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터칭 더 보이드(Touching The Void, 2003)

2개월 전

climb-2125148_1920.jpg


누군가 산을 오른다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내려올거를 왜 올라가냐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것이다. 물론 농담처럼 건네는 말일수도 있겠지만 때로는 그렇게 산을 오른다는 행위가 스포츠이기고 하고 누군가에게는 뭔지 알 수 없는 끌림에 의해서 평생의 목표처럼 산을 오르는 것일 수도 있는거 같다. 목숨을 걸 수 있을 정도로...



아무도 오르지 않은 빙벽을 오르는 사람들


조 심슨, 그리고 사이몬 예이츠는 산을 너무나도 사랑하고 산에 오르는걸 평생의 과제처럼 행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아무도 오르지 않은 곳이 있다면 반드시 올라가봐야 직성이 풀리는 스타일이었다. 그들의 눈에 들어온 곳이 있었으니 바로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시울라 그란데 서벽이라는 곳이었다. 험하기도 하고 아무도 오르지 않았다고 하니 그들의 눈에 들어온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는지도 모르겠다.

그들은 단번에 오르기 위해서 간단한 장비만을 챙기고 등반에 돌입한다. 로프에만 의지해서 산을 오르는 두 사람은 결국은 정상에 오르고 그 기쁨을 누리게 된다. 이제 남은건 하산이다. 기쁨도 잠시였고, 눈보라가 심하게 일고있는 빙벽을 내려오는 일은 쉽지 않다.

등반이라 할만한 행위를 한적이 없어서 그런지 낮은 산을 오를일이 생기면 그저 힘들기만하다. 그래서인지 멋진 경치에 대한 즐거움은 있지만 등산을 찾아서 하는 일은 없는거 같다. 하지만 실제로도 그렇고 영화에서 그려지는 등반가들의 모습은 뭔가의 사명감과 함께 자연과 교감한다는 마음으로 즐기고 있는거 같다. 물론 그 결과가 때로는 냉혹한 자연과의 싸움으로 번져버리기도 하지만...



다리를 심하게 다치는 조 심슨


하산하는 길에 로프에 의지해서 빙벽을 내려가고 있는데 눈보라가 너무나도 심해 이제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된다. 내려가는 방식은 사이먼 예이츠가 위에서 줄을 고정하면서 조금씩 풀어주면 조 심슨이 내려가고를 반복하는 형태로 내려가고 있었다. 하지만 눈보라 때문에 아무것도 보이지않아 조 심슨은 크레바스 아래로 떨어지고 그 사고로 인해 다리가 부러지게 된다.

상황은 둘 다 죽을수는 없었기 때문에 사이먼이 줄을 끊었기 때문이었다. 이제 절벽 밑으로 떨어져 다리가 부러진 조 심슨은 어떻게든 하산해야 하는데 그대로 있다가는 얼어죽을 것이다. 과연 걸을 수 없는 조 심슨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동안 산을 배경으로 한 재난영화를 보면 상당히 극적인 장면이나 실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습에 감동이 더해졌는데 이 영화도 다큐멘터리 스타일에 실화를 다루고 있다. 물론 배우들을 통해서 재연된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산이 주는 공포감을 느끼기에는 괜찮았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긴박감은 조금 떨어져 단순한 화면구성 때문에 잠시 눈을 감고 유체이탈했다는게 좀 아쉬움이었다.




산은 왜 오르는 것일까?




PS 사진은 Pixabay에서 가져옵니다.



realprince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Movie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11194-touching-the-void

Critic: AA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11194-touching-the-void

별점: AA


AAA.gif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저런 위험한 일은 안 했으면 좋겠는데 하는 사람들은 다 이유가 있겠죠?

즐거운 주말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Hi~ realprince!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171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