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도 스팀잇에 글 쓸 때가 좋았다.3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이상하게도 스팀잇에 글 쓸 때가 좋았다.나의 흑역사이기도 하지만, 다시 이 곳을 들어오게 된 이유? 글을 쓰기에 왠지 최적의 플랫폼이란 생각이 든다. 다른 플랫폼에 쓰면 나는 자꾸 아무도 안 보는 곳에 쓰거나, 아니면 보는 사람들이…
미술을 공부한 적도, 그림을 그리지도 않는 내가 매주 미술관에 가고자 결심한 이유3년 전 by nosubtitle53 in kr미술을 공부한 적도, 그림을 그리지도 않는 내가 매주 미술관에 가고자 결심한 이유단 돈 500원으로 엄청난 사치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텅 빈 공간의 소리가 너무 좋아서.. 멈춰서서 한참을 바라보게 만드는 그림을 보다보면 엄청난 영감을 받을 수 있어서.. 저번 달에…
[자막없이 영화보기 #016] 누적 시간에 대한 환상 버리기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자막없이 영화보기 #016] 누적 시간에 대한 환상 버리기최근 이런 질문을 많이들 하십니다. '리얼리티는 누적시간에 포함시키나요?' '애니메이션은요?' '영화와 미드만 누적시간으로 따지나요?' 등등 제가 몇 일 전에 'Beast Master'이란…
시간은 권력이다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시간은 권력이다시간은 권력이다. 확실히 그렇다. time=money(물론 돈따위와 견줄 수 없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지만)의 개념만 익숙하게 다가왔었는데.. 알면 알수록 참 놀라운 자원이다. 참고로 이미지는 'density'로 검색하였다.
외로움은 극복해야 할 대상이 아니다.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외로움은 극복해야 할 대상이 아니다.사람들은 마음에 어느 순간 외로움이 찾아오면 그것이 낯설고 두려워 외부적인 것으로 그것을 덮어버리려고들 한다. 에너지적 빈곤을 음식으로 해결하려고 한다거나, 사람을 찾으려 한다거나, 돈을 써 버림으로써…
휴가는 역시 제주아일랜드.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휴가는 역시 제주아일랜드.휴가는 따로 안가고 오늘 VR로 제주 아일랜드 다녀옴. 바다 위에서 롤러코스터 탈 때 멀미나서 중간에 그냥 눈 감았음 다 끝나고 내려오니까 손에 땀이... 다한증인줄..
[자막없이 영화보기 #014] 여러분의 시간은 돈보다 더 소중합니다 (+영어 내면의 소리)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자막없이 영화보기 #014] 여러분의 시간은 돈보다 더 소중합니다 (+영어 내면의 소리)은경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Q. 안녕하세요^^ 다영님 글을 잘 이해를 못했는지 의문이 생겨서요 일본어…
[자막없이 영화보기 #013] '열심히'는 방법이 아니다(정신력 대신 상상력이 필요합니다)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자막없이 영화보기 #013] '열심히'는 방법이 아니다(정신력 대신 상상력이 필요합니다)요즘 유튜브를 통해 '잠재의식'에 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명상, 마음공부, 심리학, 영성 비롯한 분야에서는 잠재의식에 관하여 정말 수많은 영상들이 지금도 업로드되고 있는데요. 제가 구독하고 있는 해외…
[자막없이 영화보기] 누적 1506시간 31분 - 가짜 졸음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자막없이 영화보기] 누적 1506시간 31분 - 가짜 졸음20180712 - 9시간 Nailed It! S2:E1 ~ E3 Confessions of a Shopaholic (2009) Lost S2:E7 ~…
[kr-title] 영화만 보지말고 넷플릭스 주식도 좀 살 걸 그랬어!.. 와.. 15년도에 내가 한국 들어오자마자 가입했던 거 생각하면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title[kr-title] 영화만 보지말고 넷플릭스 주식도 좀 살 걸 그랬어!.. 와.. 15년도에 내가 한국 들어오자마자 가입했던 거 생각하면
당황하지 마세요! 좋아하는 일을 하면 더 힘들어요 :)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당황하지 마세요! 좋아하는 일을 하면 더 힘들어요 :)유튜브 폐인이 된 나 ^^ 방금 우연히 본 영상 공유합니다.. 여러분도 당황하지 마세욥!!
어차피 돈을 버는 것은 육체노동이다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어차피 돈을 버는 것은 육체노동이다돈이 뭘까? 돈은 쫓는 게 아니라 따라오게 만들어야 하는 것은 진리이다. 돈을 버는 행위에는 반드시 철학이 담겨져 있다. 왜 돈을 버니? 먹고 살아야 하니까. 이것도 철학이다. 나는 내가 공부를…
식생활 디자인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식생활 디자인혼자 살기에 집에서 밥을 잘 안 해 먹는다. 왜냐하면 식재료가 남기 때문이다. 음식물 쓰레기 생기는 것도 처리하는 것도 별로 안 좋아하고, 해 먹는 게 더 비싸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들어서다. 예전에…
우리 모두 쓸 데 없는 명함은 버리자구요!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우리 모두 쓸 데 없는 명함은 버리자구요!이사가기 D-3일! 짐 정리를 하고, 필요없는 물건들을 모두 버렸다. 가장 오래 걸렸던 건 명함 정리하기. 연락하지도 않을 명함들을 뭐 이리도 많이 모은건지. 그리고 내가 읽고 싶은 책과 사고…
[휴먼디자인] 제너레이터이자 순교자/이단자 프로파일의 @sitha님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sitha[휴먼디자인] 제너레이터이자 순교자/이단자 프로파일의 @sitha님※이 글은 '인간 메커니즘'이라는 책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레이브코리아 에서 자신의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날 때부터 고유한 삶의 목적이 존재한다. 휴먼디자인은 이를 '인생…
Resteemed@nosubtitle 님의 휴먼디자인을 통해 프로젝터 성향의 나를 보았습니다.4년 전 by piggypet58 in kr-youth@nosubtitle 님의 휴먼디자인을 통해 프로젝터 성향의 나를 보았습니다.@nosubtitle 님이 그제 흥미로운 글을 써주셨습니다. 저에게 질문을 해 주시겠습니까? 휴먼 디자인이라는, 제가 보기에는 사주팔자와 비스무리한 일종의 해석학에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노섭타님에게…
Resteemed[이벤트당첨후기]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 물건 #014] 선비들의 부채4년 전 by gfriend9670 in kr[이벤트당첨후기]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 물건 #014] 선비들의 부채안녕하세요 좋은친구(@gfriend96)가 되고싶은 부기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nosubtitle 님의 이벤트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 물건 #014] 선비들의 부채 당첨 후기입니다.…
혼자서 광활한 인천대공원 걷기4년 전 by nosubtitle53 in kr혼자서 광활한 인천대공원 걷기어제는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인천 예술회관역으로 이사를 하기 위해 새롭게 살게 될 집 계약을 하기 위해 인천에 갔었습니다. 제가 3년 전에 살았던, 자막없이 영화보기를 시작했던 그 동네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