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berrysboy 님의 댓글에 댓글을 달다 보니 길어져서 아예 오늘 포스팅으로 올려봅니다.

10일 전


스팀을 정말 사랑한 @kyunga님 얼른 오시기 바랍니다.

@happyberrysboy 님의 댓글에 댓글을 달다 보니 길어져서 아예 오늘 포스팅으로 올려봅니다./ cjsdns

단기간 사용해보고 잘 아는 듯 말할 수는 없으나 @happyberrysboy 님의 "업뷰의 장점이 조금이라도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처럼 upvu 장점이 조금만 있는 것은 아니겠지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는 것은 뭔가 매력적인 장점이 있으니 이용하는 유저들이 이익이 있으니 이용을 하는 것이라 봅니다.
@happyberrysboy 님의 댓글에 댓글을 달다 보니 길어져서 아예 오늘 포스팅으로 올려봅니다.

나 역시도 이용을 해보니 늘 생각하던 염려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나 내가 미처 생각 해보지 못한 장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단지 그 무엇인가라는 딱 끄집어내어 놓고 이거다 하고 보여 주기는 어렵지만 생태계 발전을 위해서 뭔가 여러 생각을 해 볼 수 있다고 봅니다.

동의가 필요하겠지만(애초에 넣은 조건이 아니기에) 예를 들어 일정 스파 이상의 임대는 보팅 비율을 줄여서 여유분으로 뉴비 지원에 쓴다던지 요즘 화두로 떠오르는 개발 지원 자금으로 활용을 한다던지 아니면 홍보 측면에서 라디오 코리아 마케팅 비용 같은 것을 지원한다던지 더 거창하게 나가서 난민 구제 자금으로 유엔에 스팀 커뮤니티의 이름으로 자금을 기부 혹은 꾸준한 지원을 한다던지 등 스팀 파워가 많이 모여있어서 뭔가를 한다면 스팀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거나 활용하기가 수월해졌다고 봅니다.

그리고 기술적인 부분의 무지로 이야기가 더욱 조심스러우나 스팀 특유의 기능을 더욱 살려서 뭔가 요즘 핫한 앞으로 핫한 것들을 할 수 있지 싶습니다. 무지하면 용감하다고 잘은 모르나 얼뜻 알기로는 요즘은 블록체인 기술의 발달로 전혀 상호 호완이 어려웠던 블록체인끼리 보완이 되게 연결하는 블록체인도 있다 하는 거 같은데 바로 못 건너면 조금 더 걸어서 한 다리 건너 돌아가면 우리가 아쉬워하는 예를 들어 스마트 컨트렉트가 안되어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들도 가능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궁하면 통한다고 하는 옛말처럼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지 길은 있어 보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이야기하면 입으로는 뭘 못하니 네가 그렇게 잘 알면 내놔봐라, 개뿔도 모르면서 뚫린 입이라고 말은 잘하네 하는 분들도 있을지 몰라 조심스럽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건 꾸준하게 변화를 모색하면 긍정적인 변화를 우리가 만들어 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그동안 해왔고 앞으로도 하려 하는 일들은 척박한 토양이라 해도 싹을 틔우고 작은 뿌리가 뻗어 내리는 그래서 조금은 굵은 뿌리로 가는 일들 다시 말해서 작은 샘들이 모여 실개천이 되도록 하는 일이라 생각을 하고 해오고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은 그런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스팀이 오르면 돈 좀 벌으면 떠나서 다른 뭔가를 할 거야 가 아니라 스팀에서 뼈를 묻겠다는 생각으로 늘 생각했으며 스팀으로 뭘 할 수 있을까를 수없이 생각하는 삶입니다. 농담이 되었던 진심이 되었던 스팀을 그 어떤 경우라도 떠난다는 생각을 그런 말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렇다 보니 오늘의 이르렀고 스팀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꿈을 키워 왔습니다.
아직 이룸은 없으나 뭔가를 이루려는 꾸준한 몸짓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으며 하루아침에 이거야 하고 나타나는 성과는 아니지만 흘러가는 세월 속에 어느 시점부터는 아 그 양반이 그렇게 미쳐 날뛰듯이 설쳐대더니 이거였구나 정말 바보 같은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거였구나, 정말 대단한 일을 해냈네 하는 말을 듣는 날이 올 것이라 믿습니다. 뭐 거기까지는 아니라도 그냥 정말 스팀을 사랑한 사람 이라던지 누구 에게인가 고마운 사람 중에 한 사람으로 기억만 되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upvu는 이제 실개천이 아닌 큰 강이 되었고 어쩌면 큰 배를 띄울 수 있는 운하가 되었다고 봐도 무방 할 것입니다.
나는 늘 이야기합니다.
스팀에서는 남을 해할 목적으로 범죄나 인신공격하는 일이 아니면 무엇이나 시도되거나 할 수 있는 곳이 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꿈꾸는 스팀은 그런 곳입니다.
언젠가도 이야기했지만 "이거 안돼 저거 안 돼"가 아니라 설령 엉뚱해 보이는 것이라도 시도하는 사람이 환영받는 그래서 너의 꿈이 곧 나의 꿈이 되고 너의 성공이 나의 성공이 되는 그런 스팀이 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그 일에, 그런 일에 upvu가 나서 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 환경에서 어렵다면 누군가 또 다른 upvu를 만들거나 upvu가 새로운 버전에 upvu를 출범시키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스팀의 미래는 예단하기 어려우나 확실한 것은 온갖 고초가 있어도 남아서 함께 하는 유저들이 많아지면 성공하는 것이 확실한 것이고 스팀이 영생을 얻는 길이란 것입니다. 그러면 모든 유자들이 성공하는 것이라 봅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간단합니다. 생기면 무조건 팔기만 하는 스팀이 아니라 하나라도 더 간직하려는 스팀이어야 합니다. 파는 것이 나쁜 게 아니라 팔려고만 하는 성향이 크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요즘도 여전합니다.
스팀에서 얻은 수익으로 다른 곳에 투자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그게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요즘은 줄었지만 주로 그렇게 하는 사람일수록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스팀에 불만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일수록 스팀에 이만 저만한 불만을 말할 것이 아니라 스팀을 칭송을 해야 합니다.

스팀 알고 보면 끊임없이 내어주기만 하는 어머니 같은 부모 같은 젖소 같은 땅 같은 것입니다.
대가를 바라지도 않으면서 무조건 내어주기만 하는 사랑을 하는것이 스팀이라는 생각을 나는 자주 합니다.

이미 느끼고 계시겠지만 @upvu성공이 스팀의 성공이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가 여기저기서 커지고 있습니다.
나도 그렇게 생각하기에 오늘 이 글을 써봅니다.
이래저래 스팀의 미래는 밝습니다.
말 그대로 희망이 뿜 뿜 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티미언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며...

천운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뉴비이지만 덕분에 스티밋의 전망이 밝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_<

저도 모든 스티미언 분들이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 🤗

열정에 응원합니다

@cjsdns님 좋은 글 감사합니다.

주저리 주저리 이런 저런 답변 같은 글을 쓰다, 그냥 지워버리고, 준비중인 것도 있고, 고려중인 부분도 있다는 말씀으로 대체해봅니다. 괜히 구체적으로 얘기를 했다가 앞으로 어떤 난관이 있을지도 모르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스팀을 생각해주시는 천운님의 마음은 백번 이해가 되는 부분이고, 저역시 마찬가지 마음이라 항상 좋은 방향으로 스팀이 나아 갈 수 있도록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해가 됩니다.
느껴지는 중압감이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믿습니다.

·
·

넵 이해해주셔서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

햅보이님 응원하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언제나 파이팅입니다^^

·
·

@epitt925님..!! ㅠㅠ
정말 감사드립니다..!!

·
·
·

즐겁고 행복 가득한 한 주 보내세요^^

·
  ·  8일 전

햅뽀이님 덕분에 많은분들이 기쁨 느리고있 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진짜로 ㅎㅎ
그렇지만 개인적을천운님 의견도 저 역시 고민한 부분입니다 ㅎㅎ 참고를 ㅎㅎ

전글에서도 스팀에 대한 열정이 느껴집니다

Samjha nahi kuch par dekh ke acha laga

스팀으로 모두 행복해지길 바래봅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앞에 경아님 돌아오세요~ 문장은 왜 붙이시는건가요???

더 좋은 생태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
어쩌면 전업 개발자가 되면 더 빨리 진행이 될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그러기에는 상황이 따라주지 않네요...
그런 환경을 만들어서 스팀 개발에 전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래도 upvu에 대해서 좋게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nx for upvote

👍 😁

남편 뱃살이 늘어 고민이였는데.신청하겠습니다.
넘나 감사합니다 😊
문자 전송 완료하였습니다 👍

주르룩 축하 인사가 달린 댓글을 보는데 한글은 보이지않더라구요. 스팀잇을 아끼는 만큼, 요런 축하 글에는 우다다다 가서 한 줄씩 남기면 좋을 것같아요. 늦었지만 저도 한 줄 남겼습니다.

·

Thank You for sharing Your insights,,,

  ·  8일 전

역시 햅뽀이님이 천운님과 상의 했어야해요 ㅎㅎ
미약한 저도 업뷰에 임대할때 같은 고민이 있었거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