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s Game - 스팀증인이 만든 트론 게임

2개월 전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이번에 스팀잇큐레이터라는 증인쪽에서 만든 트론 관련 댑이 나와서 잠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9월 29일 막 시작을 했기 때문에 극초기이며, 트론 내부에서만 작동하는 댑입니다. 소개에 앞서 해당 댑의 경우는 설계가 최종적으로는 폰지형태이기 때문에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image.png

설계 방식

설계의 경우는 매우 단순합니다. 자시들의 토큰인 Blocks를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판매도 가능합니다. JustSwap에는 토큰이 따로 뜨지는 않습니다.

판매의 경우는 물론 구매와 달리 약 20%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매번 구매와 판매시 10%의 수수료가 빠집니다. 이수수료가 핵심인것이 판매와 구매시 발생하는 수수료의 10%를 Blocks 토큰 홀더에게 실시간으로 분배를 합니다.

Blocks의 가격은 인위적으로 구매시마다 가격이 상승합니다. 즉, 일찍 들어가서 낮은 가격에 구매를 했을 경우에 추후 비싸게 팔 수 있는 구조입니다. 또한 배당금으로 이익금을 다시 재투자를 하거나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운영진과의 인터뷰

운영진과 짧게 디스코트상에서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리고 폰지성 계약에 대한 인지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런칭해서 쳇바퀴 돌듯이 계속 돌려야한다는 것도 언급을 했습니다. 충분한 사이즈가 된다면 그만큼 신뢰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결국 폭탄돌리기라는 것은 사실이라는 것 역시 인정을 했기 때문에, 해당 프로젝트의 경우는 투자시 문을 닫고 들어갈 경우 빠져나가지 못하고 투자금의 큰 부분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합니다.

이론적 최대 손실율

이론적으로는 마지막으로 Blocks 토큰을 사게 되는 사람의 경우는 계약서상 먹튀가 따로 없는 것을 감안했을 때 약 40%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매시 10%를 배당금으로 빼고, 판매시 구매와의 가격 차이가 20%, 판매 분배금 역시 10%이기 때문에 총 40%정도의 손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

심리적으로 언제 문이 닫힐지 모르는 폭탄돌리기식이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투자수단입니다. 물론 투자자가 계속 들어온다는 전제가 있다면 무한대로 계속 갈 수 있다는 이론도 있지만, 사실상 그런 현실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후 해당 토큰을 새로운 토큰을 이용한 LP 구성으로 거버넌스 토큰 채굴등을 계획하고 있는 것을 보면 단기로 치고 빠지려고 하는 것은 아닌것 같으나, 해당 플랫폼에 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정말 버려도 되는 투자금만 넣으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해당 글은 사실 투자권유가 아닌 가능하면 해당 프로젝트를 보시더라도 무엇인지를 아시고 알아서 판단하시기를 원하는 관점에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Hi Jay! Thank you so much for this detailed and honest review!

Users should indeed be aware of significant price fluctuations and the termination of new players. This is absolutely a game and should be treated as such.

We will do everything in our power to make it somehow sustainable but we can`t give any indication of possible outcomes.

Unfortunately BLOCKS is not a TRC20 token but a Game token. It can not be traded atJustswap and has no intrinsic value. The value is what people want to pay for it.

Our future token (launch end of month or sooner) will be a TRC 20 which can be traded and staked for providing liquid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