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걸음

3개월 전

image.png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오늘 잠시 외출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대학교 친구를 만났습니다. 대학교 근처에서 자취하고 있기에 그렇게 희박한 일은 아니지만, 막상 만날 목적 없이 친구를 만난 건 자취를 시작하고 1년 반 만에 두 번째라 신기했습니다.

만나 진부한 안부를 묻고, 잘 놀면서 잘 살고 있다는 이야기를 한 뒤 한 번 밥이나 먹자 하고 헤어졌습니다.

재밌게도, 멀리서 봐도 발걸음이 너무 제 발걸음이라 바로 알아보았다고 하더군요. 문득 군대 생각이 났습니다.

군대라 함은 기본적으로 모두가 같은 복장으로 생활하는 곳이죠. 그래서 멀리서 보면 누가 누구인지 도무지 구분할 수가 없습니다. 심지어는 머리 스타일도 다 똑같구요(물론 모자를 쓰고 다니긴 하지만요).

그런데도 특이한 점은, 저 앞에서 걷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이 쪽으로 오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다 알 수 있었습니다. 적어도 제가 아는 사람이라고 한다면요.

작은 부대에 있었기에 총 부대원이 수십 명 수준이었지만, 그런 만큼 걷는 모습만 봐도 누구인지 다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키+걸음걸이로 다 알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그런 만큼 개인별로 다른 걸음걸이 또한 굉장히 큰 개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특이하게 걷는다는 생각은 안 하지만, 간만에 보는 친구인데도 걸음걸이만 보고도 저라는 걸 알아챘으니까요. 특이하게 걷는다기보다는, 간만에 봐도 당연히 얼굴 보면 누구인지 알듯이, 그냥 한 사람의 딱 보이는 개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랜만에 재미있는 생각을 하면서 집에 왔네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upvu voted. voting percent : 10.77 %, delegate sp : 5002, token amount : 0, total sp of upvu : 928732

오랜만에 우연히 지나가다 친구를 만나면 집에오면서 이런 저런 생각이 들죠

·

재미있었습니다 간만에ㅎㅎ

맞아요 걸음걸이가 다 다른거 같아요

·

재밌는 개성이죠!

신기하게 만나 진부한 말을 나누고 재미난 생각을 하며 집에 오셨군요. ^^

·

ㅎㅅㅎ 깔끔하게 요악해주셨네요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