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재벌들이 마약에 빠지는 이유

지난달

안녕하십니까? thinkingbig입니다.


재벌들에게 가끔씩 나오는 키워드가 있다. 바로 마약이다. 특히 재벌3세들이 마약에 손을 많이 댄다. 아마 지금도 어디서 마약파티를 하고 있을지 모른다. 왜 재벌들은 마약에 손을 대는걸까? 


3가지 이유가 있다. 


1 치트키가 깔린 인생

우리가 스타크래프트에서 show me the money를 치면서 놀고 있을때 그들은 돈으로 치트를 쓰고 있다. 좋아하는 차도 그냥 사고싶으면 사고 맛있는거 질릴때까지 사먹고 보고싶은것 질릴때까지보고 했을거다. 근데 치트를 계속 쓰다보면 어떤가? 뭐든 흥미가 떨어진다. 그래서 아무리해도 질리지 않고 심지어 행복하기까지 한  마약에 손을 대는게 아닐까 싶다.   


2 너무 구하기 쉬운 환경

재벌들은 대부분 유학을 간다. 외국은 마약구하기가 한국보다 훨씬 쉽다. 그 비싼 마약도 껌값으로 보임 + 구하기 아주 좋은 환경 아마 안하기가 더 힘들지 않을까 싶다. 


3 어차피 구속되지 않는다?

가장 부정하고 싶은 항목이다. 근데 현실이 그렇다. 돈이 권력이다. 돈을 받고 쉬쉬한 사건도 몇개 있을거라고 예상한다. 


근데 유독 3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뭘까?  한 댓글을 참고한 내용이다. 

자수성가들은 매우 비범하며 똑부러지고 엄격할 가능성이 크다. 그런 성격덕에 부자가 될수 있었던 것이다. 제벌2세인 아들 입장에서 보면 그런 아버지는 무서울수밖에 없다. 그런 현명하고 무서운 아버지 밑에서 자랐는데 마약을 손댈일은 당연히 없을 수 밖에 없다. 

 

근데 문제는 재벌2세가 '난 자식을 아버지처럼 엄격하게 키우지 않고 부드럽게 키울거야' 라는 생각을 하면서 생긴다. 그리고 자식을 낳고 정말 프리하게 풀어준다. 돈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주지 않고 그냥 무책임한 쾌락을 즐기게 냅둔다. 그러다가 마약과 같은 문제가 터지는것이다. 


빌게이츠가 자식에게 재산을 물려주지 않는다고 한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나는 아직 스포츠카를 구매했을때 쾌락 , 스프츠카 첫 시승 쾌락등 아주 많은 쾌락들이 날 기다리고 있다. 이것들을 느끼기 위해 나는 살아갈 수 있는것이다. 이것들이 있음에 감사하며 글을 마무리하겠다.


항상 행복만 가득하세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thinkingbig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1.81%, voting power : 58.34%, steem power : 1841236.80, STU KRW : 1200.
@thinkingbig staking status : 255.709 KRWP
@thinkingbig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255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0.745 KRWP [57218192 - 5fb1ecc9aaf6ac8c273172ff293c130ef134c6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