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장 한 바퀴

15일 전

운동장 한 바퀴/cjsdns

시원한 새벽 공기 신선하다.
동산에 달린 눈썹 눈이지만 참 예쁘다.
오늘이 며칠이기에 이 시간에 눈을 떠 보이시나 했더니
음력 8월 28일이다.

어쩜 달이 저리도 예쁜가 홀리듯 바라보는데 높이 떠오를수록 스러지듯 작아진다.
이제 일어나시나 했더니 그게 아닌 듯 그믐 긴 밤을 그리워하며 잠자리에 드는 느낌이다.
내일쯤이면 깨워도 나 몰라하며 그냥 며칠 잘 가야 할 기세다.

지금 시간이 4시 50분 어찌 된 게 더 어두워지는 낌이다.
해뜨기 전이 가장 어둡고 춥다더니 잃어버린 기억을 더듬게 해 준다. 그래서 바라본다. 아무리 어두워도 보인다는 공제선을 바라본다.

주변은 더 어두워지고 그믐달도 동쪽 하늘에 높이 떠올랐다.
내리는 안개는 자욱하고 왠지 매캐한 냄새가 나는 거 같다. 안개가 낄 땐 아침운동이 안 좋다 하던데 이런 이유린 가 싶다.
온갖 공해 물질이 같이 섞여서 호흡기로 들어가서 안 개사 자욱할 때는 운동을 안 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오늘은 운동장 한 바퀴 도는데 얼마나 걸리나 재어 봤다.
대강 얼마가 아니라 보통 걸음으로 트랙 두 번째 라인에서 재보았다. 사실 이걸 확실히 알고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다.

Screenshot_20220922-043351_Clock.jpg

트랙 길이는 잘 모르겠다. 약 400미터라고 하는 이야기는 들었으나 정확히는 모르고 2번 라인으로 한 바퀴 도니 4분 35초가 걸린다. 이거 하나만 정확히 기억하면 누가 물어도 도움이 되는 답변을 할 수 있을 거 같고 나 역시 운동을 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다.

여름도 아닌데 이 시간에 나와서 걸으며 한 가지는 해보자 했는데 별거 아닌 거 같아도 기준이 되는 잣대 하나는 마련한 거 같다.

티 미언 여러분
올도 즐거운 날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9/22
천운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