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달 컨버전중...

6개월 전

오늘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코인 트레이딩을 좀 하고 싶어졌습니다.

바이낸스와 업비트간 가격 차이가 나서 짤짤이를 하려는 것이 원래 계획이었는데, 이 방면의 전문가 f*****78님에게 들으니 요새 피드 프라이스가 좀 낮은 상태 (0.194) 로 유지되고 있다고 하더군요.



피드 프라이스 업데이트가 늦어서인지, 바이낸스와 업비트 등의 가격이 달라서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에서인지...


뭐가 되었든 중요한건 차이가 난다는거죠.

만약 이대로 피드 프라이스가 유지되면 3.5일후에는 스팀 갯수를 30% 정도 늘릴 수 있는 기회더군요. 그래서 바이낸스-업비트 재정거래에 투입할 자금 중 일부를 활용하여 스달을 사기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업비트에도 유동성이 낮아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왕 하는김에 1,000개 정도는 해야 계산도 편하고 눈에 보일 만한 효과가 날 듯해서, 스달 매수되면 보내서 네번에 걸쳐서 컨버전.

  • 참고로 컨버전은 스팀피크에서 하니 참 쉽게 되더군요.



스달 매수가는 대략 925~950원 정도였던 듯 한데, 자세한 평단가 계산은 귀찮아서 안했습니다. 스팀을 255~258원에 매도하고 그걸로 스달 샀었는데, 가장 나쁜 경우인 255 / 950 의 경우도 0.268 정도가 나와서 피드 프라이스 0.194의 약 +38%. 거래수수료 등을 고려해도 피드 프라이스만 유지되면 스팀 갯수 +30%는 충분히 나오겠죠.


지금 보니 스달이 1,000원 정도까지 올라왔네요. 유동성을 고려하면 1,020원 정도에 물량을 구할 수 있는데, 스팀을 255원에 매도할 수 있으니 여전히 이익권이긴 합니다. 다만 안전마진이 좀 줄었죠.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저스틴 증인들이 feed update를 안하는데 정작 그들에 의해 feed가 결정되니 이런일이 발생하네요^^ 스달 소각을 위해 의도했을 것 같지는 않고 그냥 feed price 업데이트 스크립트같은걸 안돌리고(아마 방법을 모를지도) 있는 것 같습니다.

·

사실 이게 가장 큰 변수긴 합니다. 저스틴의 퍼펫 계정들이 당분간 업뎃 안할거라고 노리는 베팅이라...

·

곰돌이가 @blockchainstudio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8을 보팅해서 $0.034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606번 $101.529을 보팅해서 $102.83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