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토큰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면 좋지 않을까?

2년 전

스팀엔진에서 제일 핫한 AAA는 영화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추억의 명작과 좋아하는 영화들을 리뷰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주셔서 이미 봤던 영화들은 다시 한 번 보는 듯한 기분이 들고, 이전에 몰랐던 영화들을 새로이 알게 되어서 상당한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는 티비를 거의 보지 않지만 예전에 티비를 볼 때는 OCN이나 슈퍼액션과 같은 영화 전문 프로그램만 봤었습니다. 영화를 정말 좋아하는데 돈이 부족했던 대학생 시절 때는 영상미디어실에 짱박혀서 외국어 공부를 빙자한 영화관람에 심취해 있기도 했었구요. ^^;; 딱히 가리는 영화가 없어서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봤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에 비해 영화를 상당히 많이 본 축에 속한다고 자부하고 있었는데 AAA를 통해 올라오는 리뷰를 보면서 '이런 영화도 있었구나' 혹은 '다른 분들은 같은 영화를 보고도 이렇게 생각을 하셨구나' 라며 적잖은 감흥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출퇴근 시간을 활용하여 조금이라도 영화를 챙겨보려고 노력하고 있고, 저 역시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나은 리뷰를 써 드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테마를 정해서 영화 리뷰를 쓰고 있는데 제가 평소에 추구했던 재미있는 글 쓰기에 꼭 맞는 영화들이 많아 진심으로 즐기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보팅으로 찍히는 숫자가 다는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 보팅에 덩달이 신이 나서 글을 쓰는 면도 적지않아 있구요^^; 그리고 중요한 점은 제가 성장하는 만큼 AAA 역시 발전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예를들면 이번에 추가된 공지 기능입니다. AAA사이트 상단에 공지를 노출시킴으로써 유저들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조금 게으르고 형식에 얽메이는 것을 싫어하는 편이라 스팀잇을 써오면서 멘션기능을 아직까지 쓰질 않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웃분들의 소식이나 중요한 공지를 놓쳐 본의 아니게 늦게 대응하거나 혹은 전혀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에 공지를 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AAA는 공지사항을 상단에 노출하는 것을 적용하였더라구요. 이제는 저처럼 게으른 유저도 공지를 챙겨볼 여유가 생겼습니다 ㅎㅎㅎ

사소한 변화일지도 모르지만 이렇게 즉각적인 유저의 요청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AAA에서, '어떻게 하면 AAA가 조금 더 성장하고 수익 구조를 갖추면서 유저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곰곰이해 보았습니다. 뭔가 번뜩이는 아이디어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기능 하나는 추가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게 하나 있더라구요.

현재 AAA에 리뷰를 남기면 마지막에 The Movie DB에서 관련 영화의 링크와 평가 점수를 의무적으로 남기게 되어있습니다. 아마도 링크를 통해서 DB사이트에 접속을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는 DB사이트는 네이버 영화의 외국어버전에 불과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정말 순수하리만치 리뷰와 티저를 볼 수 있는 기능만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DB사이트로 유저의 이동을 유도하였다면 무언가 유저를 붙잡아 두고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매력적인 포인트가 있어야 하는데 아직까지는 부족한 면이 없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AAA토큰.JPG

제가 생각하는 건 DB 혹은 AAA 사이트를 통해서 유저들이 원할 때 즉각적으로 영화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넷플릭스든 영화 배급소와 계약을 통해서든 즉각적으로 영화를 볼 수 서비스 제공한다면 단순히 영화 리뷰를 제공하는 것보다는 생산적이지 않을까요?

넷플릭스는 AAA를 통해 잠재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고, AAA는 넷플릭스와 고객을 연결시켜 줌으로써 중개수수료를 얻을 수 있고, 고객(리뷰어와 큐레이터 혹은 일반 유저)은 AAA를 통해 리뷰를 확인하고 원하는 영화를 즉각적으로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상호간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더 중요한 것은 영화 관람에 지불되는 화폐입니다. 각국의 통화 화폐로 영화 관람료가 지불될 수도 있지만 AAA 토큰을 통해 지불하게 된다면 선순환 구조를 갖출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보상으로 지급되는 AAA 토큰의 사용처는 스테이킹으로 파워업을 하는 방법과 거래를 통한 차익 실현뿐입니다. 물론 AAA의 현재는 phase1 상태이고, 계획하고 있는 phase2에서는 어떠한 서비스로 우리를 놀래켜줄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현재 AAA의 사용처는 지극히 단순합니다. 후일을 위해 지금은 그저 묵묵히 리뷰를 쓰고 큐레이팅을 하면서 AAA 토큰을 모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실질적으로 실현 가능한 비전을 제시해 주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JJM을 시작으로 AAA 역시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장하고 발전한다 고 거듭 강조하신 오치님 말씀이 떠오른 김에 글을 남겨 봅니다. AAA가 출시된지 채 한 달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막 걸음마를 떼고 있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비전을 제시해달라는 징징글이 아닌, '한 유저는 AAA토큰을 이렇게 활용했으면 하는구나' 라는 생각으로 받아들여 주셨으면 합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평안하세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용^^

잘자 개꿈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ㅋㅋㅋㅋ
파치형 글 "오...오오...." 하면서 감탄하면서 다 읽고 내렸더니
골드형의 이 댓글이 맨 위에 딱! ㅎㅎㅎ

내 감동 물어내 ㅎㅎㅎㅎ !!

·
·

아직도 스골형을 모르는가??ㅋㅋ

·

형덕에 요즘 꿈없이 꿀잠자~ 고마워 ㅋㅋㅋㅋㅋ

Congratulations @epitt925!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25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300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좋다 넷플릭스 구독. 원화주고 구독 하긴 뭔가 아까웠거든요 ㅋㅋ

·

그러게 토큰으로 영화보고 리뷰하고 토큰얻고~
선순환은 계속된다 ㅋㅋ

파치형 좋은 생각이에요.
영상은 실생활과 연관시킬수 있는 좋은 컨텐츠이죠..
phase 2 가 나와야지 알겠지만 좀 더 가이드가 필요하다는디 공감합니당^^

·

AAA의 미래가 기대됩니다.(사실 꽁자로 영화보고 싶은 생각에...ㅋㅋㅋ)

좋은 의견 그리고 As-is vs To-be 그림 너무 멋지네요. ^^ 단순한 채굴이 아닌 실생활과 연계될 수 있다면 더욱 멋지겠네요.

·

좋은 평 감사합니다.
언젠가는 AAA토큰으로 영화를 볼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ㅎ

보상받은 aaa토큰으로 다시 jjm구매요? ㅋㅋㅋ jjm은 오르기만하는거같네욤 허허

·

aaa로 jjm 구매도 괜찮긴한데 영화를 볼 수 있었음 하는 마음에 써보았습니다 ㅎㅎ

Hi @epitt925!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37 which ranks you at #1336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40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팥쥐님 진짜 이 아이디어는 대박이네요^^~
영화예매권 교환도 되면 정말 장난아님..ㄱ

·

영화 예매권으로 교환되도 정말 대박이겠어요!!ㅎㅎ

aaa 라면 불가능하지 않은 꿈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전 aaa 시작되고 벌써 영화관에 가서 3번이나 영화보고 리뷰 남겼어요. ㅎㅎ

aaa로 영화를 볼 수 있으면 정말 선순환이네요!

·

선순환 구조가 된다면 제가 영화 한편 쏩니다 ㅋㅋㅋ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외부 세계와의 연계는 저희 팀이 가장 많이 고민하고 집중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시해주신 비전을 그대로 반영하기 힘들더라도 꼭 마음속에 간직하고 어떤 식으로든 서비스에 녹일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The Movie DB 링크 삽입에 대해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자체 사이트에서 해당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예정이며 그때까지 본 사이트에서 쓰여진 리뷰들을 고스란히 옮기기 위한 연결점(KEY 개념)으로 링크가 필요할 뿐입니다. 해당 사이트와의 연계는 데이터베이스 사용 이외에는 아무 계획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넵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아마도 팀원분들이 다들 한 번씩 생각해보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생각나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올려보겠습니다~!
건강 관리 잘하시구요~ 다음에 또 플라워 노래 들으러 갈게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