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PICA)코인팀, 업비트와 싸움 시작!

지난달

유의종목 25종에 포함되었다가 상장폐지가 확정된 피카(PICA)팀에서 네이버블로그에 공지사항을 올렸는데 내용이 재미있네요. 이번 유의종목들 중에서 가장 격렬히 항의 중입니다. 원문은 글 하단 링크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코인 자체의 가치를 떠나서 코인상장과 상장폐지 과정에서 업비트가 보여준 행보가 투자자 입장에서도, 코인팀 입장에서도 불만일 수 밖에 없는데 싸움을 통해 그 내막을 들여다볼 수 있어 다행입니다.

본문에서 주관적으로 눈에 들어오는 내용만 써 두었으나 자세한 내용은 원문에서 확인바랍니다.

  1. 상장과정에 계약서도 없이 텔레그램 메신저로만 대화
  2. 상장 댓가로 500만개를 이벤트 물량으로 요청
  3. 상장폐지 공고 후 업비트가 3%만 썼다며 97%를 반환해줌
  4. 업비트가 공고 직전 모두 팔고(35억원) 공고 직후 다시 사서(5천만원) 피카팀에게 돌려준 것이라면 30억 이상의 이익을 챙긴 것
  5. 유의종목 지정 전(4월) 업비트가 피카 토큰의 유통물량을 알려달라고 함. 사실대로 알려줬고 업비트는 이를 공시자료에 공고함.
  6. 업비트 측은 갑자기(6월) 피카의 유통물량을 문제삼으며 유의종목에 지정
  7. 담당자와의 통화, 대화는 녹음하는 등 모든 증거가 확보되어 있으며 언론제보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싸울 예정임


출처: 피카 아트머니 팀 네이버블로그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상장에 문제가 많아 보이는군요.. 업비트 입장에서 손해날게 하나도 없는 장사네요 흐미..

·

도박판에서는 하우스가 돈을 제일 잘 번다더니ㅋㅋㅋ

투자자 뿐만 아니라 코인팀 측에도 상당한 피해를 입히는 짓거리를 하는군요

·

피카 팀의 말에 과장은 있을지라도 근거없는 거짓말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공론화 되어 거래소 횡포도 좀 막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러리라 예상은 하였지만 구체적인 내막을 밝히는 사례는 드물었는데, 정말 corner에 몰리면서 생존을 위해 싸우게 되니 그 내막이 나오는군요. 놀랍다기 보다 재확인 하는 것으로 받아들이지만, 정말 이보다 더 심한 경우도 얼마나 많을지 모르겠네요.
이러한 고통과 진통의 시간이 신뢰성의 상승과 안정적인 크립토 생태계에 일조 할지 담담하게 보고 있습니다.

·

글 내용만 보면 참 어처구니가 없지요. 이런식으로 내부고발이라도 많이 나와서 좀 투명해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