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클럽 관련 토큰 아이디어 - 히어링케어 - 청력관리 토큰

지난달

민트클럽의 스팀잇 유저 에어드롭 참여 포스팅입니다.

민트클럽을 처음 접하면서 BSC를 통해서도 클릭만으로 토큰을 발행할 수 있다는 것에 관심이 가게 되었습니다.

headphones-1868612_640.jpg

그러던 차에 스팀잇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준비해주셨습니다.
https://steemit.com/hive-101145/@project7/mint-ft-smt

그 동안 스팀엔진을 통한 Jcar / TRC-20 기반 Tjcar를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스팀잇 채널을 통해 보팅 토큰, 이벤트 등을 소통하고, 스팀엔진, TRC-20 체인을 통해서 트랜잭션을 해 오고 있습니다. 스팀잇의 참여와 체인상에서의 전송기록 매칭 확인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민트클럽으로 새로운 토큰을 발행한다고 할 때 최근에 만난 지인들과의 대화가 생각났습니다.

토큰아이디어 : 청력관리 시스템의 토큰화 입니다.

대학 1학년 때 월드컵 경기장 음향설계를 하신 교수님이 강조하셨던 것 중 하나가 '난청' 문제였습니다.

이어폰 끼고 15분 정도 들었으면 30분 정도는 끼지 마라.

이어폰, 헤드셋을 15분 이상 지속적으로 듣게 되면, 난청의 위험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교수님은 이 문제에 대해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골전도 전화기도 개발하신 분이십니다. 요즘엔 골전도 블루투스도 나와있죠.

메이저 언론에는 난청 관련 기획기사도 많습니다.

문제는 자신이 난청 문제가 있는데, 난청인지 인지를 잘 못한다는 것입니다. 사실은 자기의 대화 목소리가 더 커져있고, TV볼륨은 최대로 올린 상태로 듣고 있는 것이지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전의 한 기업에는 국제특허를 획득한 청력관리시스템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마케팅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도 있고 시행착오도 있었습니다.

한 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청력관리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청력관리 시스템은 일정기간 동안 특정한 주파수를 청각 신경에 자극을 주면 다시금 활성화되는 원리입니다.

이런 종류의 시스템을 특허권 소유자가 오픈을 해 준다면 청각관리시스템을 이용하고 각 미션을 완료하였을 때 민트 토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일정기간 청각관리시스템을 이용한 뒤의 청각 결과 모니터링을 통해서 토큰을 지급하고, 일정 토큰이 모이면 청각관리 관련 물품과 교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디어 측면에서 소개해봅니다. 특허권을 갖고 있는 분이 거절하면 진행할 수 없는 부분이 있고, 특허권을 허용하면, 청각관리시스템 앱과, BSC 체인과의 지갑 부분을 개발 접목을 해야 합니다. 또한 의료기기와 겹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료기광고법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확인이 필요합니다.


토큰 아이디어 측면에서 청각관리시스템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실제 오프라인에서 사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의 아이템을 블록체인과 접목할 수 있는 여지는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image.png

다음 링크는 민트클럽 저의 레퍼럴 링크입니다.

https://mint.club/r/mal6l4a

스팀잇은 각 토큰 프로젝트의 소통 창구로 활용될 수 있는 좋은 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스팀잇 서비스의 장점을 활용하면서 여러 아이디어를 접목할 수 있는 좋은 통로가 될 것 같네요.
멋진 프로젝트 마련해주신 헌트팀에 감사를 드립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start success go! go! go!

두번째 포스팅 로클뷰와 구독건 확인부탁드림니다.

https://steemit.com/hive-160196/@koreaminer/4ybpgk

·

피드백 감사합니다. 보팅 지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