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티드 베일' 불같은 열정만이 사랑은 아님을...

11개월 전

common.jpg

'페인티드 베일'은 1920년대 중국을 배경으로 영국인 월터와 키티가 부부가 되고 진짜 사랑을 깨닫기까지를 그린 아름다운 영화예요.

common-10.jpg

1920년대 런던 어느 사교모임에서 월터 페인(에드워드 노튼)은 키티(나오미 왓츠)에게 첫눈에 반합니다.
월터는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성격은 아니지만 곧 중국 상해로 가야 하기에 키티에게 급하게 청혼을 합니다. 물론 키티는 급작스럽고 사랑하지도 않지만 집안에서 몰아붙여 둘은 부부가 됩니다.

당시 영국에서 여자들의 위치가 진취적인듯해도 결국은 결혼과 남편의 지위에 의지하고 있음을 보여줘요.

common-2.jpg

사랑 없이 결혼을 한 키티의 중국 생활이 행복할 리 만무. 일과 독서만 하며 냉철한 성격에 필요 이상의 대화는 하지 않는 월터와 사는 키티는 외로워 보여요.
어느 날 월터의 제안으로 내키지 않는 사교모임에 간 키티는 남편의 지인인 찰리(리브 슈라이버)를 알게 되고 둘의 불륜이 시작됩니다.

여자 마음을 잘 알고 유쾌한 찰리는 딱 바람둥이 같았지만 아는 사람 하나 없는 곳에 남편만 보고 왔는데 남편이 아니라 남의편 같이 느껴질 때 만난 남자라면...
바람에 정당한 이유는 없겠지만 키티를 봐주지 않던 월터의 잘못도 있어 보여요.

common-1.jpg

키티와 찰리의 불륜을 알게 된 월터는 콜레라가 퍼져있는 오지 마을로 가기를 자처합니다.
키티는 찰리가 자신을 데려가 줄 것이라 믿었지만 찰리에게 키티는 그저 바람일 뿐 아무것도 잃지 않으려는 걸 알고 키티는 남편을 따라 오지 마을에 가게 되요.

월터가 둘 다 죽을 수 있는 콜레라의 소굴로 아내와 간 이유는?

영화는 이 부분이 포인트인 거 같고, 참 잘 그리고 있어요.

common-12.jpg

이 시기 중국은 정치적으로 혼란기였고, 영국의 식민지였기에 영국인을 혐오하는 시대상이 보여요.

자신들을 도와주러 왔지만 영국인을 환영할 리 없는 중국인들 사이에서 월터는 콜레라로부터 그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요. 키티가 자신이 몰랐던 남편의 따뜻한 다른 모습을 발견하고 변하는 계기가 되고 월터도 키티의 마음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죠.

사실 키티의 외도 후 풀지 못한 채 오지 마을에서의 부부생활은 감옥보다 더 가혹했어요. 월터의 복수 같기도 했고,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는 마음도 보이지만 그래도 부부이기에 사소한 계기로 마음이 풀어지기도 하죠.

common-5.jpg

남편을 배신했던 아내, 그런 아내를 미워했던 남편이지만 둘은 진심으로 서로 사랑하게 돼요. 특별한 화해의 말은 없었지만 마음으로 전하는 그 모습이 감동이에요.

결국 월터가 콜레라로 죽지만 결말은 해피엔딩입니다. 호수 앞 쪽은 전염병으로 힘들지만, 호수만 비추면 잔잔하고 아름다운 게 우리 삶이고, 결혼 생활임을 보여주는 듯해요.

Screenshot_20200109-102244_Samsung Internet.jpg
(나오미왓츠는 이 영화를 찍고 불륜남이었던 리브와 실제 부부가 되었죠. 지금은 헤어졌지만...)

나오미왓츠와 에드워드 노튼의 연기가 더할 수 없이 섬세하고 자연스러워서 영화가 더 매력적으로 남지 않았나 싶어요.

소중한 사람이 지금 옆에 있는데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 번쯤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링크 : https://www.themoviedb.org/movie/14202-the-painted-veil
평점 : AAA

AAA.gif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남편이 죽지만 해피엔딩이라.. 자유부인을 꿈꾸는구나

·

ㅋㅋㅋ설마 그게 해피엔딩이겠어ㅋ

아~~~ 사랑...

·

서로 같은 마음이기가 참 어려워요.^^;;

잔잔해 보이는 영화네요.

즐거운 저녁 시간 되세요.

·

잔잔하고 느끼는바도 많아요
감사해요^-^

아~ 왠지 마음이 따스해져오는데요..
아니아니 불륜 말구요.. 남편!!!

·

ㅎ 저정도 남편이면 저는 좋은데 말이죠.

이런 두 배우가 나오는 작품인데도 처음 듣네요. 메모해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인생의 베일 책을 모티브로 했는데 리메이크작도 많고 영화 좋네요^^

에드워드 노튼이 뭔가 불쌍해 보이네요. -.-;;

·

진짜 좀 그래요. ^^

포스터부터 느낌 오네요ㅎㅎ 영상이 예쁠것 같아요.
에드웨드 노튼이면 연기는 뭐 말할것도 없을것 같구요
찜!! 합니다 ^^

·

맞아요. 영상도 예쁘고 둘의 연기도 최고예요.^^

남편이 아니라 남의 편 ㅠㅠ
언니 12회 보팅 남겨요^^

리뷰 읽으며 영화 한 편 다 봤네요 ㅎㅎ

멋진 하루되세요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부부가 함께 봐야할 영화 같네~^^

잔잔한 재미를 줄 것 같은 영화네요.

근대 중국 배경이라니 관심이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