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변비가 생기기 쉽나요? 연내 변비 개선 "연말 대장 디톡스"

2개월 전

(주)바이오페르민제약이 운영하는 '인생 장운동 100년 프로젝트'가 2021년 변비를 개선하고 건강하고 편안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연말 장 디톡스' 비법을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에서 겨울철 변비의 주요 원인은 "체온이 차가워지고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장의 움직임이 느려진다", "건조로 인한 수분 부족으로 대변이 뻣뻣해짐" 등이 있다. 수분 감소", "운동량". 적을수록 장 운동성이 낮아집니다. "
이러한 요인 외에도 장내 환경이 악화되면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내 환경을 준비하고 자신의 배변 습관을 확립하는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에 대한 주요 대책으로는 "매일 아침식사를 하고 섬유질이 많은 식단을 의식한다", "물을 잘 마시라", "적당히 운동을 한다"를 권고한다. 아침에 집을 나서기 전에 화장실에 갈 시간을 주면 배변 습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변의 약 80%가 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물을 부지런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춥고 야외활동이 어려울 땐 실내에서 장내를 의식하는 훈련과 마사지를 할 수 있다. 장 주변의 근육을 훈련시켜 장을 자극하고 대변을 밀어내는 힘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월경 전에는 호르몬 균형의 영향으로 장의 연동 운동이 억제되어 변비가 생기기 쉽습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마사지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에 효과적인 성분인 '유산균'과 '마그네슘'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도 변비 예방책이다. 유산균은 발효식품에 함유되어 있어 수용성 식이섬유와 식품이 되는 올리고당(바나나, 양파 등)이 함유된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내 환경에는 다양한 세균이 공존하는 것이 이상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고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체내 흡수가 어렵고 장에 수분을 모아 대변을 부드럽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곡류, 콩류, 해조류, 어패류, 과일 등에 함유되어 있으므로 매일의 식사와 함께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약"과 "변비약"의 선택 방법
변비 대책의 기본은 수분 섭취, 장내 환경 개선, 생활 습관 개선이지만, 약 복용은 여전히 ​​호전되지 않는 완고한 변비 대책의 대안 중 하나이다. 배변 개선 효과가 있는 "장 조절제"와 "변비약"이 있지만, 약의 종류를 알고 자신에게 맞는 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장 조절제는 유산균, 비피더스균 등의 유익균을 주성분으로 하여 비교적 약한 효과를 보입니다. 이 균이 생산하는 젖산과 초산은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교란된 장내 환경을 정상에 가까운 상태로 조절하여 묽은 변과 변비를 개선합니다.
완하제는 "자극성분이 함유된 것"과 "무자극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구분됩니다. "흥분제 성분을 함유한 것"은 장에 직접 작용하여 연동운동을 보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하면 내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구급약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자극 성분"은 장이 아닌 대변에 작용하기 때문에 위장을 다치게 하고 중독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대표적인 무자극 성분인 산화마그네슘이 변에 수분을 모아주고 물의 힘으로 딱딱한 변을 부드럽게 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합니다.
바이오폼제약은 산화마그네슘이 함유된 완하제와 인체유래유산균이 함유된 장조절제를 판매하고 있다.
images (2).jfif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