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투자자들과 기관들의 이더에 대한 관심

4개월 전

image.png

암호화폐 ETF(Exchange Traded Fund) 거래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지금도 이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ETN(Exchange Traded Note) 방식으로 일반 미국 주식시장에서 간접적인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경우 대표적인 것이 Grayscale Ethereum Fund인데 주식시장에서 ETHE 심볼을 사용합니다. 2017년12월에 론칭되었는데, 올해 급격히 투자금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2억8천만달러가 투자되어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은 올해들어 4월말까지 모두 756,539 이더를 신규 구매했는데, 이것은 2020년 채굴된 모든 이더의 50%정도에 해당하는 이더입니다.

왜 그레이스케일이 이더를 이렇게 마구잡이로 사가는가 궁금할텐데요. 바로 프리미엄 때문입니다. 그레이스케일은 이더를 직접 거래하게 하는게 아니라, 자기가 보유한 전체 이더에 대해 쉐어를 발행하고 이 쉐어를 시장에서 거래하게 하는 것인데 여기서 막대한 프리미엄이 발생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ETHE 1쉐어는 0.094 이더에 해당합니다. 현재기준으로 1쉐어에 해당하는 이더의 가치는 $19.20이지만, 1쉐어의 거래가격은 109불이나 됩니다. 500%가 넘는 프레미엄이 계속 지속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는 쉐어에 깔린 이더의 량을 계산하는게 아니라, 사고팔때 쉐어가격을 기준으로 손익을 계산하기 때문에 이 프리미엄을 제대로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프라미엄이 지속된다는 것은 이 ETN에 투자하려는 많은 기관과 개인투자자들이 줄을 서 있기 때문인데, 뭔가 리스크가 있어 보이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하지 않고 일반 주식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상품에 대한 수요가 그만큼 크다는 것이지요. 세금이나 각종 규제상의 리스크에 트레이드오프로 이런 프레미엄을 감수한다는 것인데, 참 대단한 간격이기는 합니다.

https://grayscale.co/ethereum-trust/#market-performance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프리미엄이 이만큼 크지 않습니다.

image.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오래간만에 뵙네요. 페북에서 이더리움 관련글은 잘 보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

한참만에 왔는데,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 같군요. 그런데 하이브에 대해 비난하는 목소리가 높군요. 처음부터 스팀잇 inc가 소위 닌자채굴로 왕창가지고 있던 지분이 언젠가는 일벌이지 않았을까 우려하고 있었는데, 결국 이렇게 된 바에야 커뮤니티 포크가 방향상으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실제로는 뭔가 문제가 많았었나요? 글들 훑어 봐도 무슨 일이 있었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
·

아주 많은 일들이 있었지요..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ㅎㅎ 아 정리잘된 글들이 조금 있긴 합니다. 몇 개 링크 드려봅니다. 시작은 트론의 저스틴선이 스팀을 인수하면서 부터 시작되었지요..

https://steemit.com/hive-101145/@donekim/steem-hf23

여기까지가 하드포크23에 대한 내용이구요.

거기서 또 다른 문제가 아래 포스팅에서 발생을 한 상태입니다.
https://steemit.com/hive-101145/@donekim/4z4xan-steem

한국분들 입장에서는 지금까지 피빨아 먹던 스팀의 구증인들이 사라진 것이 한편으로 더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블럭트레이드를 필두로 네드와 짜고 정말 엄청 많은 스팀을 뽑아간 것들이 보이더라구요..

Dear you must have to post your stuff in English to so that we also understand your post @atomri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