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야기40(과꽃)

23일 전

20210421_195934.jpg

과꽃은 쌍떡잎식물 초롱목 국화과의 한해살이 풀로 우리나라 북부지방의 산기슭, 길가에 흔히 피어 있던 꽃입니다. 꽃은 7~9월에 피며 학명은 Callistephus chinensis입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 몽골, 일본에 주로 서식하고 있으며 요즘은 원예품종이 더 예쁘게 개발됨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보급되고 사랑받게된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꽃의 약성을 보면 간기능에 도움을 주고 안구충혈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하며 꽃차로도 이용되는데 은은한 향과 함께 심신의 안정을 준다고합니다.

20210420_211721.jpg

독일에서 과거 점술 중에 꽃잎을 한장 한장 떼어내면서 사랑점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었다고합니다. 저도 어릴적 친구들과 아카시아잎을 떼면서 알아맞추는 놀이를 했던기억이 있는데요
'나를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를 반복하면서 최후에 한 장이 남아 있을 때 사랑한다와 사랑하지 않는다 중 어느쪽에 해당하는가를 알아맞추는 방식입니다.

괴테의 희곡 '파우스트'에서 마가렛이라는 소녀가
이 방법으로 사랑점을 치는 장면으로인해 유명해지게 되었는데 바로 그 꽃이 과꽃입니다.

꽃말은 '믿음직한 사랑, 추억, 변화, 청초,고상'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과꽃이 생기면 한번 해 봐야겠네요
사랑한다. 안 사랑한다 ㅋ

·

사랑한다가 나오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