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이벤트

3개월 전

image.png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여러분들은 물건을 구매할 때 리뷰를 먼저 보고 구매하시나요?

아마 안전한 구매를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싼 에어컨,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와 집안 가구들, 의류도 후기를 보고 구매하실 거고, 그 외에도 다양한 물건들이 있겠죠.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 밖을 잘 나다니지 못하면서 배달 어플의 이용 빈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배달 어플에서 월 1n회를 주문해야 얻을 수 있는 고객 등급을 얻을 수 있게 될 줄은 몰랐는데 말이죠.

배달 어플을 이용해서 음식을 자주 시켜먹는 만큼, 저는 위에서 이야기한 리뷰 외에도 음식점 리뷰를 살펴 보는 편입니다. 이 음식점은 뭐가 맛있다느니, 이 음식점은 포장이 별로라느니 하는 등의 리뷰를 말이죠.

하지만 음식점들도 당연히 그 사실을 알고 있는지라, 가게에 좋은 리뷰만 올라오길 바라겠죠. 자연스럽게 음식점들도 리뷰 이벤트라는 것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시작한지는 꽤나 오래 되었지만, 저는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에 배달 어플을 자주 이용했었기에 최근에서야 많이 이용하게 되었네요.

내용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 음식점에서 배달을 시켜 먹고, 좋은 리뷰를 남겨 주면 서비스로 무언가를 더 챙겨 준다는 이야기입니다. 가볍게는 음료부터, 간단한 사이드 메뉴를 맛보기로 주기도 하더라구요. 리뷰는 음식을 먹은 후에 남기게 되므로 배달 메시지에 리뷰 이벤트에 참여한다 남기고 나면 배달에 서비스가 같이 옵니다.

리뷰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면 별다른 행동 없이도 콩고물을 얻어 먹을 수 있기에, 저도 배달시킬 때 리뷰 이벤트가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있다면 신청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리뷰를 남기는 것은 사진 한 두장과 두세문장의 글이면 충분하니까요.

그러다보니 어느 정도 딜레마가 생기고 있습니다. 다들 이벤트로 좋은 후기만 남아나다 보니 어떤 곳이 정말 맛있는지 알기도 어렵고, 어차피 배달 어플에 뜨는 순서는 광고비를 많이 낸 순서니까요.

뭐 결국 먹고 싶은 메뉴 검색하고, 끌리는 이름 들어가서 리뷰 이벤트 받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ㅎㅎ 뭔가 처음이랑 달라진 점이라고는 이벤트로 무언가를 더 받는다는 것 뿐이군요ㅎㅎ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upvu voted. voting percent : 21.92 %, delegate sp : 5000, total sp of upvu : 775745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를 아이들에게 사준적이 있는데 그때 블로그 글들을 봐서 타이틀은 별도구매라든가, 가격대 등 이런정보들을 얻는데 도움은 되더라구요.
음식맛집같은 곳은 저가 주문을 잘하지 않아서 이런앱의 이벤트는 잘 모르겠네요.

·

정보를 얻기 위해서 리뷰를 보는데, 그게 꼬이고 꼬여서 이젠 제 의미를 찾지 못하는 느낌입니다ㅠㅠ

단점을 리뷰하면 주최자가 장점으로 부각시켜 수정해 달라고 하더군요~! ㅠㅠ

·

민감한 부분이죠ㅎㅎ 억지로 좋게만 쓸 수도 없는 노릇인데ㅠㅠ

리뷰 이벤트 먹튀가 너무 많습니다
아 화딱지나 - _-..

·

강제적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보니ㅠㅠ 쉽지 않군요

정말 그런면이 있죠 서비스받고 리뷰는 왠만하면 좋게 쓰게되니 한번씩 시켜보고 나만의 리스트를 만들어얄듯합니다ㅋㅋ

·

여럿이서 모여서 그런 그룹을 하나 만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ㅎㅎ 그런 사이트/어플은 결국 다시 돌아 광고로 돌아가니 소수로 확인하는 거밖에 믿을 게 없군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