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 비트맥스 제국의 몰락, 후오비 BTC선물거래 점유율 1위 등극

2개월 전

1.png

영원할거 같았던 비트맥스가 최근 자존심을 구기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맥스의 순위가 5위권으로 추락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시장은 24시간 365일 거래가 이루어지고 사실상 제도권의 법의 보호를 받기가 쉽지 않은 영역입니다.
마운트곡스 사건만 봐도 그 재판이 상당히 오랜 시간을 끌게 됩니다.
그래서 암호화폐거래소에서 보안, 신뢰, 책임감 등은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비트맥스가 신뢰를 상실한 계기

2.jpg

3월 12일 코로나 펜더믹 사태가 증시를 대폭락 시켰던 ‘검은 목요일’에 비트맥스는 신뢰를 잃게되는 사건이 터졌었습니다.
이날 비트코인 가격이 7800달러에서 4700달러로 급락하자 비트멕스의 선물 포지션이 대규모 강제 청산당했습니다.

비트멕스는 이날 단 한 시간 만에 6.44억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무기한 선물 포지션이 강제로 청산됐습니다.
반면 오케이이엑스와 후오비에서는 각각 2.97억달러, 1.17억달러가 청산되었습니다.
그 당시 비트멕스의 서버가 다운돼 거래가 일시 중단되면서 강제청산이 가속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트멕스가 의도적으로 서버 가동을 멈춘 것이라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후오비의 급부상

3.png

현재 BTC 선물 마켓에서 후오비가 1위에 등극했습니다.
오케이엑스, 바이낸스가 뒤를 추격하고 있습니다.
비트맥스는 4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물론 비트맥스가 다시 왕좌를 탈환할 수도 있지만 최근 후오비와 바이낸스가 선물과 마진에 투자를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는 상황이라 녹녹치 않을거 같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최근 후오비와 바이낸스가 선물과 마진에 투자를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는 상황이라 녹녹치 않을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양극화는
더 심화되지 않을까 싶네요

·


후오비 바낸이 더 약진하리라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