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블럭체인들 중에서 Waves가 일일 트랜잭션 신기록을 달성.

2년 전

64084F14-0F95-458C-B72E-E7EFF086E2C5.jpeg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우리의 플랫폼은 지난 24시간 동안 현존하는 모든 공개 블럭체인중에서 가장 많은 트랜잭션을 처리해냈습니다.

10월 21일 일요일,Waves 네트워크의 메인넷은 610만건이라는 놀라운 수치의 트랜잭션을 처리해 냈습니다.

http://dev.pywaves.org/txs/ 상의 통계에 따르면 총 108,741개의 트랜잭션을,이중에는 60,933개의 대량 전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참고로 대량전송이란 한번에 100건의 전송을 실시할수 있는 훨씬 신속하고 효과적인 Waves 만의 특별한 기능입니다.그리하여 총 6,141,108개의 전송이 네트워크상에서 이뤄졌으며,피크타임떄는 초당 수백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성능을 보였습니다.

현재로서 가장 많이 알려지고,가장 가치 있는 블럭체인은 비트코인입니다.하지만 처리용량은 참혹할 정도로 제한적입니다.대규모 시장용의 어플리케인션이나 소규모 거래용으로 적합하지 않은 요소입니다.Waves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사샤 이바노프는 ‘비트코인은 초당 수건밖에 처리하지 못한다’ 라고 코멘트 했습니다.그리고 또 이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더리움의 초당 처리속도는 두자릿에 달하고,몇몇의 다른 블럭체인들도 다양한 방법으로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룬바 있습니다.Waves의 경우 트랜잭션 처리량에 있어서 한단계 높은 기술변화를 이뤘습니다.단순히 실험이나 연구상으로만 아닌 실제로, 메인넷에서 그것을 이뤘으며 이 수치들은 바로 그것을 증명해 줍니다.

Bitinfocharts 상에 보여지는 유명 블럭체인 플랫폼들의 전체 역사를 돌아보더라도 여지껏 하루에 2백만건 이상의 트랜잭션이 최고기록입니다.많은 수의 블럭체인 프로토콜이 아주 높은 처리량에 대한 공언을 늘어놓습니다.하지만 전형적인 이론상으로의 수치이거나(현재로선 말이죠),테스트넷 상의 즉,폐쇄적인 환경에서의 이야기입니다.메인넷에 비해서 훨씬 더 제어하기 쉽고,수치를 뽑아내기 쉬운 환경이죠.

Waves의 이런 성과는 Waves-NG의 위력입니다. Waves-NG는 코넬 대학 교수 Emin Gun Sirer에 의해서 제안된 확장 솔루션인 Bitcoin-NG를 활용하여 만든 합의 알고리즘입니다.마이너들이 먼저 선택되고,블럭체인으로의 트랜잭션 처리 과정은 네트워크 지연시간을 포함하여 거의 실시간에 가깝게 이뤄집니다.

이 기술은 물론 우리가 가진 다른 모든 우월한 기술들이 있었기에 우리는 여태껏 다른 어떤 공개 블럭체인도 이루지 못한 성과를 이룰수 있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우리는 계속되는 최적화 작업을 통해,향후 더 많은 용량을 처리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사샤 이바노프,Waves의 CEO이자 공동창립자


Waves 홈페이지: https://wavesplatform.com/
Waves 텔레그램방: https://t.me/WavesKR
Waves 카카오톡방: https://open.kakao.com/o/g7rnUsM
Waveskorea 트위터: https://twitter.com/waves_korea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이오스를 능가하는 트렌젝션 처리능력은 놀랍군요. 저는 이오스가 가장 빠른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그것이 아니었군요.

·

스펙상으로는 Waves보다 우위에 선 블럭체인들은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만,실제로 메인넷에서 그만큼 트랜잭션이 발생하고 처리해낸 실적은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