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해진 활동량의 현 스팀잇

2개월 전

사실 이미 급격한 하락세와 유저이탈을 겪고 있던 스팀잇이지만
최근 한달정도의 상황은 매우 심각합니다.

특히 스팀잇 내부에서는 상대적으로 크다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운영진들의 글에도 이제 별다른 반응이 없는 상황이 나오고 있습니다.

불과 얼마전의 과거엔 절대 볼 수 없던 일이죠.

그때에 비해 절대다수 보상이 풀/보팅봇 등으로 인해 기계화가 되어 소위 잘 보인다고 받을 보상이 없기 때문인 영향도 있겠으나 큰 사업진행자분들의 글에도 이 정도로 소통이 줄어든 모습은 처음보며 아마 본인들부터가 최근 위기의식을 엄청 느낄 것 같습니다.

컨텐츠적으로는 오래전부터 돈내고도 보고 싶을만한 가치가 있는 글은 극소수이고 절대다수가 봐준 대가로 오히려 돈을 받아야할 글들뿐인지는 오래인데

투자면에서도 전반적인 크립토시장 상승이 일어나지 않는한 크게 희망적인 것 같지는 않습니다.

현재 kr 커뮤니티의 스팀 가치 다 합쳐도 강남 아파트 한채가격정도 될 것 같은데. 물론 평단가는 현재 가격의 10배 정도는 되려나요?

아니 집을 몇채씩 투자하는 사람도 주변에 수두룩한데

이 조그마한 스팀잇안에서 본인이 그 얼마되지도 않는 돈 좀 투자했다고 유세하고
스팀개수면에서는 어찌어찌 그 조그만돈 벌었다고 또 유세하며 그에 동참하지 않는 사람들을 바보 취급하는 일부 유저들을 보니 헛웃음이 나옵니다.

뭐 본인들에겐 그 정도 수익(대체로 실현되지도 않은)이 큰 돈이고 중요할 수 있고 그건 아무 문제없습니다. 돈의 크고 작음은 다 상대적인 것이니.

그런데 본인처럼 하고 있지 않은 남들을 바보취급하는 건 또 뭡니까? 남을 바보취급하기 전에 그런 본인 마인드의 한심함이나 본인의 열등감을 돌아봐야하는게 순서가 맞지 않을런지. 진짜 능력자들 하나둘씩 다 떠나고 있는 마당에 그 한자리 자신이 차지하게 된 게 본인 능력인줄 알고 이 작고 작은 우물안의 개구리가 그리도 우쭐한가 봅니다.

유저수도 너무 적고 여러 수익추구 최우선주의 분위기에 퍽도 돈주고도 볼만한 가치의 글을 적을 능력이 되는 사람들이 와서 글을 적겠으며 그 본인이 유세를 떠는 금액의 수십 수백배를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투자할 맛이 나겠습니다. 이 둘다 아니더라도 그럼 재밌게 놀 곳이라도 되야하는데 접근성도 떨어지고 앞선 마인드들로 인해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만한 커뮤니티 분위기도 전혀 아닙니다.

스팀이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이제 오히려 모두가 포기하고 떠나고
그나마 괜찮은 집단이 지분을 확보해서 새출발하는 방향이 어쩌면 더 가까울지 모르겠습니다.

한동안은 채굴용 포스팅의 긴터널로 진입할 것 같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이 둘다 아니더라도 그럼 재밌게 놀 곳이라도 되야하는데 접근성도 떨어지고 앞선 마인드들로 인해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만한 커뮤니티 분위기도 전혀 아닙니다.

끌어모을만한 커뮤니티 분위기가
있어보일줄 알았지만 그건 저만의 착각이었죠;;
분위기가 있어보였을때가 언제적인가 싶은 생각에 잠겨보네요


이제 오히려 모두가 포기하고 떠나고
그나마 괜찮은 집단이 지분을 확보해서 새출발하는 방향이 어쩌면 더 가까울지 모르겠습니다.

공감합니다.

·

곰돌이가 @sindoja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2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375번 $70.960을 보팅해서 $82.20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혜안이 느껴지는 정말 멋진 글입니다. 결국에는 주식투자도 세상에 이로운 것을 만드는 것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돈만 버는 곳이었으면 벌써 망하고 없어졌을듯 합니다. 투자가 나름 소중한 돈인 건 맞겠지만, 그냥 투자자들이 돈만 벌려고 하고 컨텐츠 유저들이 떠나버리면 엔진이 꺼지는 결과를 보게 되겠져. 애정이 있으니깐 이런 글도 쓰시는 것 같아요. 여러모로 안타까운데, 저도 갑자기 바빠져서 글 쓰기가 쉽지 않네요. 결국엔 여기는 커뮤니티와 컨텐츠의 힘이 메인이 되고, 투자가 조력하면서, 서로 활성화시키고 같이 커가야 되는 것 같아요. 다시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조금씩이라도 해보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현실세계에서 바쁘다면 더 좋은 것이지요^^ 좋은 일 많으시길 바랍니다.

·

곰돌이가 @urobotics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2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391번 $71.312을 보팅해서 $82.49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동의합니다... 보상만으로 사람을 남겨둘 수 없다는 심각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결국 답은 다른 곳에 있을 것입니다. 저도 그 문제를 오랫동안 생각해왔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네ㅠㅠ HF21의 여러정책들도 보니 단기적으로 해결이 될 것 같지는 않네요.

정말 공감하기싫은 사실 이라 괜히 읽었네요.ㅋㅋ
늘 냉철하고 현실적인 글 감사합니다...
이제 직장도 알아보고 장 장기전을 준비해야 것네요. ㅎ ㅠ

꿀밤되셈요_^^

·

그쵸? 또 욕먹을 줄 알면서도 남겨보았습니다^^저 원래 현실세계에선 안그런데 스팀잇은 제가 애정을 많이 쏟았기 때문에 그런가 봅니다. 솔직히 저도 좋은말만하면서 보상 더 받으면 그게 더 편하겠죠.

특히 하락세는 계속 이어졌지만 현상황은 매우 심각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어디 작은 카페 수준도 안되는ㅠㅠ

스팀잇의 대주주(?)가 바뀌고 혁신의 드라이브를 걸어야
비로소 새출발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스팀의 가격이 최저이니 사람들이 들어오지도 않을 뿐더러 오히려 떠나가려고하는 모양세입니다.

스팀파워로 누가 큰 소리를 치는지 잘은 모르겠지만, 스팀을 많이 가지고 있는 투자자들은 이 공간에서는 정말 중요한 사람들입니다.

글만 적고 보팅만 받는 분들도 있어야 겠지만 스파로 무장하고 큐레이팅 하는 분들이 더 많아져야 스팀이 살아아겠죠.

저는 아직 이곳이 사람 냄새가 나는 곳이라서 머무르고 있습니다. 조금씩 투자도 해 가면서 세월 보내려고 합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요즘 캐치업을 못해서 그런가, 위에 언급하신 큰 사업진행자나 바보취급하는 유저들이 누군지 감이 잘 안오네요.

하지만 글의 전반적인 내용에는 공감합니다. 그리고 결론부분은 특히.

개인적으로는 아예 이 기회에 나갈 사람들은 다 나가고 "새로" 시작하는게 더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anpigon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anpigon님의 [자랑글] 와~! 블스님께 상으로 50스팀 받았습니다.

...싶어서 글을 씁니다.

floridasnail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loridasnail님의 [2019/9/1]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td> 호치민 유럽 영국 blockchainstudio/td> gomdory <td...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6.410 which ranks you at #19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9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3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ve built up a nice net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blockchainstudio!
You raised your level and are now a Dolphin!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 users. Learn how here!

  • 태그 작성 가이드라인 준수는 콘텐츠 관리와 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 It is an essential step to adhere tags guideline, manage content and make access better to your postings.)

  • 스팀코인판에서 활용 가능한 태그는 크게 [보상태그 / 언어태그/ 주제태그]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보상태그와 언어태그는 필수입니다.(Tags that can be largely grouped into [Main Community / Language / Topic] in community. The language and topic tags are required.)

(예) 한국어로 작성한 자유 주제 포스팅((E.g) Posting for free topic in English)

20190812_141212.png

  • 태그 작성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것이 태그 사용을 규제하는 정책보다 스팀코인판의 가치를 높이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We believe that adhering tags guideline is a way to increase the value of SteemCoinpan community than that of forcing tags limitations.)

KakaoTalk_20190607_112035846.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