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소경제

2개월 전

수소는 에너지원이아니라 에너지 저장수단입니다.2차전지같이 여분의 에너지를 저장하는 용도입니다.
해양수소 경제의 청사진을 내세우며 수소전용 항만을 만드는가 봅니다.

수소발전은 친환경입니다. 물과 전기 약간의 열만 발생시킵니다.그러나 만드는데 에너지가 듭니다. 다른산업의 부생수소로는 한계가 있습니다.결국 물을 전기 분해하거나 가스를 개질해서 얻을겁니다. 자연상태의 수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저 발전으로 원자력이 많다면 스마트그리드 처럼 ,전기수요가 적을때 수소형태로 에너지를 보관했다가 필요시 전기로 만들수 있을겁니다. 원자력은 포기한것 같으니 결국 해외에서 수소를 만들어가지고 오는수 밖에 없습니다.

에너지를 들여서 수소를 만드는거는 굉장히 비효율적인 일입니다. 에너지저장, 운송의 목적이아니라면 어리석은 짓일겁니다. 결국 우리나라같이 태양질이나 풍질이 별로인 지역말고, 태양광하기 좋은 사막이나 바람많이 부는나라에서 수소를 만들어서 가져와야 합니다.

정말 수소경제를 만들려는데 원자력없이 해야한다면 구체적인 수소 생산 계획이 있어야 할것입니다. 일본은 호주 사막에 태양광발전을 이용해서 수소를 만들어서 운송할계획이있다고합니다.

우리나라도 이제는 구체적인 해외 수소생산계획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이런 계획을 볼 때마다 궁금했던게, 저 수소를 만드는 에너지와 수고를 생각하면 이점이 뭘까.. 였습니다.

정리 감사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원자력 발전과 수소경제가 조합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은 서해에 부유식 원자력 발전을하겠다는데, 전기는 뭘로 이송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