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주차 이슈와 관심종목

2개월 전


이제 곧 화요일, 8월 셋째주가 시작이다. 8월 절반내내 고통의 증시였는데.. 이제 날도 선선해지겠다.

좀 살아나라 살아나라구~!!!

1. 아프리카돼지열병

여름 끝물에서 가을 넘어갈 때마다 언급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지난 주 강원 인제에서 멧돼지 양성 확인 후 축사 폐사 하는 등 방역 조취를 했으나 축사 외에서 야생멧돼지 양성 검출로 확인되었다. 그리고 주말 동안 전북 경북 등 타 지역까지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방역에 난황을 겪고 있는 듯 하다. 사실 지금 잡지 못하더라도 가을에는 또 다른 축사에서 생길 수 있는 지라... 야생멧돼지보고 타지역 가지말라고 하면 말을 듣는 것도 아니고..ㅋㅋ 관심있게 볼 만한 듯하다. 최근 야생멧돼지 양성 검출이 지난해에 비해 72% 증가하는 등 급증하고 있어 경기·강원 지역이 광범위하게 오염되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한다. 대장은 제일바이오 그리고 이글벳 체시스.

2. 코로나 백신

백신 관련해서는 이슈가 많다. 8월 9일 백신예약을 받기 시작했으나 8월말부터 접종 시작이기에 여전히 백신 접종률이 높지 않으며, 특히 모더나 백신 수급이 어려운 상태이다. 모더나 백신이 기존 주문량의 절반으로 싹둑 반토막 공급 문제가 발생했다. 그러다보니 국내 백신 접종에도 차질이 생겼고. 접종 간격은 화이자 3주, 모더나 4주로 권고였지만 백신 공급이 여의치 않다는 이유로 접종간격이 약 2주씩 늘어난 상태. 1차 예방 접종 후 2차 접종까지의 기간이 늘어나는 등 한국의 백신 접종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는 상태이다. 그러다보니 주말 동안 정부 방문단이 미국 모더나까지 항의성 방문을 했다고 하지만 뭐...제발 보내주세요 했겠지, 항의를 했을리가.. 한국에서 위탁생산하면 백신 수요량의 일부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이재용 부회장이 가석방 되었으니 이제 과제를 해야할 시기가 온 듯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국내직생산 여부에 대해서도 중요해지겠다. 주사기는 말할 것도 없고... 도대체 주사기 얼마나 많이 필요할까나.
그리고 경구용 코로나 백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미국의 머크사는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 를 개발 중에 있다. 머크는 몰누피라비르에 대해 캐나다 보건부에 순차적 제출을 시작했다는 성명을 제출하기도.
미국 정부에서는 머크의 경구용 치료제를 선구매를 하긴 했음. 1.3조원 규모로. 아무튼...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의 등장은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지도.

3. 테슬라 AI데이

8월 19일 테슬라의 AI데이가 개최된다. 매년 테슬라 행사를 할 때마다 국내 자동차 관련주가 들썩들썩! 2019년 자율주행데이, 2020년 배터리데이, 2021년 AI데이이다. 올해 AI 데이의 테마는 자율주행, 테슬라의 FSD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식있으려나? 몬가있나?ㅎㅎㅎ역시 머스크는 조만간 신나게 트윗을 날리겠고. 자율주행 관련종목들 관심관심

기타

정치관련소식. 홍준표 대약진!!!

지난 금요일 여론조사... 홍준표 갭 상승 ㄷㄷ하다. 그치만 8월 3주차 목요일 여론조사 결과는 어떻게 뒤집힐 지 모르니, 조심스레 지켜볼 만 할 것같다. 아무튼 홍준표의 대약진은 놀랍다. 10% 위로 더 올라가면 종목들이 굉장히 강해질 것 같다. 추석 전까지는 여론조사가 아주 중요할 것이고...아무튼 신기해

홍준표 관련주 미리 살 걸 ㅠㅠㅠ 최근 매수 손꾸락 동여멘다고 최대한 매매를 자제하다보니 아쉬움도 생긴다.
그러나아
큰 욕심을 바라지 않고 관망하면서 출렁거림을 버텨야할 때는 버터야하니깐 흑..
가을 추수 준비하는 농부의 마음으로 준비해야징~~~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