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시세는 미리 정해져 있었을까 ?

3년 전

CoinEX 거래소의 혜자 이벤트 덕분에 짱구와 다이어트 콜라 살 돈을 두둑히 챙겼는데, 이번에는 국내 거래소에서도 이를 벤치마킹했는지 꿀이 흐르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등의 크립토 코인을 입금하면 5%에 해당하는, 최대 250만원 상당의 신규 상장 코인을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상장][이벤트] 고팍스 모스랜드(MOC) 상장 및 이벤트 안내

스팀잇의 인기 작가이자 유명한 투자자이신 어느 분께서도 이 코인을 안심하고 구매하라는 추천사를 오늘 남기셨습니다. 트님의 전력이 워낙 화려한 관계로 저는 개인적인 이유에서 빠른 시일내 매도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이유입니다.

참고로 저는 이 거래소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관계자 어느 분도 알지 못하므로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공짜로 뭔가를 준다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 귀찮음증을 잘 극복하시어 온가족이 동남아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용돈을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한편 Tasteem이라는 스팀잇판 미슐랭 가이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성 들인 맛집 리뷰에 대해서는 업보팅와 추가 상금의 기회도 있으므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큐레이팅이 시작됩니다!!

이 이벤트와 관련해서도 저는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뉴스를 찾아보다가 "6th Pattern"이라는 것이 많은 이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가설은 이러합니다. 올해 1월 6일부터 매달 6일을 기점으로 우리가 알지 못하는 대규모의 파생상품 결산이 있으며 이에 따라 이 날을 기점으로 매달 상승과 하락 추세가 반복된다는 것입니다.

사실상 아직 대형 금융기관의 본격적인 참여가 없는 와중에 비트코인의 시세가 큰 손의 거래형태(pump and dump)에 의해 일방적으로 조작되고 있는 것을 보아왔던 우리로써는 상당히 그럴듯 해 보이는 가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를 조금 응용해보자면 대략 $7,100 정도를 저점으로 6월 6일까지 등락을 반복하다가 이후 3월의 전고점인 $11,700 수준까지도 상승 무드를 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발견은 그저 우연의 일치일 수 있으며, 설령 사실과 가깝다 하더라도 시장의 참여자들 사이에 널리 알려지면 변화되기 마련입니다.

또한, 올해는 시장의 참여자가 복잡해지고 이해 관계자가 많아지게 된 관계로 작년처럼 챠트만으로 시세를 예측하는 것은 대단히 어려워졌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이런 소설 같은 얘기가 현실화될지를 지켜보는 것은 대단히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금 비중이 매우 낮은 상태로 "존버" 중인 분이 계시다면 다음 상승 무드에서는 자금 운영과 투자 계획에 따라 일부는 현금화 하시는 것을 꼭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금이 있는 상태에서의 하락장은 그 동안 비싸서 입 맛만 다시던 종목들을 바겐세일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본래 경제적 자유를 위한 고정 수익을 크립토 시장에서 어떻게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해 글을 쓰는 중이었는데 busy라는 플랫폼을 이용했더니 다 쓰고 나서 글이 사라지는 마법이 나타났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늦어 관련 내용은 다음 기회를 기약 드려야 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p.s. 원활한 원화 채굴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오늘은 엘리스 "채굴 채굴"의 Performance 버전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Love Love Love Love is Volcano (Pow! Pow!)

씬나네여 ㅋㅋㅋ

에어드랍 받자마자 1/10되지는 않겠지요?ㅎㅎ 트님의 발언이...으윽..ㅠ

비지에서 작성하는 글은 임시저장이 실시간으로 됩니다. 혹 참고가 될지 몰라 예전에 어떤분이 알려주신 방법을 남깁니다.
20180530_090818.png

일부 현금화를 하는게 중요한데, 막상 여윳돈이 생기면 다 투자해버려서...ㅎㅎ

트님의 한방이면 매도각이죠... ㄷ ㄷ ㄷ

뮤비가 채굴채굴...신선하네요..ㅋㅋㅋㅋㅋ

트님의 과거 전력이면 매도할 이유가 충분한 것 같습니다 ㅎ

오늘도 좋은 정보가 있는 글 감사합니다. ^^

  ·  3년 전

저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빗썸의 스팀 출금은 안풀리겠죠. ㅜㅜ

욕심을 비워 오는 상승장엔 현금화를 해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적절한 이익 실현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요즘입니다 ㅠㅠ

오늘도 아침을 그란님 글로 시작합니다ㅎ 각종 혜자이벤트 등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매월 6일날 지표를 보니 우연의 일치라고 하기엔... 흠
6월 6일과 7월 6일을 지켜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고팍스 이벤트는 필참해야 겠군요.
이 기회에 국내 거래소 둥지를 트는 분들이 많이 나오겠네요.

오늘도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혜자 이벤트 공유 감사드립니다ㅎㅎ 모르고 지나칠뻔했네요

역시 트이언스....

ㅎㅎ 코인 금액이 많으신 분들은 좋을 것 같아요. 일부만 보내는거라서요

그란님까지도 인정하시는 트님이라니..ㅋㅋㅋㅋ 그나저나 누가 의도 했건간에 찌라시는 참 잘 퍼지는것 같습니다.ㅎ

고팍스 이벤트가 아무 코인이나 다 해당되는 거군요? 오~ 전 당연히 모스랜드만인 거로 생각했네요.ㅋ

과연 6일의 기적이 일어날까요 ㅎㅎ 기대가되는 밤입니다!

  ·  3년 전

고팍스 이런 이벤트는 참 좋군요. 고팍스의 최대 문제점이 거래량인데 이런 식으로 자연스럽게 사용자와 거래량을 늘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정말 다음 상승장에서는 꼭 수익을 현금화 해서... 또 올지 모르는 하락장에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고팍스 이벤트도 참여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늘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핫.... 비지... 임시저장이 되서 안심하고 와르르 쓰고 올리다가 날아갔을때의 충격이란.... 그 후로는 올리기 직전에 항상 메모장에다 컨CV 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

역시 그란님의 글은 멘탈 치유가 됩니다^^

granturismo 님도 보셨군요. 저도 이 차트 보고 재미있다고 생각했죠.

저 그래프는 정말 그럴듯해 보이네요.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고팍스 완전 혜자 이벤트네요
이번 기회에 거래량좀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6일날은 그렇다니 신기하네요.
말씀대로 그럴듯하게 보이는데요.

이글을 보니 마치 작년 봄 여름에 유행하던 25일의 저주가 생각나네요 ㅎ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좋은 분석 감사합니다^^

근데 모스랜드(MOC)는 왜 코인마켓캡에 나오지 않는거죠..?

6일의 법칙에 대한 루머를 저도 일찌감치 알고 있었고, 법칙의 실현여부를 몰래 지켜보려 했었는데, 이제 더이상 몰래 볼수는 없는 상황이 되었네요~

고팍스 이벤트도 부랴부랴 참여중입니다 ㅎㅎ

항상 좋은글 남겨주시네요 6일이 법칙이 이번에는 적용되긴힘들겠네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면 그법칙은 사라지는걸 많이 경험해서요 마지막으로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갖어봅니다 ^^~

요즘 시장이 많이 어렵네요 살아날기미도 잘안보이구.. 오늘은 윤채영 뮤비가 아니네요. 시간나실때 윤채영이 어떤어려운 역경으로 가수가되었는지도 글을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란님 저도 busy에서 글 작성하다가 몇 번 날리고 난 다음부터는 다른데 써 놓고 붙여넣기 해서 올린답니다:) 크립토 시장에서 고정수입 창출이라니 정말 아까운 포스팅이네요.

빗썸 ~~ 참 문제 많은 거래소 입니다.
고팍스로 전송했는데 한참 후에 거래 의심 건으로 전송취소 되었다고 팝업창이 '떡'하니 나오더라고요. 사진파일을 재등록 하라는 말과 함께.......

아마도 고팍스로 대량 전송이 되다보니 이 핑계로 전송 차단한 듯 합니다. 제 친구도 똑같은 이유로 못 보냈답니다.

결국 이벤트는 끝났네요~~ 아~~ 250만 원!!!!
빗썸 ~~ 너무 통이 작다!! 쪼짠하고 ~~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세요.
항상 투자자가 어떤 태도로 투자에 임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시는 좋은 글을 작성하시는군요.
저도 투자를 하지만 항상 내가 잘 된 투자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있어요.
여전히 적자상태를 면치 못하고 있는 저로서는 항상 좋은 글에 감사합니다.

우연이라기에는 반복이!?+_+
은근 기대를 하게 되네요! ㅎ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당^^

진심 지금 세일 기간입니다만, 여유자금이.... ㅜㅠ

신기하네요 이런주기가있다니

요즘은 엘리스로 갈아타신 모양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