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반감기를 생각하며, 스팀은 어떻게 될까?

2개월 전

비트코인 반감기가 지나가고 있는데도 지난번과 같은 폭발적인 상승은 없다.
뭔가 이상하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그러나 조금만 생각하면 지금과 같은 상황은 당연하지 않나 생각한다.

지난번 대상승이후 전세계적으로 암호화폐는 각 정부로부터 규제를 당하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아직 거래소에 신규계정을 개설하기 쉽지 않다.

좋은 호재거리가 있어서 가격이 올라가지 않는다.
그것은 당연하다. 가격이란 것은 수요와 공급의 적절선에서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돈이 들어오지 않으니 가격이 올라가지 않는 것이다.

지금의 상황을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
국가에 의해 암호화폐가 억눌려져 있는 상황이다.
세상 모든 것은 제자리로 돌아간다는 원칙에 의하면 앞으로 암호화폐는 크게 상승할 수 밖에 없지 않나 생각한다.

결국 언젠가는 각국 정부도 암호화폐를 용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도달할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의 고요한 상황은 정부가 암호화폐를 정상적으로 받아들이기위해 규제를 정리하는 시기다.

이런 시기가 끝나면 가격은 올라갈 수 밖에 없다. 이미 돈은 풀리기 시작하고 있다. 자산가격은 상승할 수 밖에 없다. 시간의 문제다.

그중에서도 스팀은 최악의 상황이다.
저스틴이 인수를 했으나 여전히 구증인들에게 인질로 잡혀있다.
하이브가 스팀보다 2배나 비싼 것은 현재 스팀이 그만큼 어렵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 하겠다. 그런데 스팀이 언제까지 그들의 노예로 붙잡혀 있지만은 않을 것이다.

결국 언젠가는 그들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고 그럼 스팀도 정상적인 상황으로 돌아갈 것이다. 투자는 위험을 감수하는 대가로 이익을 얻는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도 참 이상한 것은 구증인들이 그렇게 많이 파워다운을 해도 가격이 그렇게 많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상황을 냉정하게 잘 바라보면 지금이 스팀을 구입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인지도 모른다.

스팀은 분명 비정상적인 상황에 처해 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이 언제까지나 계속될지는 알 수 없다. 언젠가는 정상적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럴 수 밖에 없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I believe that STEEM will once again rise from the pit, but it won’t rise in the near future. I don’t think STEEM is far away from success. Success will come when the price of Bitcoin goes up.
After 3 months, Bitcoin will be over at least 12,800,000 won ($10,500) and then Steem will begin to crawl out of the bottom of the pit slowly. Don’t worry.
스팀이 다시 한번 구덩이에서 상승 할 것이라고 믿지만, 가까운 미래에 상승하지는 않을 거예요.
스팀이 성공하는 데에서는 멀지 않아요. 비트코인의 가격이 올라가면 스팀도 성공하게 되 있어요.
3 개월이 지나면 비트코인은 최소 12,800,000원 ($ 10,500)을 넘고 Steem은 천천히 구덩이의 밑바닥에서부터 기어 나오기 시작할 거예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저도 언젠가는 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증인이 파워다운은 하지만 매도를 안 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ㅎㅎ

·

그냥 가지고 있을 이유가 전혀 없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