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장과 떠나는 추억] 영국, 런던(London)

지난달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여행자,
@rbaggo 입니다.



여행했던 사진 1장을 따라서 추억을 회상해보려고 합니다.

LRM_EXPORT_20170106_222347.jpg

영국, 런던(London)


9개월의 덴마크 워킹홀리데이가 끝나고, 지인의 제안으로 영국 런던으로 넘어와서 같이 한인민박을 하면서 여러 여행자들을 맞이하기도 했고, 이후에는 1달반 동안 영국 전역을 돌아다니며 남들이 모르는 숨겨진 보물 같은 여행지를 찾아다니기도 했다.

그 중 영국의 수도, 런던(London)은 내 여행에 있어서 많은 시간을 머무른 도시 중에 하나이다.

위의 사진은 런던 도심을 기준으로 서쪽에 위치한 켄싱턴 궁전인데, 내가 공간감이 느껴지도록 사진을 찍고, 색감을 조금 더하였다고 하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한번쯤 방문하여 거닐만한 아름다운 곳이다.

아쉽게도 바쁜 한국인 관광객들은 도심지와 그 주변의 랜드마크들만 쫓아다니기에 외곽에 숨겨진 이 아름다운 곳을 그냥 지나치곤 한다.

만약 이 곳을 여행하기 원하신다면, 켄싱턴 궁전으로부터 이어지는 켄싱턴 가든과 하이드 파크를 통해 Marble Arch 쪽으로 이동해서 쇼핑을 즐기거나 아니면 이어지는 그린공원으로 향해서 버킹엄 궁전에 도달할 수도 있다.

규모가 큰 공원이므로 예상보다 긴 여정이 될 수 있으나, 자연스러운 영국식 정원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가끔 영국의 afternoon tea 문화가 생각 나곤 하는데, tea time을 가지는 그들의 습관에 의해서 만들어진 그들의 생활모습은 여유 없이 바쁘게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존재했으면 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 티타임에는 영국식 빵인 스콘을 주로 먹곤 하는데, 사실 이제까지 맛있는 스콘을 먹어보지 못했다. 내 입에는 스콘이 다소 거친 느낌이 있어서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거나 테스코 대형마트에서 사먹는 소세지 빵이 더 맛있어서인지 아니면 일상 중에 티타임 자체를 거의 가지지 않기 때문에 생각해 본 겨를이 없을 수도 있겠다.

영국 할아버지께서 내게 말하신 바에 의하면 스콘도 정말 맛있는 베이커리에서 사 먹는게 아닌 이상 테스코에서 6개들이로 파는 싸구려 스콘이 더 맛난다 하셨다... 다음에는 맛있는 스콘을 찾아 맛보자.




「국가별 여행기 정리」

대륙국가여행기
유럽영국[영국 헤멜햄프스테드(Hemel Hampstead)] 대부분은 애프터눈티만 알고 있지만 현지 영국인이 먹는 디저트는 실제로 이렇다!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1] 런던 여행하기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2] 브라이튼 + 세븐시스터즈(Seven Sisters)에서 캠핑을?
--[영국 리치몬드(Richmond)] 왕궁이 있어 과거 영국에서 가장 부유했던 동네, 사슴을 보러가자!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3] 대학의 도시인 줄만 알았던 케임브리지 Cambridge는 운하의 도시!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4] 폴란드 친구들과 함께한 노팅엄(Nottingham)!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5] 멋진 협곡과 언덕 Peak District 국립공원과 그를 잇는 도시 셰필드(Sheffield)!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6] 북부 요크셔의 중심 도시 Leeds / 숨겨진 보물 마을 Knaresborough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7] 로마 ㅡ> 앵글로색슨 ㅡ> 바이킹의 주요 거점 도시 York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8-1] 올드 팝송 'Scarborough Fair'의 도시 스카버러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8-2] 자연 보호 구역 Ravenscar의 아름다운 산책로 / 스카버러의 다른 모습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9] 현지인들만 가는 휴양지라고? Whitby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10] 스코틀랜드의 주도 에딘버러(Edinburgh)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11] 말 2마리 / 아르누보 운동이 활발했던 예술의 도시 글래스고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12] 아름다운 육각형 현무암 주상절리 Giant's Causeway + 야생 캠핑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13] 당신만 알고 가자. 남들은 모르는 북아일랜드 여행지!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14] 벨파스트 여행 그리고 히치하이킹?! 경찰?! 르바에게 무슨 일이?!
--[영국의 숨은 보물여행지15] 영국 윈저(Windsor)에서 나체주의자 게이와 함께한 새로운 체험?!ㅋㅋㅋㅋㅋ(주사위 보팅 이벤트)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

Thank you!

와... 저 정원 좀 보소..

·

정말 멋지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