넘어오며 일련의 자산들을 다 정리한 상태라, 현재는 싹 다 정리하고 아이패드…
롤랑 바르트의 <애도일기>16시간 전 by laylador70 in kr-book롤랑 바르트의 <애도일기>바르트의 애도일기 journal de deuil 을 읽고 있다. 그와 ‘죽음’에 대한 사유를 접하며 시대와 정신 상황 모두가 다른데도 불구하고 내가 겪은 애도와 공감가는 부분이 많아 밑줄을 그득하게 쳐 놓았다.…
봄그저께 by laylador70 in kr-pen봄연남동에 위치한 봄식당을 다녀왔다. 가게 이름처럼, 코스요리 하나하나가 몸 안에 봄을 집어넣는 듯한 - 아주 오랜만에 먹는 맛있는 양식의 식사를 했다. 아, 교정 교열을 공부하면서 '~에 위치한' 같은 영어의…
서울은 곳곳 예쁘지 않은 구석이 없다.3일 전 by laylador70 in kr서울은 곳곳 예쁘지 않은 구석이 없다.5월을 손꼽아 기다리게 하는 '크루엘라'의 티저. 감독도 감독이지만 배우 라인업이 취향 저격이라 벌써부터 'cruella de vil' 을 흥얼거리고 있다. 4월의 반이 벌써 지났다. 올해의 네 번째…
Resteemed와인과 감자전을 사랑하는 시웬입니다. ^^3일 전 by seedwednesday34 in kr-join와인과 감자전을 사랑하는 시웬입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 선일상 후인사를 드립니다. ^^ 글쓰기와 담 쌓고 살게된지 어언 37년.. (싸이월드 일기장을 낙서장 삼아 논 시간을 차감함) 뒤늦게 스팀잇이라는 플랫폼을 알게 되었고, 인사말을…
남들이 보기엔 실패더라도, 내적 성공일 수 있지.4일 전 by laylador70 in kr남들이 보기엔 실패더라도, 내적 성공일 수 있지.대화 또는 시그널이 필요한 시점이라 다양한, 몸짓 정신적 물질적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고 있다. 추구를 어떻게 하는가 하면, 눈치를 많이 본다. 상대방과 통할만한 시점 또는 포인트를 기민하게 캐치해내려 눈치를 자주…
심리상담 발췌 내용 공유6일 전 by laylador70 in kr-pen심리상담 발췌 내용 공유내일 아침 하얀 눈이 쌓여 있었음 해요 그럼 따뜻한 차를 한 잔 내려드릴게요 계속 내 옆에만 있어 주면 돼요 약속해요 - Zion.T (feat.이문세) 인트로에 항상 멈칫하는 노래, 자이언티님과…
스트레스 받으면 자는 타입인 사람 모이세요7일 전 by laylador70 in kr-pen스트레스 받으면 자는 타입인 사람 모이세요비가 내리고 난 후 공기가 맑아져서 그런지 코가 뻥 뚫려버렸다. 기가 막히고 코가 막혔던 보궐선거가 끝나서일까. 벚꽃은 푸르러지고, 망원공원 부지엔 벌레들이 들끓기 시작했다. 아침점심저녁 날씨가 다 달라 옷을…
산문집 ‘어젯밤, 파리에서’ 서평 소식9일 전 by laylador70 in kr산문집 ‘어젯밤, 파리에서’ 서평 소식2021.04.11 요새 드는 여러 감정을 ‘멋있다’란 한 단어로 표현하고 있다. 구린것도 대단한것도 빡치는 것도 일련의 답답한 상황도 모두 ‘멋지다!’란 한 마디로 커버를 친다. 참 멋지네. 이는…
소식을 뜨문뜨문 전해드려 죄송한 마음에 열심히 끄적거린 일상 글10일 전 by laylador70 in kr소식을 뜨문뜨문 전해드려 죄송한 마음에 열심히 끄적거린 일상 글2021.04.10 톤 앤 매너 ‘tone & manner’ 라는 용어를 최근에서야 알았다. 이는 색감이나 색상의 분위기, 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방법론을 말한다. 즉 전체적인 하나의 컨셉을 뜻하는…
벚꽃은 다 떨어졌지만 준며드는 벚꽃엔딩11일 전 by laylador70 in kr벚꽃은 다 떨어졌지만 준며드는 벚꽃엔딩2021.04.09 오늘 문체부의 를 통해 을 신청한 분들이 계셨다는 감사한 소식을 들었다. 꿈은 꿈일 뿐임을 알지만, 어머니와 나는 종종 어젯밤 꿈자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그럼데 어머니가…
오늘의 타로카드점은?13일 전 by laylador70 in kr오늘의 타로카드점은?2021.04.08 류이치 사카모토의 ‘Playing the Piano for the Isolated’ 영상을 지인과 오랜만에 시청했다. 마스크를 쓴 그의 결연한 의지가 보이는 얼굴과 연주에 금새…
옷장정리의 계절이 다가온다16일 전 by laylador70 in essay옷장정리의 계절이 다가온다photo by @tonhalim 2021.04.05 환절기에다가 알레르기가 올라오고 며칠간 미세먼지가 서울을 덮치는 바람에 눈이 평소보다 뻑뻑하다. 리프레쉬 라는 점안액을 처방받아 몇 번…
Resteemed[Book light] 파리의 한 가수를 생각하며18일 전 by kyslmate65 in kr-review[Book light] 파리의 한 가수를 생각하며1 그녀를 한 번도 만나본 적은 없지만, 이곳 스팀잇에서 본 레일라는 누구보다 반듯한 사람이었다. 누군가는 '반듯한'이라는 표현이 좀 생뚱맞아 보인다고 할 수도 있겠다. 형식의 벽을 넘나들며 노래하는…
비도 오고, 따듯한 차 한잔 마시며 쉬는 주말18일 전 by laylador70 in essay비도 오고, 따듯한 차 한잔 마시며 쉬는 주말2021.04.02 머리를 짧게 잘랐다. 거진 허리까지 오는 긴 머리를 정리할 겸, 때마침 친분이 있는 디자이너 샘이 헤어모델을 제의해주어 그러자고 했는데 역시 기분전환엔 머리모양을 바꾸는 것만한게…
Resteemed[책리뷰] 어젯밤, 파리에서21일 전 by fgomul63 in kr-book[책리뷰] 어젯밤, 파리에서"파리라는 도시엔 한번 닻을 내리면 움직일 수 없는 이상한 힘이 있다." -레일라 @laylador 적나라한 내면 아래 밑바닥까지 한없이 침잠할지라도 어쩔 수 없이 우아한 글. '어젯밤, 파리에서' 이…
피터팬의 좋은 마음 전하기23일 전 by laylador70 in kr피터팬의 좋은 마음 전하기2021.03.29 예쁜 프리지아를 한아름 선물 받았더니 작업실이 환해졌네요. 구어체를 바꿔서 대화체 일지를 써볼까 합니다. 읽어주시는 분들과 대화를 조금 더 소통하는 느낌이 들려는 시도인데, 쓰는…
준며드는 번호 일기25일 전 by laylador70 in essay준며드는 번호 일기2021.03.26 예술인 지원 등록을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바빠 미루기만 하다가 결국 자료 보완 요청메일을 받았다. 자료 정리를 이제 더이상은 미룰 수 없다. 나는 왜 늘 하는 일 없이 바쁜가.…
출간 후 일주일의 근황26일 전 by laylador70 in kr출간 후 일주일의 근황2021.03.25 내가 생각하는 로맨스는 그가 흥얼거리던 노래를 연습해 두었다가 그가 나에게 왔을때 모르는척, 연주해주는 것이었다. 그정도의 로맨스는 갖고 살자고 내 자신에게 이야기해왔다. 또는…
<어젯밤, 파리에서> 산문집27일 전 by laylador70 in book<어젯밤, 파리에서> 산문집레일라 지음 낭만적인 파리의 나날 속, 꾸준히 사유하고 모아온 지난 시간의 기록들 여행자가 아니라 파리지앵들처럼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삶의 즐거움을 만끽하기에 필요한 것들에 관한 조언이 빛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