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지도에서만 아버지를 숭배 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

(중국어 번역)],]]전쟁의 상처를 진정시키고 인류 보호를 옹호재 인쇄가 승인 된 원래

长格의战场微信공개 계정[])

그의 아버지는 38 선 북쪽에 묻 혔고, 그는谷歌지도에서만 예배 할 수있었습니다。

67 세의 강밍이 짐을 싸면서 뉴스를보고있다.

그날의 두 뉴스 핫스팟은 그와 관련이있었습니다.하나는 김정은의 중국 방문이고, 다른 하나는 남한 순교자 20 명의 유해가 군의 호위를 받아 심양에 도착한 것이다.한국이 2014 년 이후 순교자 유골을 중국으로 이전 한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 다.

그리고 유골과 관련해 여섯 번째로 북한에가는 그는 어머니의 마지막 소원을 이루기위한 것이다.

2010년에康明의 어머니高亚는西安에서 사망했습니다。죽기 전에 남편과 함께 군대에 있던 노인은 아들에게 특별한 유언을 남겼습니다.그의 죽음 후에 그녀는 산둥성 룽 청의 바다에 재를 뿌렸습니다.

룽청은 시안에서 천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데 노인은 죽기 전에 산둥에 가본 적이 없었는데 왜 그런 유언을했을까요?

강밍은 어머니의 마음을 이해할 수 없었다.그는 아버지에게 더 가까웠다.

山东荣成은 북한에서 바다를 건너 산동의 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65 년 전인 1953 년 6 월 26 일 한국 전장에서 싸우던 그의 아버지 강치 충이 38 선 부근에서 사망했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 강밍은 어머니의 마지막 소원을 어 기고 그녀를 시안 순교자 묘지에 묻었다.그러나 그는 부모가 재회 할 수있는 날을 기다리며 어머니의 유골 절반을 남겼습니다.

하나

엄밀히 말하면 강밍은 아버지에 대한 인상이 없다.1952 년 12 월 말,그의 아버지康志忠이 한국 전장에 뛰어 들었을 때康은 2 살 미만이었고 기억이 거의 없었습니다。그 후 수십 년 동안 그의 아버지에 대한 모든 정보는 할머니, 어머니 및 기타 친척의 구두 내레이션과 아버지가 죽기 전 전우들의 기억, 아버지가 1953 년 봄에 어머니에게 보낸 가족 편지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수십 년이 지났고 모든 조각난 내러티브가 완전히 결합되었을 때 강밍은이 결합 된 아버지가 가족 초상화의 아버지와 거의 똑같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강밍이 말한 가족 초상화는 1952 년에 찍은 것이다.그의 어머니는 나중에 강밍에게 상황을 여러 번 회상했다 .1952 년 12 월 31 일 저녁, 그의 아버지 강 즈종은 집으로 서둘러 집으로 돌아와 아내에게 강밍을 잠에서 깨우고 일어나 함께 사진을 찍겠다 고 요청했다.

잘 보존 된이 흑백 사진에서 두 살도 안 된 강밍은 분명히 깨어 있지 않다.호기심으로 카메라 렌즈를 응시하고있다.강 지종은 오른손으로 작은 손을 잡고 왼손은 어깨를 감싸 행복하게 웃고있다.그의 어머니 가오 야메 이는 미소를 지었지만 그녀의 미소 뒤에는 슬픔의 흔적을 숨기기가 어려웠다.

110abcf1f08b4ca9b4fb8b7502d22cc2.jpeg

강밍과 그의 부모님

"어머니가 온 가족이 사진을 찍었다 고 말한 후 아버지는 저를 안아주고 내일 군대가 떠날 것이라고 어머니에게 말씀하셨습니다.제가 돌아 오지 않으면 시안으로 다시 가져가실 것입니다2018년3월 초 어느 날 오후67세의 강밍(康明)이 시안에서이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는 매우 침착 해 보였습니다。그리고 몇 년 전 미디어가이 세부 사항에 대해 물을 때마다 그는 매번 울곤했습니다.

당시 군인이었던 가오 야메 이는 남편의 말에 담긴 의미를 분명히 알고 있었다. 그녀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불과 반년 후에 그녀를 걱정하는 뉴스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Gao Yamei는 남편의 지시에 따라 Kang Ming을 Qinghai 역에서 Xi'an으로 데려갔습니다.

어린 시절 강밍은 마당에있는 다른 아이들이 아버지와 놀고있는 것을보고 어머니에게 물었다. 아버지는 어디 계세요?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어머니는 잠시 깜짝 놀라 울었다. 강밍은 당시 무서워서 무슨 말을 잘못했는지 몰라 감히이 주제를 다시 묻지 않았다. 그의 기억 속에 그의 어머니는 많은 사진이 담긴 상자를 숨 겼고 그녀의 어머니는 종종 사진을 들고 혼자 울었습니다.

그 옆에있는 이모가 그에게 준 대답은 : 당신의 아버지는 희생했고, 당신이 자랄 때 아버지의 복수를 할 것입니다.

희생, 복수, 강밍은 이해조차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인생에서 다시는 아버지를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막연하게 느꼈다.

두 번째는 조금 더 나이가 많았고 강밍은 자원 봉사 군 제 1 군 제 7 사단 정치 부서의 사망 통지서를 집에서 발견했다. 이 소식을 통해 강밍은 아버지가 한국 전장에서 사망 한 후 38 번 루트 북쪽에있는 철원 수닝 152 번 무덤에 묻혔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Kang Zhizhong의 순교자 증명서

그의 아버지는 지원군 제 1 군 제 7 사단 제 19 연대 사령관이었다.

아버지에 대한 생각을 담기 위해 강밍은 조용히 제 1 군의 동음이의 이름 인 강 이준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1966 년 "문화 혁명"이 시작될 때, 겐 먀 오홍의 아이였던 15 세 강밍은 마오 쩌둥 주석의 영접을 받기 위해 천안문 광장에 처음 올 기회를 가졌습니다. 웅장한 인민 영웅 기념비 앞에 섰을 때 갑자기 아버지의 형상이 강밍의 머릿속에 번쩍 였지만 금방 사라졌다. 1949 년 이전에 사망 한 순교자와 그의 아버지를 위해 인민 영웅 기념비가 세워졌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1953 년에 희생되었습니다.

아버지는 어떻게 희생 했습니까? 호기심에 힘 입어 그는 북경에서 일하는 아버지 순수 양의 전우를 발견했다. 그는 한국 전쟁에 참전했을 때 제 7 사단 선전 대장이었다.

쑨 슈양이 자신이 강 즈종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자 노병은 강밍을 안고 오랫동안 울었다.

셋째, Sun Shuyang의 도입으로 Kang Ming은 19 연대의 많은 참전 용사를 찾았습니다. 그들의 받아쓰기를 통해 Kang Ming은 마침내 아버지의 희생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사항을 발견했습니다.

1953 년 6 월 26 일 강즈 종이 속한 제 19 연대는 이틀 뒤 디 인리 북서쪽 무명 고지를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날 정오에는 강 즈종 연대 사령관과 100 명 이상의 연대 원이 나선형 터널에 위치한 연대 본부에서 전투를 벌였다. 갑자기 적기가 터널 출구에 집중 폭격을가했습니다. 폭격의 강도로 산 전체가 무너지고 내부에서 만난 모든 사람들이 묻혔다.

삼촌은 강밍에게 터널이 처음 폭파되어 무너 졌을 때 내부와 외부의 전화는 여전히 접촉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지 종 그룹의 대표는 여전히 외부에 지시를 내렸고, 내부 사람들이 너무 숨이 막혔다 며 외부 사람들에게 빨리 땅을 파라고 요청했다. 쪽으로...

터널이 완전히 파진 지 두 달 만에 연대장 강즈 중, 쑨 쩌둥 정치 위원장, 왕보 밍 참모 총장 등 114 명이 모두 고립 된 터널에 산 채로 묻혔다. 이때 한국 전장은 한 달 동안 휴전 상태였습니다.

Kang Zhizhong 묘지의 원래 모습

쑨슈 양은 강밍에게 말했다. 당신의 아버지는 군모를 쓰고 잠든 듯이 이불을 씌운 상태에서 "벽에 전투지도가 걸려 있고지도의 오른쪽이 대각선으로 삽입되어있다. 두 살 때 찍은 사진. "

삼촌들의 이야기에서 강밍은 아버지의 무덤과 주변 환경의 정확한 위치를 기억했다.

베이징에서 돌아온 후 학교는 정상적으로 수업을 할 수 없었습니다. 어린 강밍은 아버지의 사진을 조금씩 찍으며 가족의 장로들을 조심스럽게 방문하기 시작했다.
그의 아버지 Kang Zhizhong은 1919 년 Xi'an의 Tangfang Street에있는 Kang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Kang 가족은 Xi'an North Street의 대가족이었습니다. Kang Zhizhong은 시안 제 2 중학교의 진보적 인 학생으로, 시안 사건 직전에 학생 웨이브에 참여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정부에 체포되어 항일 대학 학생이되기 위해 옌안으로갔습니다.

항일 전쟁을 졸업 한 강 즈종은 중국 공산당에 입대 해 진 차지 항일 기지로 갔고 해방 후 제 1 군 제 7 사단 제 21 연대 정치 위원을 역임했다. 칭하이와 간쑤에 주둔 한 군대.

시안이 해방 된 후 시안 출신의 여인 가오 야메이가 제 1 군에 입대하여 14 세의 마을 주민 인 강 즈종을 만나 결혼하게된다. Kang Ming은 1951 년에 태어났습니다. 강 즈종은 올해 12 월부터 제 1 군 제 7 사단 제 19 연대 사령관으로 제물을 바쳤다.

이러한 상황을 이해 한 강밍은 아버지의 희생의 현실을 천천히 받아들이 기 시작했다. 그 시대에는 군인들이 가장 영광스럽고 순교자들이 영웅 이었기 때문입니다!

Wu Kangming의 아버지에 대한 지식은 어머니가 보관 한 많은 편지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1953 년 3 월 8 일 아버지가 한국 전장에 갔을 때 어머니에게 썼습니다.

Yamei :

우리는 2 월 8 일에 한국에 들어 와서 2 일 동안 기차를 타고 3 일 동안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걸어 갔고 지금은 구산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번 입국은 예전보다 낫다 적 공군은 감히 만연하지 않고 병력의 생활이 예전보다 나아졌고 한 명당 한 달에 4 탈의 설탕을 받는다. 새해에는 조국 사람들이 담배, 설탕, 생필품 등 많은 애도를 표했고, 그래서 군대는 매우 감동했고 그들의 기분은 매우 높았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조국 사람들의 보살핌을 보답하기 위해 해외에서 첫 번째 전투를 벌이 겠다는 결의를 표명했습니다.

어떻게 지내세요?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편지를받은 후 회신 해주십시오. 올해도 아이에게 또 다른 여드름을주세요. 트라코마의 경우에도 자주 약을 복용해야합니다. 몸을 잘 관리해주세요.

...

마지막 편지

가족의 마지막 편지는 1953 년 5 월 27 일에 서명되었습니다. 이때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한 달 전이었습니다.

Yamei :

샤오밍은 어때?

우리는 지금 아주 잘 지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Chang Xiangyu의 Henan Opera와 Yisu Society가 공연을 위해 우리 그룹에 와서 군대를 크게 격려했습니다! Chang Xiangyu는 Hua Mulan을 연기하고 Yisu Club은 Butterfly Cup을 연기했고 둘 다 낮에 연기를했는데 대부분은 유명한 배우들이었고 매우 훌륭했습니다.

...

나는 1953 년 8 월에 아버지가 살아 계신 제 7 사단 정치국으로부터 또 다른 편지를 받았다. 지종 동지는 일시적으로 그 자리에 묻혀 심양으로 돌아갈 준비를하고 있었다.

여섯째, 왕조 입성시 동원에 따라 연대 이상의 순교자의 유해는 매장을 위해 중국으로 되돌릴 수있다. 그러나 1980 년대까지 무덤의 이전은 여전히 ​​멀었습니다. Qingming과 같은 전통 축제에서 Kang Ming과 그의 어머니는 어디로 가야할지 모릅니다.

강밍은 북한에 가야했다. 북한은 고아와 과부에게 너무 멀다.

무덤에서 흙을 가져 오는 것은 많은 친척들에게 사치스러운 희망입니다.
그래서 강밍은 아버지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북한에가달라고 청원하기 위해 여러 번 베이징으로 갔고, 아버지의 시신을 매장하기 위해 조국으로 되 돌리 길 희망했다.

민원에 갔을 때 청원 창구에서 아버지가 한국 전장에서 사망 한 연대장이라는 말을 마친 뒤 갑자기 근처에서 기다리고 있던 군복 차림의 참전 용사 3 명이 함께 일어 섰다.

그는 또한 외무부에 가서 답을 얻었습니다. 관광 단체와 함께 갈 수 있습니다. 이 대답은 그에게 말문을 남겼습니다.

면접을받는 태도가 아주 좋은 부서도 있는데, 인내심을 가지고 그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가정 생활의 어려움은 무엇인가? 우리는 당신을 돕기 위해 지방 정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아무도 그의 질문에 직접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강밍을 위로 한 것은 아버지의 전우들이 강지 종의 아들이라는 말을 들으면 아무리 바빠도 전 참모장 인 푸 관우를 포함 해 그를 만날 시간을 마련해 주겠다는 것이었다. 그가 한국 전쟁에 참전했을 때, Fu Quanyou는 대대 사령관이자 그의 아버지의 부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약간의 역사적 정보만을 제공 할 수 있으며 강밍의 요청에 더 많은 공감을 표할 수 있습니다.

공식 통계에 따르면 고향에 묻힌 순교자 순교자 수는 19 만 명 이상이다.

일곱

2005 년 우연히 퇴직을 앞둔 강밍은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시도하는 자세로 구글 맵에서 "강원도 철원군 선영 152 묘 152"를 검색했는데 놀랍게도 정말 찾았다. 밝혀졌다 : 38 선의 북쪽, 마을의 북쪽에는 5 개의 흰색 물체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뒤에 큰 먼지 봉투가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그의 아버지의 동지들이 그의 생애 동안 그에게 말한 것과 일치합니다.

강밍은 아들이 마우스로 사진을 조금씩 확대하는 모습을 보며 엄마에게 소식을 재빨리 전하고 깜짝 놀랐고 엄마의 눈물이 흘러 내렸다.

그때부터 칭밍 때마다 어머니와 아들이 컴퓨터를 켜고 마우스로 38 선 북쪽에있는 장소를 찾았고 아무도 말하지 않고 조용히 화면을 보았습니다 ...

谷歌지도의 묘지

2010 년에 그의 어머니는 세상을 떠났습니다.노인이 죽기 전에 아버지의 모든 유물을 강밍에게 전달하면서 그는 강밍에게 자신의 유골을 산둥성 룽 청의 바다에 뿌려야한다고 말했습니다.노인은 산동 영성이 중국 38 선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라고 말했고, 그녀의 재가 바다와 함께 남편이 뼈를 묻은 곳까지 표류하기를 바랐다.

하지만 이번에는 항상 효도 많았던 강밍이 어머니의 마지막 소원을 따르지 않았다.그는 일생 동안 아버지의 유해를 중국으로 다시 옮길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순교자의 후손들이 인터넷을 통해 모였습니다.

2010 년 3 월 康明은 웹 사이트에 苗武才라는 이름의 순교자의 후손의 글을 보았습니다。"나는 올해 60 세가 넘었습니다.남은 생애 동안 북한 아버지의 무덤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고 황토를 잊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소원이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아버지에 대한 정보를 요청합니다."

康明은 즉시苗武才에게 연락했습니다。의외로, 그들의 이야기는 언론에 퍼진 후 실제로 세계를 흔드는 이벤트를 촉진 할 것입니다.

여덟

苗武才의 집은 허난성济源에 있었으며 그의 아버지苗伟忠은 60 군 제 180 사단의 정찰 참모 장교였습니다。이 시대의 역사를 아는 사람은 누구나 비극적이고 격렬한 180 사단을 압니다.다섯 번째 전투에서 180 사단이 심하게 포위되었고 병사 절반이 포위되었고 2,000 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苗伟은 성공적으로 돌파 한 몇 안되는 장교 중 한 명이되었습니다。

그러나1953년 초 동부 전선에서는 빽빽한 포탄이 전체 위치를 덮었 고苗伟忠과40명의 동지가 그 자리에서 죽었습니다。

그해苗武는 겨우 5 살이었습니다。그의 어머니는 평생 미망인이었고, 그녀의 가장 큰 소원은 남편이 무덤에있는 흙 조각이더라도 집에 돌아 가게하는 것이 었습니다!

먀 오우 우카이는 사방에서 아버지를 찾고

康明처럼1960년대부터武才는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아버지의 동료를 찾기 시작했습니다。우미 아오는 1983 년 순교 증서가 갱신되기 전까지는 그의 아버지가 북한 강원도 김화군 지 징구에 묻혔다는 것을 순교 증서의 설명에서 보았습니다.

모든 어려움 끝에 그는 아버지를 묻은 539 연대의 문화 교사 인童志安도 발견했습니다。통지 안은 당시 현장에 대한 깊은 기억을 가지고있다."삼림 속에있을 때 피로 뒤덮인 시체를 보았습니다.그는 옷 속의 하얀 천 조각을 열었고"180 사단 정찰 단 참모 장교 먀오 웨이 중"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았습니다.군인들은 가솔린 캔을 사용했습니다.물을 끓여 얼굴에 묻은 피를 씻은 다음 깨끗한 군대로 바꾸어 장례식에 넣었습니다."

2010 년 6 월 드디어 먀 오우 차이가 북한에 왔지만 투어 가이드로부터 "강원도 금화 군 다 이징 지역"은 북한의 군사 제한 구역으로 북한 국방부의 승인 없이는 아무도 갈 수 없다는 말을 들었다.

60 대를 넘긴 우미 아오는 땅바닥에 무릎을 꿇고 아버지를 묻으려는 방향으로 큰 소리로 울었다."아버지, 어디 계세요?"

苗武가 직면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것은 그가 집에 돌아온 후 어머니의 기대에 직면하는 방식입니다。필사적으로 그는 마오 안잉 순교자가 묻혀 있던 히 창군 자원 봉사 군 순교 묘지에서 흙을 집어 중국으로 가져와 이미 병원에 살고있는 어머니의 침대로 가져 갔다.

뜻밖에도 그가 아버지 무덤 앞의 흙이라고 어머니에게 거짓말을하자 이미 혼수 상태에 빠진 어머니가 의식이되어 항아리 속의 진흙 속에 손을 뻗어 꽉 잡았다.해제.

그해 12 월, 먀 오우 차이의 어머니가 사망했습니다.《피닉스电视에 보도 된 후,九苗武才의 이야기는 큰 사회적 영향을 미쳤습니다。강밍도 아버지의 묘지를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있다.

2012 년 그는 아버지의 묘지를 찾는 데 도움을주기 위해 북한 주재 중국 대사관에 편지를 썼다.대사관은 대사관 자료에 따르면 그가 언급 한 152 개의 공동 묘지가 없다고 답장했다.강밍은 다시 한번 묘지 사진과 위성 위치를 보냈다.

"피닉스电视"는 한국 전장에 대한 보도를 계속하고 싶어 강밍에게 연락했다。

강밍은 피닉스电视리포터 진칭에게서 또 다른 사실을 배웠다。38 선 남쪽에있는 한국에도 순교자들을위한 공동 묘지가있다.

한국의 중국 군 묘지.(과거 데이터)

국방부가 자국 순교자의 유골을 수색하던 중 많은 중국군의 유골을 찾아서 재 매장 한 것으로 드러났다.각 흙 주머니 앞에 중국 군대가 적힌 나무 간판을 몇 개 삽입하십시오.

기자로서 진징은 총을 쏘고 싶었지만 남한 군인들에 의해 제지 당했다.진청은 우카이 먀 오이 먀 오이의 이야기를 병사들에게 말했고, 전쟁에서 죽은 남편을 찾기 위해 평생 미망인 어머니를 돕겠다 고 병사들에게 말했다.

뜻밖에 남한 군인들이 묵인했다.

강밍을 인터뷰 한 유명한 진행자 첸 샤오 난이었습니다.쇼가 끝나고 첸 샤오 난이 강밍에게 물었습니다.언젠가 정말로 아버지의 묘지에 도착하면 무엇을 가장하고 싶습니까?

강밍이 망설임없이 대답했다.아빠, 집에 가자!

이 에피소드는 2013 년 6 월 25 일凤凰卫视에서 방영되었습니다。이틀 후 한국의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했고, 귀국 전날 밤 류 얀동 중국 부총리가 정기 환송회를 가졌을 때 박근혜는 갑자기 한국에서 발견 된 중국군 360 명의 유해를 보내겠다고 제안했다.

한국의 "중앙 일보"보고서에 따르면이 제안은 일시적인 증가이며, 외교부조차도 핵심 지도자 만 알고있다.

박근혜는 "그들에게는 친척도 있고 그들의 친척들은 그들이 집으로 돌아갈 때까지 기다려야한다"고 말했다.

石晓武才와康明은 모두 어머니를 속인 아들입니다。전자는 아버지의 무덤에서 가져온 흙 주머니를 사용하여 죽기 전에 어머니를 위로했고, 후자는 어머니의 소원대로 재를 바다에 뿌리지 않았습니다.

거짓말 때문에 그들은 아버지의 묘지를 찾아 집으로 가져가 겠다는 결심을 더 많이했습니다.

2013 년 7 월, 먀 오우카 이와 강밍은 한국에서 사망 한 순교자 자원 봉사자의 후손 몇 명을 쫓아 고국으로 돌아 가기 전에 그들을 숭배하기 위해 현장에 갔다.또 다른 원동력은 38 번째 선의 남쪽에서 철조망으로 만 분리 된 아버지와 가까운 곳에 도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출국 전 강밍은 주한 중국 대사관으로부터 회신을 받았다.우리는 여러 번 물었지만 북한 측은 회신을하지 않았다.나중에 북한 측은 외교 장에 회신을 받았다.아버지의 묘소는 아직 철원군 상 마산 청운 동굴에있다.묘비는 없다..

파주에있는 중국군 묘지에서 한국 정부가 공동 묘지를 선제 적으로 수리 한 것을 발견했고, 원래의 작은 나무 간판을 석비로 교체하고 그 옆에 전기 도금 난간을 두었고 화장실과 주차장도 수리했다.

강밍은 미리 모은 순교자들의 사진을 준비된 계정에 하나씩 담았다.담배와 술을 건배 한 후 그는 하늘로 일어나 "그 전쟁에서 목숨을 바친 모든 병사들, 편히 쉬라!"라고 외쳤다.

근처를 순찰하던 남한 군인은이 문장을 이해하는 듯 즉시 똑바로 섰다.

이웃들에게 교육을 받아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자란 강밍은 이미 희생을했고 끝없이 복수해서는 안된다고 느꼈다.

38 선 남쪽 전망대에서 강밍은 38 선 북쪽에서 간수 풍을 보았고, 그 뒤에는 아버지가 묻힌 152 개의 공동 묘지가있다.철조망 너머로 강밍이 무릎을 꿇었다.아버지는 가까이에 있었지만 손이 닿지 않았습니다.

2014 년 11 월, 산둥성 출신의 한 기업가는 강밍에게 전화를 걸어 그를 북한으로 데려가겠다고 말했습니다.하지만 결과는 먀 오우 차이와 같고 강밍의 아버지가 묻힌 곳은 여전히 북한의 군사 제한 구역으로 방문 할 수 없다.

올해부터 강밍은 매년 몇 달 동안 북한을 여행 할 예정이다.그는 싸움이 극도로 치열했던 창 진호와 황초령으로 갔다.그는 더 많은 순교자의 후손들과 함께 묘비에 새겨진 순교자들의 목록을 사진으로 찍어 그들이 후손을 찾는 것을 돕기 시작했습니다.

강밍과 다른 후손들은 순교자 자원 봉사자 묘소에있다.

많은 묘비에서 XXX와 다른 수백 명의 사람들과 같은 기록을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름도 남기지 않았습니다.

강밍은 북한에서 사망 한 연대 정치 국장을 찾았고, 그의 이름은 연대에서 사망 한 간부 244 명 공식 명단에 나오지 않았다.

북한 라오 툭산 자원 봉사원도 공식 명단에 나오지 않는다.

한국 전쟁에서 사망 한 197653 명의 자원 봉사자 수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순교자들이 자손을 찾도록 돕는 방법은 실제로 매우 간단합니다.순교자 명단을 중국 순교자 명단에 입력하고 등록이 있으면 순교자의 고향 정보가 표시되며,이 정보를 바탕으로 친척을 찾을 수있다.

많은 친척들이 전화를 받았을 때 흐느끼며 친척들이 묻힌 곳을 60 년 이상 만에 알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최근 구글 맵을 통해 아버지의 묘원을 살펴 보았을 때 강밍은 강 수로가 보강되고 묘소가 깔끔한 것을보고 유쾌하게 놀랐습니다.묘비 앞에는 인위적으로 수리 된 흰색 직육면체가있었습니다.

2018 년 1 월, 민사부는 외무부, 재정부, 중앙 군사위원회 정치 사업부와 협력하여 '해외 순교자 추모 시설 보호 및 관리를위한 조치 (해설 초안)'를 작성했다.구체적인 업무는 순교자 추모 시설 확인 및 수리, 순교자 유골 수색 등이다."해외에 주재 한 대사관과 영사관은 희생을 치르기 위해 살고있는 나라로가는 순교자들의 가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친척이 어디에 묻혔는지에 대해 지방 정부로부터 통지를받은 순교자의 후손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 좋은 소식은 올해 "두 회의"에서 주정부가 공식적으로 재향 군인회를 설립했다는 것입니다.
d9a8c65be1a74d6d96d1da62e3e155a5.jpeg

오늘 중국 정부는 20 명의 자원 봉사자의 유해를 환영하며 최고의 민족 의식을 가지고 귀국하는 것을 환영합니다.이것은 위대한 나라의 책임이자 책임이며 수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립니다.

이날 연대장의 아들 강밍이 다시 북한으로 나선다.그는 대사관의 도움으로 아버지의 묘지에 도착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같은 희망을 품고 갔던 사람들은 먀 오우 차이와 7 사단 19 연대의 쑨 쩌둥, 참모 총장 왕보 밍, 군사 조직 장 이종린 등 40 여명의 순교자의 자녀들이었다.

당시 부모님은 한국 전쟁터에 줄을 서서 돌아 오지 않았는데, 오늘은 압록강을 건너 아버지를 찾아 집으로 데려 갈 것입니다.
(] 중국어 원문],

67岁的康明一边看着新闻,一边收拾着行李。

当天的两个新闻热点,都和他有关系。一个是金正恩访问中国,一个是20具在韩国的志愿军烈士遗骸在军机护送下,抵达沈阳。这是自2014年开始,韩方第五次向中方移交志愿军烈士遗骸。

而他,将要第六次前往朝鲜,和遗骸有关,也是为了完成母亲的一个遗愿。

2010年,康明的母亲高亚梅在西安去世。临终前,这位曾和丈夫是一个部队的老人给儿子立了一个特别的遗嘱:去世后,把她的骨灰撒到山东荣成的大海里。

荣成距离西安千里之遥,老人生前根本就没去过山东,为何会立这样的遗嘱呢?

母亲的心思,康明再了解不过:离父亲更近一些。

山东荣成,位于山东最东端,与朝鲜隔海相望。65 年前的 1953 年 6 月 26 日 , 当时正在朝鲜战场打仗的父亲康致中牺牲在了线附近。

母亲去世后,康明违背了母亲的遗愿,将她安葬在了西安烈士陵园。但是他将母亲的骨灰留了一半,等待有朝一日,父母可以团圆。

从严格意义上来讲,康明对父亲是没有印象的。1952年12月底,父亲康致中奔赴朝鲜战场时,康明未满两岁,几乎没有记忆。后来几十年,关于父亲的所有信息,都来自奶奶、母亲等亲人的口述,以及父亲生前战友的回忆和父亲1953年春天写给母亲的多封家书。

几十年过去了,当所有的碎片式叙述都完整地拼接到一起时,康明发现这个拼接起来的父亲和全家福上的父亲几乎一模一样——高大而伟岸。

康明所说的这张全家福拍摄于1952年。母亲后来多次向康明回忆当时的情景:1952年12月31日晚,父亲康致中急匆匆回到家中,让妻子将睡梦中的康明叫醒,说是起来去一起照相。

这张至今保存完好的黑白照片中,不到两岁的康明明显睡意未醒,他好奇地盯着相机的镜头,康致中的右手握着他的小手,左手搂着他的肩,笑得很开心。母亲高亚梅面带微笑,但她的微笑背后,难掩几丝哀愁。

康明与父母的合影

"母亲说全家照完相后,父亲狠狠地抱了抱我,然后跟母亲说,部队明天就要走了,如果我回不来,你就带着明明回西安......"2018年3月初的一天下午,当67岁的康明在西安给我讲述这些时,他显得很平静。而在几年前,每当有媒体问及这个细节,他每次都会失声痛哭。

当时同为军人的高亚梅,显然很清楚丈夫这句话背后的含义。只不过她没有想到的是,仅仅半年后,让她担心的消息就传来了。

高亚梅按照丈夫的指示,带着康明从青海驻地回到了西安。

儿童时代的康明,看到院子里别的小孩跟他们的爸爸在一块玩耍嬉闹,于是就问母亲:我爸呢?

正在和别人聊天的母亲,突然一愣,然后就哭了。康明当时很害怕,不知道自己说错什么,从此不敢再问这个话题。他记忆中母亲藏了一个盒子,里面有许多相片,母亲经常捧着相片独自落泪。

旁边的阿姨给他的答案是:你爸牺牲了,你长大了要给你爸爸报仇。

牺牲,报仇,康明都听得不是特别懂。但他隐约感觉到,这辈子可能再也见不到爸爸了。

二年龄稍微大一些,康明在家中翻到了一份志愿军第1军7师政治部寄来的阵亡通知书。从这份通知书中 , 康明得知父亲在朝鲜战场牺牲后 , 被安葬在线北侧的江原道铁原肃宁 152 坟墓 1 号。

康致中的烈士证书

他的父亲生前为志愿军第1军第7师第19团团长。

为了寄托对父亲的思念,康明悄悄地给自己取了另外一个名字——康毅军,1军的谐音。

1966年"文革"开始,作为根正苗红的烈士子女,15岁的康明第一次有机会来到天安门广场,接受毛主席的接见。当站在雄伟的人民英雄纪念碑前时,父亲的形象猛然闪现在康明的脑海里,但很快又熄灭了,他发现,人民英雄纪念碑是为1949年以前牺牲的烈士修建的,而他的父亲牺牲于1953年。

父亲是怎么牺牲的?在好奇心的驱使下,他找到在北京工作的父亲的战友,入朝作战时任第7师宣传科长的孙叔杨。

当孙叔杨得知他是康致中的儿子时,这位老军人搂着康明哭了好久。

三在孙叔杨的引见下,康明辗转找到了许多19团的老兵。通过他们的口述,康明总算找到了父亲牺牲时的一些细节:

1953年6月26日,康致中所在的19团受命于两日后向笛音里西北无名高地发起进攻,当日午时,团长康致中与全团100多名指战员正在位于螺旋坑道的团部召开作战会议。突然,敌人的飞机对坑道的出口展开密集轰炸。由于轰炸强度非常大,整个山体垮了下去,里面开会的人全部被掩埋。

叔叔们还告诉康明,坑道刚被炸坍塌的时候,里面的电话和外面还能取得联系,团长康致中还在里面给外面发布指令,让外面的人赶紧挖,说里边的人已经憋得不行了......

坑道被彻底挖开已经是两个月后了,包括团长康致中、政委孙泽东、参谋长王伯明在内的114人全部被活埋在与世隔绝的坑道内。此时,朝鲜战场已经停战一月。

康致中等烈士的墓地原貌

孙叔杨告诉康明:你的父亲穿戴得整整齐齐,戴着军帽,盖好被子,就跟睡觉睡着了一样, "旁边墙上挂着一张作战地图,地图的右侧斜插着你两岁时的照片。"

从叔叔们的叙述中,康明记住了父亲墓地的准确位置,以及周围的环境。

四北京归来,学校已经无法正常上课。少年康明开始小心翼翼地走访家族的长辈,一点一点为父亲"画像"。

父亲康致中1919年出生于西安市糖坊街康家,康家当年是西安北大街的大户。康致中曾是西安二中的进步学生,参加过西安事变前夕的学潮,后来由于遭到国民政府当局缉捕,投奔延安成为抗日大学学员。

抗大毕业后,康致中加入中国共产党,前往晋察冀抗日根据地,解放后担任第1军7师21团政委。部队驻青海甘肃一带。

西安解放后,西安女子高亚梅入伍到了第1军,在这里,她认识了比自己大14岁的老乡康致中,两人遂结为夫妻。1951年,康明出生。也是从这一年12月起,康致中开始担任第1军7师19团团长,一直到牺牲。

当了解到这些情况后,康明开始慢慢地接受了父亲牺牲的现实。因为在那个年代,军人是最光荣的,烈士就是英雄!

五康明对父亲的认知,还和母亲保存的一大批信件有关。

第一封是父亲去朝鲜战场后的1953年3月8日写给母亲的:

亚梅:

我们二月初八入朝一路乘火车二天步行三天一路很平安的到达目的地,现住谷山一带休整。这次入朝比过去更好了,敌人空军也不敢太猖狂,部队生活较前更好,每人每月还发到四两白糖。过年时,祖国人民慰问了很多纸烟、糖、日用品等,因而部队很受感动,情绪很高涨。大家均表决心要打好出国第一仗来报答祖国人民的关怀。

你最近好吧!小孩亦好吧!

请收到信后回信。今年再给小孩种一次痘,沙眼还要经常点药,并请你多保重身体。

......

最后一封家书

最后一封家书落款时间为1953年5月27日,此时距离父亲牺牲还有一个月:

亚梅:

小明近日好吧?

我们现在很好,最近常香玉的豫剧及易俗社来我们团演出对部队鼓舞很大!常香玉演的是花木兰,易俗社演的是蝴蝶杯,都是白天演,大部是名角,很好。

......

再一次接到朝鲜来信,是1953年8月,父亲生前所属的第7师政治部写来的:致中同志就地临时安葬,准备迁回沈阳。

六按照入朝时的动员,团级以上的烈士遗骸,可以迁回国内安葬。但一直到上世纪80年代,迁坟依然遥遥无期。每逢清明等传统节日,康明和母亲都不知道该去哪里祭奠。

康明不得不开始着手去朝鲜。朝鲜,于孤儿寡母而言实在过于遥远。

带把坟上的土回家,对很多亲人已是奢望。

因此,康明多次到北京上访,提出去朝鲜祭奠父亲的要求,并且希望把父亲的遗骨迁回祖国安葬。

有一次去民政部,在信访窗口,他刚说完自己的父亲是一位在朝鲜战场牺牲的团长,突然在旁边等待的三位身着军装的老兵,齐刷刷地站起来。

他还去了外交部,得到回答:你可以跟着旅游团去啊。这个回答让他无语。

也有接访态度很好的部门,看上去很耐心地听完他的讲述,然后说:你们家里生活还有什么困难?我们可以协调地方政府帮帮你们。

自始至终,没有人正面回答他的问题。

让康明欣慰的是,父亲当年的战友,只要一听说他是康致中的儿子,即使再忙,都会安排时间和他见面,包括曾任总参谋长的傅全有。在入朝作战时,傅全有是一位营长,父亲的部下。但是,他们只能提供一些历史资料,对于康明的请求,更多只是同情。

根据官方的统计,有超过19万名志愿军烈士,埋骨他乡。

2005 年一个偶然的机会 , 临近退休的康明在朋友的帮助下 , 抱着试一试的态度 , 用谷歌地图搜索江原道铁原肃宁 152 坟墓 , 让他惊喜的是 , 还真的找到了 : 线北侧 , 一个村子的北边 , 有五个白色的连在一起的物体 , 后面有一个大土包。这和父亲生前的战友们对他讲述的基本吻合。

惊喜不已的康明赶紧把这个消息告诉了母亲,看着儿子用鼠标一点一点地放大图片,母亲的眼泪簌簌地流了下来。

从此以后 , 每当清明 , 母子俩就打开电脑 , 用鼠标找到线北侧的那个地方 , 然后谁也不说话 , 就那样安静地看着屏幕 . . . . . .

谷歌地图上的墓地

2010年,母亲去世了。老人临终前,在将父亲的所有遗物都交付给康明的同时,还叮嘱康明说,自己的骨灰一定要撒到山东荣成的大海。老人生前听别人说 , 山东荣成是中国距离线最近的地方 , 她希望自己的骨灰能随着海水漂流到丈夫埋骨的地方。

但这次,向来很孝顺的康明没有遵从母亲的遗愿。他觉得在自己的有生之年,是可以把父亲的遗骸迁回中国的。

越来越多的烈士后代,通过网络走到了一起。

2010年3月,康明在网站上看到有一位名叫苗务才的烈士后代发的帖:"我今年已60多岁,希望有生之年能够到朝鲜父亲坟前一拜,抓把黄土也算了却一桩心愿,但我对那里一无所知,求有关家父信息。"

康明立即和苗务才取得联系。没有想到,他们的故事,后来经过媒体的传播,竟然推动了一件撼天动地的事情。

苗务才的家在河南济源,他的父亲苗维忠时任60军180师侦察参谋。了解这段历史的人都知道180师的悲壮:在第五次战役中,180师被重重包围,有一半士兵被俘,2000多人阵亡。

苗维忠成为少数突围成功的军官。

但在1953年初的东线战场,一阵密集的炮弹覆盖了整个阵地,苗维忠和40位战友当场牺牲。

那年,苗务才仅有五岁。他的母亲守寡一生,最大的心愿就是让自己的丈夫回家,哪怕是坟上的一抔土!

四处寻找父亲的苗务才

和康明一样,从上个世纪60年代开始,苗务才就开始寻找父亲的战友了解情况。直到1983年换发烈士证,苗务才从烈士证书的说明上看到,父亲安葬在朝鲜江原道金化郡地井地区。

历尽千辛万苦,他还找到当年埋葬父亲的539团文化教员童志安。童志安对当时的场景记忆深刻,"入殓时,看到一具遗体浑身是血,翻开衣服里面的白布条一看,上边写着"180师侦察科参谋苗维忠"。战士们用汽油桶烧了开水,把他脸上的血迹清洗干净,然后换上干净的军装入殓。"

2010年6月,苗务才终于来到朝鲜,但是被导游告知,"江原道金化郡地井地区"属于朝鲜的军事禁区,没有朝鲜国防部的批准,谁也去不了。

已逾花甲的苗务才跪倒在地,向着埋葬父亲的方向,放声大哭:"父亲啊,你到底在哪里?"

更让苗务才难以面对的是,他回家之后如何面对母亲的期待?无奈之下,他在安葬有毛岸英烈士的桧仓郡志愿军烈士陵园抓了一罐土,带回中国,带到住在医院已经处于弥留之际的母亲的床前。

没想到,当他骗母亲说这就是父亲坟前的土时,已处于昏迷中的母亲竟然有了知觉,她把自己的手使劲伸进罐子里的泥土之中,紧紧地抓着不愿意松开。

当年12月,苗务才的母亲去世。九苗务才的故事经《凤凰卫视》报道后,引起很大的社会反响。康明也在为寻找父亲的墓地,继续努力着。

2012年,他给中国驻朝鲜大使馆写信,希望协助寻找父亲的墓地。不久后大使馆回信,根据大使馆掌握的材料,没有他说的152墓地。康明再次向对方寄去了墓地的照片,以及卫星定位的具体位置。

《凤凰卫视》希望继续进行朝鲜战场的报道,联系到了康明。

康明从凤凰卫视记者秦晴那里 , 知道了另一件事情 : 在线南侧的韩国 , 也有一个志愿军烈士墓地。

韩国的中国军人墓地。(历史资料)

原来,韩国国防部在寻找自己国家的烈士遗骸时,发现了很多中国军人的遗骸,就将他们重新集中安葬。每个土包前,插一把木牌,上面写着中国军。

身为记者的秦睛希望去拍摄,但被韩国士兵阻止。秦晴哭着向士兵讲述了苗务才的故事,她告诉那些士兵,她只是去帮助一位一生守寡的母亲,去寻找她在战争中死去的丈夫。

没想到,韩国的士兵默许了。

采访康明的是著名主持人陈晓楠,在节目最后,陈晓楠问了康明一句话:如果有一天,你真的到了父亲的墓地,你最想说的是什么?

康明毫不犹豫地回答:爸爸,咱们回家吧!

这期节目于2013年6月25日在《凤凰卫视》播出。两天后,韩国总统朴槿惠访华,在返回韩国的前一天晚上,中国国务院副总理刘延东为其举行例行的告别会见时,朴槿惠突然提出,送还在韩国发现的360具中国军人遗骸。

根据韩国《中央日报》报道,这个提议是临时增加的,就连韩国外交部也只有核心负责人知情。

"他们也有亲属,他们的亲人也一定在等着他们回家。"朴槿惠说。

十苗务才和康明,都是欺骗了自己母亲的儿子。前者用一包从其他墓地带回的土,说成是父亲坟上的,来宽慰临终前的母亲;后者没有按母亲的遗愿将她的骨灰撒在大海。

因为谎言,让他们更加下定决心,找到父亲的墓地,带他们回家。

2013年7月,苗务才和康明跟随部分牺牲在韩国的志愿军烈士后代,在韩国的志愿军烈士遗骸回国之前,去现场给他们做一次祭拜。另一个驱动是 : 在线南侧 , 是允许到达的离父亲更近的地方 , 只隔着一道铁丝网。

出发之前,康明收到了中国驻朝鲜大使馆的回信:我们多次询问,朝方都没有答复,后来以外交照会的方式,得到朝方回复,令尊的墓地仍在铁原郡上马山里青云洞,没有墓碑。

在位于韩国坡州的中国军人墓地,他们发现,韩国政府已经抢先对墓地进行了修缮,原来的小木牌被换成了石碑,旁边围上了电镀栏杆,还修了厕所和停车场。

康明将事先收集来的多位烈士的照片,一一挂在准备好的挽帐上,敬过烟酒之后,仰天长呼:"所有在那场战争中付出生命的军人,你们安息吧!"

旁边巡查的韩国军人,似乎听懂了这句话,立马笔直站立。

从小被左邻右舍教育长大后要为父亲报仇的康明觉得,他们已经牺牲了,不要再没完没了地报仇了。

在线南侧的一座瞭望台上 , 康明看到了线北侧的甘水峯 , 它的背面就是 152 墓地 , 埋葬父亲的地方。隔着铁丝网,康明跪倒在地。父亲近在咫尺,却无法抵达。

十一2014年,一位山东的企业家向康明打来电话,表示愿意带他前往朝鲜。但结果和苗务才一样,康明父亲埋葬的位置,依然是朝鲜的军事禁区,不能前往。

从这一年起,康明每年都要前往朝鲜,经常一去就是几个月。他去了长津湖,去了黄草岭,当年战斗无比惨烈的地方。他开始和更多的烈士后代一起,将那些刻在墓碑上的烈士名录拍下来,帮助他们寻找后代。

康明等后代在朝鲜志愿军烈士墓地。

[,:XXX]。\很多人,连名字都没有留下。

康明找到一名牺牲在朝鲜的团政治部主任,而他的名字并未出现在官方公布的244名阵亡团职干部名单里。

朝鲜老秃山的志愿军墓地,也未出现在官方的名单里。

对于朝鲜战争有197653名志愿军牺牲的数字,民间多有质疑。

帮助烈士寻找后代的方法,其实很简单。他们把烈士的名单输入中华英烈网,有登记的,上面会显示出烈士的籍贯信息,然后再依据这些信息找到他们的亲人。

很多亲人接到电话,泣不成声,这是60多年后,他们第一次知道了亲人埋葬的地点。

近一次通过谷歌地图查看父亲的墓地,康明惊喜地发现,河道加固了,墓地整齐了,墓碑前有一个白色的长方体,感觉明显人为修缮过。

2018年1月,民政部会同外交部、财政部、中央军委政治工作部起草《境外烈士纪念设施保护管理办法(征求意见稿)》,具体工作包括核实修缮烈士纪念设施、搜寻查找烈士遗骸等,"驻外使领馆可以结合实际,为赴所在国祭扫的烈士家属提供协助。"

也有越来越多的烈士后代,接到了来自当地政府的通知,告诉他们亲人的安葬地点。

更好的消息是,今年"两会"上,国家正式成立退役军人事务部。

今天,中国政府以至高的国家仪式迎接20具志愿军遗骸回国,让烈士回家,这是大国的担当和责任,无数人为此感动落泪。

这一天,身为团长之子的康明也将再一次启程前往朝鲜。他希望,能在大使馆的协助下,抵达父亲的墓地。抱着同样希望一同前往的,还有苗务才,以及第7师19团政委孙泽东、参谋长王伯明、军组织科长李中林等40多位烈士的孩子们。

当年,他们的父辈列队走上朝鲜战场,再也没有回来;今天,他们将跨过鸭绿江,去寻找父亲,接他们回家。

(全文完))

a83972c120814c26bd1a9c289ec13cac.jpeg

d9a8c65be1a74d6d96d1da62e3e155a5.jpeg

dbee11d3afe14f3a8619a0767d6ad350.jpeg

f7cee12bb3ef42f18c7d2a93b2d72d0b.jpe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