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리나무 추억3년 전 by paramil55 in busy싸리나무 추억싸리나무는 지금은 용도가 많이 사라졌지만 우리 주변에서 익숙하게 보고 생활에도 유용하게 이용하던 나무였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빗자루였습니다. 마당을 쓸 때는 싸리나무 빗자루 만한게 없었습니다. 지금도…
하늘마져 능멸하는 능소화 3년 전 by paramil55 in busy하늘마져 능멸하는 능소화 여름이면 곳곳에 능소화가 한창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능소화의 주황색 꽃 색깔이 좋아 능소화를 보면 사진을 찍곤 했습니다. 꽃을 볼때마다 능소화가 피어 있는 집에는 왠지 모르게 귀부인을 닮았다는 생각을…
군산 진포해양공원 나들이3년 전 by paramil55 in busy군산 진포해양공원 나들이군산의 진포해양공원입니다. 진포는 고려때까지 쓰던 군산의 옛 이름입니다. 군산이라는 이름은 지금은 육지와 연결된 고군산열도라는 섬들이 모여있는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오래전에 썼던 이름이라 그런지…
비 그친 뒤 여유3년 전 by paramil55 in busy비 그친 뒤 여유비오던 어느 날 잠시 비가 그친 틈을 타 여유를 가져봤습니다. 늘 초록의 들판은 언제나 그렇듯 마음의 편안을 가져다 줍니다. 하늘과 땅이 맞닿은 풍경이 가슴속 어느 한구석에 맺힌 무엇인가를 풀어주는…
뜬 다리를 아십니까?3년 전 by paramil55 in busy뜬 다리를 아십니까?군산항은 크게 내항과 외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내항에는 고군산 일대의 섬으로 향하는 정기여객선이 내항에서 출발했습니다. 또 크고작은 어선들이 내항을 이용했습니다. 따라서 내항을 따라…
백일홍 감상3년 전 by paramil55 in busy백일홍 감상길가에 백일홍이 한창입니다. 백일홍 꽃은 배롱나무라고 불리는 목백일홍과는 다른 꽃입니다. 본래는 잡초였는데 종자 개량으로 관상초로 많이 심고 있습니다. 이름답게 꽃은 백일동안 피어 여름에 피었다가 가을까지…
스님의 다구3년 전 by paramil55 in busy스님의 다구평소 친분이 있는 스님과 차를 마셨습니다. 차를 직접 재배하면서 전통 제다법을 연구하고 강의도 하시는 스님입니다. 주로 발효차에 대해서 연구를 많이 하고 계십니다. 가끔 들러 차도 얻어 마시고 스님이 직접…
[Daily] 철 모르는 자목련 3년 전 by paramil55 in busy[Daily] 철 모르는 자목련 지난 봄 꽃 사진좀 보내라고 했더니 길에 꽃비내린 사진을 보냈던 친구가 사진 한장을 보내왔다. 자목련이다. 계절을 인지하지 못하고 때 이르게 피는 꽃들은 봤어도 한 여름에 자목련이라니.. 미심쩍어 전화를…
전주 비빔밥은 언제나 맛있다3년 전 by paramil55 in busy전주 비빔밥은 언제나 맛있다어제는 전북대학교에서 호스피스봉사활동을 하는 지인을 만나 점심식사를 함께 했다. 간단하게 비빔밥으로 식사하고 이런 저런 봉사활동 이야기도 나누면서 학교다닐때 분단별로 모든 밥과 반찬을 큰 양푼에 섞어 비빔밥으로…
반려견과 함께하는 템플축제-양주 육지장사3년 전 by paramil55 in busy반려견과 함께하는 템플축제-양주 육지장사전국의 유명한 사찰에서는 템플스테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불자들이라면 산사에서 머물면서 단기 출가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에 신청할 수도 있고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가할…
군산 청암산 구슬뫼길 산책3년 전 by paramil55 in busy군산 청암산 구슬뫼길 산책얼마전 화창한 날을 맞아 잠시 청암산 구불길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사실은 운전못하는 길치인 와이프 운전기사 노릇을 해야하는 날이라 잠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군산 구불길은 총 180km에…
왜군의 침략을 물리친 남원 교룡산성 선국사 답사기3년 전 by paramil55 in busy왜군의 침략을 물리친 남원 교룡산성 선국사 답사기남원의 교룡산성은 천혜의 요새와 같은 곳으로 동국여지승람이나 세종실록 지리지 같은 고서에 교룡산성은 백제시대 처음 축조되었다고 합니다. 현재의 모습은 조선시대의 축조방식으로 길이는 약3.2km에 달하고…
태풍 전 풍경3년 전 by paramil55 in kr-life태풍 전 풍경태풍 '쁘라삐룬'이 올라오고 있다는 소식에 다행히 서해안은 비껴 부산근방을 지나고 있는 듯 합니다. 모쪼록 큰 피해없이 지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곳 전북은 며칠째 솓아붓던 비도 그치고 모처럼만에…
기특한 두 며느리들3년 전 by paramil55 in busy기특한 두 며느리들지난 주말 한 동안 소식이 뜸하던 선배님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십여년전 상처한 후 새 장가 가라는 주위의 만류도 물리치고 홀로 남매를 키우던 선배였는데 자식들 모두 출가시키고 은퇴하면서 소식이 뜸했었는데…
남원 만복사지 답사3년 전 by paramil55 in busy남원 만복사지 답사남원 만복사지라는 절터 답사기입니다. 남원시내에서 곡성방향으로 구 도로를 따라 가다보면 시내를 벗어날 때 쯤 만나게 되는 절터인데 예전에는 규모가 굉장히 큰 절이었습니다. 조선시대 금오신화라는 소설을 짓고…
진실을 말 할 수 있는 용기3년 전 by paramil55 in busy진실을 말 할 수 있는 용기글 제목은 거창하게 지었는데 내용은 사실 별거 없습니다.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폴더에 딱 한장만 저장되어 있던 사진인데 아마 지난 여름 어느 사찰을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 같습니다. 요즘은 제법 규모가 큰…
비온 뒤 들판 풍경3년 전 by paramil55 in kr비온 뒤 들판 풍경이제 본격적인 장마의 시작인가 봅니다. 지난밤에 이어 오늘 밤에도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잠시 바람쏘이러 나선 들판이 지난밤 내린 비의 양을 말해줍니다. 보리를 수확하고 모내기를 늦게한 논의 모들은…
울릉도에서 보내온 사진 3년 전 by paramil55 in busy울릉도에서 보내온 사진 지난주에 지인이 울릉도에 들어간 지인이 보내준 사진입니다. 울릉도인지 독도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전주에 전북불교회관이라는곳이 있습니다. 고속버스 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 중간에 있는 곳인데 금산사…
처음 맛본 스리랑카 음식3년 전 by paramil55 in busy처음 맛본 스리랑카 음식아마 지난 겨울이었을 겁니다. 한국의 기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스리랑카 출신 노동자들이 자국의 스님을 초청해서 공양(식사)를 대접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우연찮게 저도 참석하게 됐는데 이곳에서 스리랑카음식을…
Resteemed[이벤트] 900팔로워 달성! 무조건 보팅 해드립니다 👍3년 전 by cchyyy58 in kr-event[이벤트] 900팔로워 달성! 무조건 보팅 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 2월 스팀잇을 시작하고.. 5개월차! 드디어 900팔로워를 달성했습니다! 1000팔로워도 머지 않았네요 ㅋㅋ 900팔로워를 기념해서 오랜만에 이벤트를 진행할까 합니다. 어떤 이벤트를 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