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일 코인 일상. - 민트 토큰의 헌터 팀과 NUT 팀 -

2개월 전

안녕하세요. @banguri 입니다.

그저께 밤 부터 어제 까지 넛 박스팀의 어드민 권한의 해킹인지 탈취인지, 아니면 자작극인지 무슨 이유인지는 알 수가 없지만 어쨋든 월 넛 풀에 스테이킹 되어 있는 민트 토큰을 탈취하여 팔고 유유히 사라지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헌트팀은 발 빠른 대응으로 보상 책을 마련하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저도 이렇게 받게 되었습니다. 에어 드롭 받은 물량까지 합하면 약 57,000,000 개 정도 이고, 그저께 들어간 물량이 4.7 BNB 였으니 1/10 조금 넘게 BNB 를 받았습니다.

아직 신청 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신청 하세요.

https://mint.club/compensation

반면 넛 팀은 피해를 입힌 당사자 임에도 아무 가격도 설정 되어 있지 않는 NUT 을 에어 드롭 한다고 하고, 그것도 5년간 전체 10억 개의 물량 중에서 2천 만 개를 준다는 보상 계획을 발표 하였습니다. 역시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팀에 대한 신뢰는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넛 팀에 대한 의심을 안 가지려고 하는데, 안 가질 수가 없습니다. 일단 넛을 받기는 하겠지만 넛 박스 팀은 이로써 코인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신뢰를 잃었으며 그로 인해서 더 이상의 성장이 과연 가능 할 지에 의심이 듭니다. 저 역시 가지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에어드롭 받게 되는 NUT 이외에 새롭게 투자를 할지 안 할지는 넛 팀의 행태로 보아 의심의 여지없이 하지 않기로 이미 정했습니다.

더불어 저도 코인 일상에 가끔씩 피넛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하기도 했지만 무너진 신뢰에 피넛은 의미가 없어서 어제 새벽에 가지고 있던 약 85,000 의 물량을 트론으로 스왑 했습니다.

한 마디 더 하자면 피넛 단톡방에서 돈을 잃고 하소연 하는 유저들까지 강퇴 시키고 자신도 피해자라고 소리지르는 앰버서더 들도 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은 고쳐 쓰지 마라고 합니다. 저도 반 백년을 넘게 살아보니 그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상처 나서 힘들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기는 커녕 나도 피해자 이고 나도 손실을 보았으니 여기도 떠들지 마라고 하는 것이 무슨 앰버서더 인지...



이 곳에서 많은 일 들이 벌어졌지만, 이렇게 손실을 주는 큰 사건은 처음이 아닐까 합니다. 이 곳에서 새로이 진행 되는 프로젝트들도 검증의 단계를 이제는 꼭 거치게 되었습니다. 미래를 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나서 더 꼼꼼한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일을 겪고 보니 스팀의 임대 기능은 정말 짱입니다. 스파가 최고네요. ^^



손실을 입은 모든 분들에게 앞으로는 좋은 일만 일어 나면 좋겠습니다.

다들 힘냅시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저도 넛팀 대응도 대응이지만 단톡방 대응이 더 아쉬웠어요.

·

그렇죠? ㅋㅋ

넛이 어떻게 될지...
정말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성장 할 지가 궁금해 집니다.
일단 넛을 받으면 가지고 있으면서 지켜 봐야 겠습니다.

넛이 성공 해서 이번에 손해를 보신 분들이 웃으면 좋겠습니다.

넛 박스의 높으신분중 한분이 한국분이세요?

·

넛 박스 팀의 한국 앰버서더라고 합니다.
말하자면 넛박스팀의 전달 사항을 전해 주고 피넛과 넛을 홍보해 주는 그런 일을 하죠.

스팀잇에 피넛을 알리고 넛을 알리는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넛 단톡방을 운영하고 있고, 뭐라고 하면 더 소리 지르고 자신도 피해자라고 하면서 강퇴 하는 일을 현재 주로 하고 있습니다. ^^

@happycapital
https://steemit.com/@happycapital

@timbae
https://steemit.com/@timbae

·

넛박스팀은 아니고 한국 커뮤에 홍보를 맡아 해주는 파트너 두분이며 대가로 소량의 피넛 토큰을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일을 계기로 넛박스팀 뿐 아니라 한국커뮤도 분열되는거 같아 안타깝네요..

힘내세요 사과님
앞으로 더 잘 될 거예요!!!

·

팥쥐님...ㅠㅠ
마음이 아파요.

좋은 일 더 많이 생기겠죠?

·
·

앞으로 더 좋은 일 많이 생길 거예요!!
파이팅입니다^^

너무하네요 정작 피해를 준 당사자들은 당당하니..

·

그러려니 합니다.
원래 그런거니까요. ㅋㅋ

에고 상심이 크시겠습니다.
힘내시고
더 좋은일 큰 소득이 생기시길 바랍니다.

·

들어온 BNB 민트 바로 구입하려고 합니다. ㅋㅋ

민트는 아까운 토큰 이네요.

이번 일로 어이없고 화나겠지만 힘내세요. 파이팅!

·

네~~~
단단해 지는 계기라고 생각하렵니다. ^^

@banguri transfered 1.1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8.70%, voting power : 46.21%, steem power : 1876183.83, STU KRW : 1200.
@banguri staking status : 1088 KRWP
@banguri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088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1 KRWP
Refund balance : 0.012 KRWP [59156028 - d7241bc2013b37dd5c8e559b0e23f21f85762270]

아아...방구리님도...ㅠㅠ
힘내세요!! ㅠㅠㅠㅠ

·

뉴발님~~~
화이팅 하입시더~~~ ^^

저도 NUT팀과 관련된 모든 인연을 끊었습니다.

다른걸로 더 대박나실겁니다!! 에이 나쁜놈들!!

넛박스 스팀임대로 사업했다는글을 봤는데,,,역시나 아닐까 싶습니다..임대로 하면서 저지랄해놓구 피해자 운운 ,,뻔뻔한건 제가오늘 쓴 여경사건과 같네요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