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필사] 정리 습관의 힘 / 정경자 / p.61~

지난달

P20200529_124540488_6B666D2F-0E76-4D5F-B98B-B7980EA3F22A.JPG

비움에 대해 이렇게 잘 정리한 글을 보지 못했습니다.
'많음이 적음을 이기지 못한다'
'아무리 옷장에 모자가 많아도 내가 지금 쓸 수 있는 모자는 한 개뿐이고, 아무리 냉장고에 음식이 많아도 내가 배부르면 더 이상 먹을 수 없다'

많으면 많을수록 선택할 때 고민이 많아집니다. 입을 수 있는 옷은 하나 뿐인데 어느 것을 입을지, 먹을 수 있는 음식은 한계가 있는데 어떤 음식을 먹을지 불필요한 고민의 연속입니다. 때로는 너무 많은 물건이 흉기로 변하기도 합니다. 냉장고 문을 열었는데 얼려놓은 음식물이 떨어져 발등을 찍거나 어질러진 물건을 밟아 상처가 생기기도 합니다. 어느 곳에 물건을 두었는지 잊고선 한참동안 방을 뒤지기도 하고 있는 물건을 또 구입하면서 불필요한 소비를 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많을수록 얻는 즐거움보다 불편함이 더 많습니다.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게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고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하는 습관을 키웠으면 합니다. 물건이 적을수록 공간을 더 넓게 쓸 수 있고, 마음에 여유도 많아진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행복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tipu curate 🐣🐣🐣

·

감사합니다 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