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레이스에 100 시리즈 글만 올리는 듯 하여 뻘소리를

지난달

가끔 이런 주장을 본다. 좋은 글에 보팅을 해줬더니 홀라당 보상만 먹고 나갔다고.

그런데 좋은글에 보팅을 하는 이유가: 그만큼 가치를 인정해주고 보상을 받을만 해서 그런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애초에 창작자들이 제대로된 창작을 해서 보상을 받으면 그걸 팔아먹든 뽑아먹든 남겨놓든 다 괜찮은 것 아닌가? 애초에 그렇게 하라고 스팀잇이 설계된 것은 아닌가? 정 그러하면, 좋은 글이 아닌 글에는 보팅을 안하면 되는 것 아닌가?

이런 질문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어차피 이제 보팅서비스도 있어 자신이 투자한만큼 비례하여 보상받을 수 있는 이 시점에 왜 좋은글을 작성하는 사람들- 특히 자신의 노고를 통해 보상을 취하려는 사람들 - 에 대한 막연한 적개심이 보이는지 잘 모르겠다.

  • 좋은 글을 쓰는 창작자들이 자신의 노고 만으로도 보상을 취할 수 있고
  • 그런 점이 알려지면 오히려 전체 파이가 커질텐데.
  • 좋은 글이 아니라 판단된다면, 보팅 안하면 그만이고.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스팀시티에 있는 누구라도 좋은 글을 쓴다면 그 좋은 글 통해 (투자 여부에 관계 없이) 제대로 보상 받았으면 한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우리만 남을 겁니다

·

잘 살아남고 크게 살아남았으면 좋겠어요.

보팅의 대가는 그 글(창작물)을 향유하며 즐긴것으로 이미 충분하다 생각하는 1인,
그러니까 구구절절 옳소!

·

개인적으로 제대로된 창작물과 그 보상, 보상에 대한 개인의 자유로운 처리가 없다면 스팀잇도 결국 다른 디파이와 사실 별반 차이없거나 더 제한스러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