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 50일! 스팀잇하며 배운 팁 방출~

4년 전

SmartSelectImage_2018-03-23-14-39-11.jpg

와우 ~ 오늘은 뭘 적어볼까~~ 하다가 그동안 스팀잇하며 쌓인 팁과 불편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기로 했어요.
근데 또 기가막히가 날짜가 딱 50일이네요😙
매일 1글 올린 저를 스스로 칭찬하며~ 자축을 좀 해야겠어용. 짝짝짝~~헤헤.


비밀번호!

저도 놀랐는데요. 제 남친이 절 보고는 스팀잇을 가입하려고 신청을 해놨어요. 다 해놓고 메일로 온 마스터 비밀번호 저장을 안해서 .. 로그인을 못해요. ㅋㅋ 좀 답답한 시스템이기도한데..
*** 꼭 저장 잘 해두세요 ***
(제대로 설명을 안해준 제 탓이지요 뭐ㅜㅜ 보통 그걸 보면 이게 뭐야 하자나요. 비번이라고는 생각도 못하고 일하다가 메일 읽어서 제대로 보질 못했대요. 흑)

스팀잇엔 비번에 4종류가 있지요~
마스터, 포스팅, 엑티브, 메모!
저도 처음에 받은 마스터키만 썼는데 위험하대요😫

SmartSelectImage_2018-03-23-15-06-34.jpg

내 블로그에서 지갑->권한을 누르면

Screenshot_20180323-151416.jpg

색칠해 놓은 곳에 비번들이 있어요. 저장 잘해두시고 마스터 비번은 쓰지 말구 포스팅과 액티브키만 사용하세요~

20180323_151825.jpg

이런 곳이니까요... ㅋㅋㅋ


앱 이스팀 이용하기!

SmartSelectImage_2018-03-23-15-21-39.jpg

전 피씨 사용을 거의 안해요. 그래서 이스팀으로 프로필을 꾸몄어요. 좀 느려서 글쓰는건 이용하지 않지만 프로필 수정하기엔 아주 굿! 이어요. (스팀잇하기엔 크롬이 젤 좋아요.)
500파워 미만이신 분들은 보팅파워 조절해서 보팅하실수도 있지요. (전 느려서 거기서 안하구 그냥 다 100프로 해요. ㅋㅋ)

esteem 안드로이드 마켓 바로가기!

프로필과 커버사진 교체하기

Screenshot_20180323-154003.jpg

Screenshot_20180323-153836.jpg
프로필 사진은 가운데 동그란 얼굴자리! 구용

Screenshot_20180323-153738.jpg
커버 배경 사진은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됩니다~ 간단하죵?

뉴비도 보팅파워 조절 한닷!

Screenshot_20180323-153300.jpg

Screenshot_20180323-153339.jpg
여기서 조절바로 하면되는데요~ 이건 앱에서만 보팅할때만 적용이되어요. 저처럼 크롬에서 쓰면 안되용. ㅋㅋ
그리고 글 알람도 받을 수 있어요^^ 설정에서 함께 선택하시면 됩니당.
쉽쥬~?


멘션받기

스팀잇엔 개발자분들도 많으시자나요. 저도 덕분에 편리하게 혜택을 받고 있는데 나를 언급해주면 찾아와서 댓글로 알려주는 봇이있답니다.

[개발] 스팀잇 글을 댓글로 검색을? steem.apps 댓글 봇 오픈 - 검색 + 멘션 + 리스팀 댓글 알림
이 글을 참고해주세용. 헤헤(설명할 재주가 없다는 또르르..)

SmartSelectImage_2018-03-23-16-10-57.jpg
이렇게 등록을 하구요~

누군가 날 언급해주면
SmartSelectImage_2018-03-23-15-58-13.jpg
나의 최신 글에 봇이 와서 알려주죠. 그럼 총알같이 날아가 답을 할 수 있어용. 오머낫 너무 신기해용~^^


스팀잇 단짝 크롬!!

Screenshot_20180323-161231.jpg

글 쓰기 너무 좋아요! 여러개의 창을 띄워놓고 스팀파워도 확인하고~ 비지로는 글 쓰고 스팀잇에서 댓글달고 글 읽구요~ 연재소설을 발견하고 읽으려고 창 따로 띄워놓구요~(아직 1편에서 제자리걸음..ㅜㅠ인건 안비밀. 흑 곧 읽을거에용!)

그리고 느리지않아요. 이스팀에서 댓글달다 속이 타들어갈뻔하였다는...

글을 쓰다 보면 복붙을 해야할때가 많아요. 링크걸기라던지? 그럴때 아주 유용합니당.
기사를 보거나 뭔가 검색할땐 네이버나 구글을 사용하니까요~
크롬으론 오직 스팀잇만!^^ 아주 찰떡궁합이어용~! 핸드폰을 껐다켜도 마지막 보던 페이지 그대로라 넘 편해요.


글 쓰고 보팅 혜택 받기!

먹스팀봇, 비지봇, 짱짱맨(감사합니다 오치님), 스칸님(화이트리스트에 들게 되어 감사합니다) 저는 요렇게 좀 생각이 나네요.

먹스팀봇 비지봇 짱짱맨님은 조건에 맞게 글을 쓰면 받을 수 있어요.

먹스팀봇

첫째! 맛집에 다녀온다.
둘째! 글을 쓸 때 맛집의 주소를 양식에 맞게 적는다!

SmartSelectImage_2018-03-23-16-22-45.jpg

고럼 이렇게 봇이 찾아와주어용.
제가 여러번 글을 써보니 오전에 올린 글에봇의 보팅력이 더 높더라구요. ㅋㅋ 아마 보팅파워때문이겠죠? 먹스팀은 오전중에 올리는걸 추천 드려용^^

SmartSelectImage_2018-03-23-16-24-34.jpg

그리고 또 며칠 뒤엔 이렇게 먹스팀에서 또 오세요. 수기로 오시는건가 싶죵 ㅎㅎ
요런 혜택이 재미나서 먹스팀은 계속 하고싶다능 ~~^^

비지봇

SmartSelectImage_2018-03-23-16-31-45.jpg

간간히 태그 중에 busy라고 적혀있는데 저게 뭘까 했는데
@greenswell님의 글
BUSY봇에게 보팅 받는 법(뉴비 인형 눈알 붙이기 프로젝트)을 보고나서 알고! 저도 해보게 되었어요. 지금은 꾸준히 비지에서 글을 쓰는데 비지봇이 찾아와 보팅을 해주는 재미가 있어용. 히히.
조건은 글을 참고해주셔용~^^

짱짱맨프로젝트

이건 오치님 @virus707의 프로젝트죠. 뉴비들의 정착을 돕기위해 태그에 jjangjjangman 만 넣어두시면 와서 보팅을 해주신답니다. 태그를 잘 쓰는 것도 방법인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skan님도 화이트리스트를 작성하셔서 보팅을 해주면서 뉴비들을 도와주고 계셔요. 그 안에 들게 되어 글을 쓰고 꾸준한 보팅을 받고 있어 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아름다운 스팀잇~😍


마크다운

처음에 마크다운을 잘 몰라서 다른분들이 글씨를 막 찐하게 하궁 그러는거 보면서 어떻게 하는거야 대체 이런 생각만 했어용ㅋㅋ 스티미언분들 도움받기도하고 하다보니 조큼 몇가지를 쓰고 있죠. 아직도 부족하긴 하지만 글에 약간의 활기를 첨가하고픈 분들께 조금 도움이 되고자 정리해봤어용.

글자크기 조절

20180323_164713.jpg
샵의 개수에 따라 글씨크기가 달라집니닷!^^ 샵하고 띄워쓰기 꼭 해주세용~

회색글씨넣기

20180323_170057.jpg
글을 보면 검정색으로 쭉 쓰다가 회색으로 써져 있음 집중도가 더 좋고 그렇더라구요. 나도 하고싶다 했는데 삼각괄호가 바로 그 방법이었어요!^^

기타

20180323_171541.jpg

호호 두가지 표현 보셨으니 딱 보면 이해가 되시겠쥬?
우선 기억나는건 이렇게네요~~^^


불편사항!

  • 블로그 글 목록 제목만 간편하게 보고싶다!
    Screenshot_20180323-171814.jpg

한페이지를 다 차지하니..뭣 좀 찾으볼래도 한참 내려야해요 ㅠ

  • 댓글 검색 기능!

찾아보고 싶은 댓글이 있는데 날짜순으로만 봐야하니 너무 불편해요. 흑흑. 하나하나 내리면서 확인해야하니 아숩.

아직 베타니까 점점 좋아지겠죠?ㅎㅎ

네 오늘은 여기까지~
곧 저녁시간이네요 맛저하세요!
저는 야채카레를 만드려구용!^^

20180308_171847.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sunny1124님께서 스팀잇을 주로 폰으로 하신다길래 꿀팁 하나 알려드리려구요
스마트폰에서 스팀잇하는 방법으로 esteem 대신 다른 방법이 있는데 완전 꿀이라서 저는 지금 esteem 안하거든요
저도 어떤 스팀잇 포스팅에서 보고 배운건데 그게 누가 작성한건지 까먹었구요ㅠㅠ

방법
1.네이버 앱으로 인터넷 하는 걸 기준으로 함(제가 네이버 앱으로 해서요)
2.스팀잇 홈페이지로 들어감(비지 스팀kr 모두 됨. 어떤 홈페이지 주소든지 모두 가능.)
3.화면하단의 점 세개를 누름
4.홈 화면 추가 버튼 누름
5.확인버튼 누르면 홈화면에 아이콘 생성
6.눈누난나 사용함

요게 체감상 더 가볍고 편리하더라구요. 한번 해보세요:)

·

네 감사합니다^^ 네이버앱도 되는군요!

정말 다양한 정보를 많이 배우셨 군요.^^
스팀잇은 베타가 사라져도, 그렇게 많은 편의를 제공하진 않을것 같아요. 개발자들이 스스로 수정하게 만들겠죠.^^


·

와우! 감사합니다 댓글검색은 바탕화면에 저장해놔야겠어요!!^^

·
·

Screenshot_20180323-194405.jpg
와 대박이에요 이거 제가 원하던거에요. 진짜 감사합니당.

·
·
·

흐흣 뿌듯하네요~. 제가 아는 봇이나 이런게 많으니 더필요한거 있으시면 물어보세요~ㅋㅋ

·
·
·
·

ㅎㅎ 감사합니다. 우선 당장 궁금한건 잘 해결이 되었어용!^^ 👍

와~ 저랑 동갑이시네요~ 48 화이팅 입니다~
뉴비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

48 화이팅이요~ 천천히 가고 싶어요. 55는..
감사합니다^^

아 모바일 스팀도있엇네요 첨봣어요 ㅋㅋㅋㅋ 저도 글 포스팅하는데
앙개꿀팁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팔로우 해버렷따리!!!

·

처음에 오면 이것저것 복잡하더라구요. 저도 헤메이며 배웠지요 호호. 도움이 되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해 한번 작성해보았어용^^

·
·

너무 도움 잘되요 ㅎㅎㅎ 감샤해엽 ㅎㅎ

·
·
·

저도 감사해요 ㅎㅎ😄😄😄😆

Esteem은 첨 알았네요
자세한 사용법 설명 감사합니다.
팔로합니다

·

네 ^^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와 대방출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모르는것 투성이네요

·

도움이 되셨다면 기쁩니다^^

여러가지 팁들을 공유해주셨네요 ㅋㅋㅋ
벌써 스팀잇 가입50일째 날이시군요!!! ღ'ᴗ'ღ

·

네 어느새 이리 되었군용😍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ㅎㅎ
써니님의 꼼꼼함을 엿볼수 있는 포스팅이네요~
초보도 쉽게 이해할수있겠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

헤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되시길! 바래용. 날은 포근하네요

맛저하세요~^^

·

네 완전 맛저였어용^^
카레가 맛나게 되었네용.

오랫만에 찾아왓네요..
50일인데 보팅은 저와 엄청난 차이가 있네요.
요사이 하도 답답해도 엄한짓만 하고 있었는데 그사이 비슷하게 가입하신분들은 저 멀리 달아나버렸군요...

·

허허 저 멀리 아니에요.
금방 오실 수 있어요! 함께 가요~~

엥? 스팀잇 앱이 있는지도 모르고 500파워 밑에도 조절할수있는지 몰랐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여행 좋아하는데^^ 자주 소통하시죠!

·

네. 앱도 되구요~ kr스팀잇에서도 보팅파워 조절해서 보팅하던데 거기 주소를 몰라요.. ㅋㅋㅋ 찾다가 포기했죵. 어쩌다 보면 넘어가던데 말이에요 ㅎㅎ 파워 임대 후에 못찾아서 그냥 100프로 다 하구있어요. ㅋㅋㅋ

이스팀은 저도 사용한다가 조금 불편했는데 좋은정보알아가요 !! 그리고
키 부분은 ... 왜 처음들어볼까요 ..;; 한달 동안하서 ..완전 처음 들어보네요
감사합니다!!

·

아 키면 비번 얘기시죠? 저도 우연히 글로 접하고 깜짝 놀랐죠. ㅎㅎ 비번을 저리 복잡하게 해놓다니 말이에용.

·
·

그러니깐요!! 참고해서 사용해볼깨요
감사합니다.

👨 저보다 많이 아시네요! 전 팁보다 불편함이 많은데 이제 불편함이 익숙해서 ㅎㅎㅎ 일해라 개발자녀석들아~

주말 마무리 잘 하시고 월요일은 다시 힘내세요!

·

불편함이 익숙해지다 ㅋㅋ 공감합니다.
로마에서 로마법을 따라야죵. ㅎㅎ
오늘 즐거이 보내셔요^^

세세한 팁 대방출이네요 ㅎㅎ 팁글이 이렇게 따뜻한 건 처음이에요 : ) busy 사용해봐야겠어요.

·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쓰고 나니 더 좋은 글들이 많아보여 부끄러버용. 비지봇이 올때면 넘 반가워용. ㅎㅎ

도움이 많이 되는 글이에요^^ 리스팀 할게요~

·

감사합니다 영광이어요^^

안녕하세요 저도 썬이예요! ^^ 뉴비인 저에게 엄청난 정보가 되었답니다 감사해요!! :) 리스팀하고 팔로하고 갑니다 소통하며 지내요!

·

오 반갑습니다!! 저도 썬님들을 만나면 어찌나 반가운지 헤헷. 도움이 되어 기뻐요. 놀러갈게용!^^

1일1스팀 하신만큼 많은정보를 알고계시네요~ 역시 꾸준해야하나봐요 👍저는 아직 배우고있는단계인데 어려운용어없이 쉽게 이해가 쏙쏙 되서 많이도움받고갑니다! 팔로우할께요 ~ 리스팀도 하겠습니당🙏🏻

·

네 제가 어려운 용어를 모르다보니 허허허헛.
감사합니다! ^^

이거 해보고 싶었어요. 헤헤
리스팀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리스팀목록

·

이 글을 리스팀 해주신 소중한 분들입니당~

리스팀 목록
kimhee
ravenkim
saena
sun.jo22

저는 쌩초보라 이런 글이 너무너무 반갑네요. ㅜㅜ 많이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 드리고 갈게요 :)

·

헤 저도 그랬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정말 기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