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계정을 만드는 쉬운 방법 3가지 - 스팀잇 계정 생성 프로그램 리뉴얼.

2년 전

그동안 많은 분들이 제가 만든 계정 생성하는 웹 프로그램과 봇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셔서 보람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계정을 더 쉽게 편리하게 만들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기존 문제점


기존 프로그램의 문제는 @steem.apps 계정으로 수기로 정해진 포맷의 메모를 받다보니 사용자의 실수로 계정 생성 실패가 나는 것이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 패스워드를 받을 이메일 주소가 잘못됨.
  • 생성할 계정 명이 적합하지 않음. ( 스팀잇에서 사용할 수 없는 형태로 요청이 옴, 예) @nhj.io )
  • 아예 포맷을 잘못 적어서 보내심.;;

이런 실수를 아예 없애고자 프로그램을 개발-업데이트하였습니다. 이제 @steem.apps 봇에 스팀을 보낼 때에도 steem.apps 사이트를 거쳐 이용하시면 실수없이 정확하게 원하는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3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계정을 만드는 쉬운 방법 1. - 거래소에서 스팀 전송하기.


https://nhj7.github.io/steem.apps/ 우선 steem.apps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계정정보와 필요한 몇가지 정보를 스마트하게 보여주는 Home 화면이 인상적입니다. (자화자찬을... ㅋㅋㅋ )

햄버거 버튼을 누르고 Account Creator 메뉴를 클릭합니다.



Account Creator 화면 설명

한번 예시로 해보겠습니다.

녹화_2018_04_26_01_02_30_833.gif

copy 버튼을 누르면 말 그대로 메모 전송해야 하는 저 텍스트가 복사 됩니다. 이메일 유효성 체크와 스팀잇 계정 생성 포맷에 맞는지, 이미 있는 계정인지 없는 계정인지 체크해줍니다.

전송하려는 거래소 전송 메모 칸에 그대로 붙여넣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거래소 화면 예시.



계정을 만드는 쉬운 방법 2. - 스팀커넥트를 이용해서 스팀과 메모를 한번에.

조~~기 copy 버튼 옆에 'send steemconnec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전송창이 뜨게 되어있는데 우리가 믿고 사용하는 busy.org나 스팀가즈아 등에서 사용하는 steem connect 창이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이디와 private 액티브 키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입력하고 Sign In을 누르면. 전송 완료!

전송하고 잠시 후 계정 생성 성공 메일을 메모로 전송된 메일로 오너 키를 전달해줍니다. 특별한 상황이 없다면 ( 스팀 노드 장애 ) 생성 후 메일 발송에 걸리는 시간은 30초 정도입니다.



계정을 만드는 쉬운 방법 3. - private 액티브 키를 이용해서 사이트에서 바로 생성.

기존에 탑재되어있던 기능입니다. 아까 처음에 설명했던 'Generated using private active key' 체크를 하면 이메일과 거래소 메모 입력 창이 스팀잇 계정과 액티브 키를 입력하는 인풋으로 변경됩니다.

녹화_2018_04_26_01_24_19_534.gif

위처럼 계정명 , 액티브 키, 그리고 새로 만들 계정명을(nhj7 ) 잘 입력해주면 오너키가 'Result' 칸에 나오게 됩니다. 위의 예시는 액티브 키를 맞지 않게 입력하여 에러가 발생하게 되고 아래처럼 생성된 결과가 보입니다.

저기 오너키 부분을 잘 복사하셔서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웹 페이지를 통한 생성이기에 분실하셔도 저는 전혀 알수가 없습니다. pc든 모바일이든 복사만 잘 하셔도 잃어버릴 일은 ... 거의 없다고 봅니다.

설마 저거 비밀번호 보인다고 우려하실 분들 계실지 모르겠는데... 이렇게 생성된 계정의 첫 로그인 시 무조건 패스워드를 변경하게 되어있습니다. 현재는 다른 비밀번호이므로 저 시점 오너키 전문이 유출되더라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쉽게 만든 계정 로그인 해보자.

처음 계정을 만들어서 처음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면 그 과정에 숙련자에겐 별거 아니지만 매우 떨리고 두려울 수 있습니다. 정리해드립니다.

Step #1. 비밀번호 변경 화면으로 진입하기.

먼저 스팀잇 로그인 화면으로 갑니다. 오너키를 에 입력하시고 로그인버튼을 누르면 빨간 메세지와 함께 'update your password' 링크가 보입니다.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Step #2. 비밀번호 변경 및 업데이트.

①. 현재 받은 오너키를 입력해줍니다.
②. GENERATED PASSWORD 버튼을 누르면 빨간색으로 새로운 오너키가 될 놈이 나타납니다.

절대적으로 새로 만들어진 패스워드는 안전한곳에 잘 보관해야합니다.

③. 'RE-ENTER GENERATED PASSWORD' 부분에 새로 만들어진 패스워드를 똑같이 입력해줍니다.
④. 체크박스 두개를 동일하게 체크
⑤. 'UPDATE PASSWORD'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오너키가 적용됩니다.

이제 새로운 비밀번호로 로그인 한 뒤 Wallet(지갑) → Permissions(권한) 부분으로 가서 POSTING PRIVATE KEY와 ACTIVE PRIVATE KEY를 안전한 곳에 보관한 뒤에 오너키는 더더더 안전한 심해지역으로 보관한 뒤에 포스팅 키와 액티브 키만 사용하도록 합시다.

여기까지 새로 만든 계정 생성 프로그램 리뷰부터 비밀번호 변경 처리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화면까지 나와있어서 보기 좋네요 감사합니다

이걸로 공지가 될지 모르겠으나 하드포크 20 이후로 만들어진 계정에 3스팀이 생기지 않고 생성 fee로 소모만 되는 점 알려드립니다.

부탁드려요

·

처리했습니다~! ㅎㅎ

계정 생성 요청 후 pubbee@pubbee.co.kr로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지갑내역 보시면 3.00 SBD 정상 송금되어 있습니다.
확인 부탁 드려요^^

·

네 스팀인데 스달을 넣으셨나봅니다. ㅎㅎㅎ 스달로는 동작을 안할텐데영.이따 확인해볼게요. 현재 스달이 스팀보다 비싸니 바로 생생될수있게 조치해볼게요~

·
·

아 스팀이네요... 전 왜 스달로 봤을까요 ~~

·
·
·

처리 되었습니다. ^^

너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특히 저 같이 10일 정도된 뉴비에게는. ..
잘 활용하겠습니다. 적지만 보팅하고 갑니다. 다른
많은 뉴비분들과도 좋은 정보 공유하기 위해 리스팀과 팔로우도 했어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회원가입못하고 있는 분들 아이디를 다 만들어줬네요.

멋진 프로그램이네요. 스팀잇의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스팀잇, 아무래도 뉴비들에겐 참 좋은 정보, 꿀팁이겠어요. 고생하신것에 대한 보상이 있길 기대해볼게요~

아~ 개발을 꾸준히 하고 계셨군요

·

취미거든요 ~^^

리뉴얼 하면서 점점 더 멋진 모습으로 되는 것 같네요^^

멋진 능력..!
이런 기능이 있는 줄은 또 모르고 있었네요 ㅜㅜ
저도 뭔가 기획을 해봐야 할까봐요 ㅎㅎ

와우~~ 이런건 리스팀해야겠어염!! 너무 유용합니다!

이메일 입력하는 버전 좋네요! +_+
이메일 입력 없던 예전 버전에서는 리커버리 어떻게 하나 걱정되던데 말이죠.. ㅎ
짱입니다!!

·

실수하시는분들이 많아서영 리커버리에 관련되어 정리해서 한번 올려야겠네요 ㅎㅎ

초반에 가입할때 알았으면이용했을거라는 생각과 함께
스팀잇소개할때 같이 링크보내주면 좋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안녕하세요. 멘션모아 댓글 알림입니당.



zorba : [국내여행] 정말루 맛있는 물회, 아름다웠던 바다! 로컬과 함께한 포항 여행 :) / Traveled With A Local Friend In Pohang, Korea. - 15:45

...는데... 처음에 알려주는 마스터키를 바로 잃어버려서 1분만에 저 아이디는 못쓰게 되었네요ㅠ.. 그래서 nhj12311이 개발하신 steem.apps 아이디를 통해 3스팀으로 아이디를 다시 만들어주었습니다.(3스팀은 새로 만드...

흠 이제 슬슬 아무도 모르는 똥글 전용 계정을 만들어야겠네요. 빨리 스달 > 스팀 상황이 와야하는데..

한번 비밀번호 바꿔야지 생각은 하는데 매번 뒤로 미루게 되네요. 이걸 보고도 언제 결심할지 ㅎㅎㅎㅎ

후...쌍 따봉드림!!


다음에 또 누구 만들어줄때 꼭 사용해볼게요 ♡
개발해주셔서 감사해요 ^-^

이분은 천재임이 틀림없습니다^^ 보팅해갑니다.

스팀잇은 확실히 진입장벽이 있는듯해요~
요런 꿀팁들이 널리 알려져야할것 같네요! ㅎ

스팀잇 발전에 기여하는 분들 멋지십니다~~ㅎㅎㅎ

안녕하세요..Kr-인명사전 입니다. 님의 한 줄 소개 글 을 아래 포스팅에 댓글로 작성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윙크.jpg
https://steemit.com/kr/@ranesuk/kr-update-2018-4-27

안녕하세요. 멘션모아 댓글 알림입니당.



ranesuk : 스팀잇 kr-인명사전 UPDATE (2018.4.27) - 13:33

...eaturtle loki80 투자 tooza |nand joeuhw 개발 kr-dev |morning nhj12311여행 kr-travelclub |snow-airline mattchoi 사랑나눔 kr-lovesharing...

안녕하세요. 멘션모아 댓글 알림입니당.



backjungmin : [고미네]EVENT--"3개월동안의 보람" --당첨금 3SBD - 15:06

...음가짐이 달라집니다.)

forhappywomenleesolyoonstylegoldsjchoisismarunhj12311appyberrysboyluckystrikesdmgpol09asbearjinh0729extrashindayo...


캬~~ 이젠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까지!! 멋지십니다! 너무나 감사히 잘 사용하였습니다. ^^

·

혹시 또 실수하실까봐영 이젠 실수하지 마세용 ㅎㅎ

점점 회원가입과 인증의 장인이 되어가시는군요.. 대단하십니다. 이젠 업비트에 스팀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을!!
리스팀합니다,!!

·

다.. 다른분들이 다른것들은 너무 잘 개발해주고 있어서 ㅎㅎㅎ 그나저나 지난번 얘기했던 것도 작업은 하고 잇는데 상호보팅 차트도 하나 추가하려고 하는데 시각적으로 어떻게 표현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사실 고민만 풀리면 코딩하는건 얼마 안걸리는데 고민하는게 몇일, 몇주 갈때가 많네요 ^^.

자꾸 자꾸 널리 알려져야하는데...!!! 이런기능들이 말이죠~~
저는 스팀 가입자수가 드라마틱하게 증가하지 않는 이유중에 하나가 가입승인 해주는 곳이 한곳이라서 그렇다고도 생각하거든요!!!
이런 방법을 제외하곤 말이죠

쫭이십니다~~!! ㅋ

·

이제 유토피아를 통해 한번 올려볼 작정입니다. ㅎㅎ 번역기를 사용하는 험난한 과정을... ㅜㅜ

『주간어워드』 4차의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오셔서 입상내용 확인하시고 혜택을 받아가세요.

좋은 정보와 자료 항상 감사합니다

일상업무나 생활하시기에도 바쁘실텐데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스팀에 대하여 다시 알아가는 시간...

감사합니다. ^^

너무 값진 글이네요. 이런건 두고두고 봐야합니다.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 가요~

대단하십니다. 기억해 두었다가 꼭 사용해 보고 싶네요.

안녕하세요. 멘션모아 댓글 알림입니당.



moulin-rouge : 스팀 서드파티 제작자 밋업 (제안) - 13:17

...thing 을 준비중인 virus707 님 kr-가즈아의, gazuago 님 steemapps 의, nhj12311님 steemtool 의, segyepark 님 스팀이지 (steemeasy)의 morning 님 보...

안녕하세요. 멘션모아 댓글 알림입니당.



boddhisattva : TOP 200 effective Steemit curators in KR category for the last week (2018.04.23-2018.04.29) - 15:09

...tyle="text-align:left">137 nhj12311/td> 68 <td style="text-al...

아닛 ㅋㅋㅋ 스팀앱스 3종셋트 친구들이 책상위에 올라갔네요 ㅋㅋㅋㅋ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을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당근케잌님 덕에 대문과 저 케릭터들이 아주 열일 하고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더 욕심이 생기네요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처음에 액티브키를 넣으니 계속 에러라고 나와서 스팀메모를 넣어서 했습니다. 많은 도움되었어요 :)

ㅠㅠ 액티브키를 넣어도 계속 오류가나네요..제가뭘놓친걸까요ㅠ

·

어떤 기능으로 이용하시는건가요? 사이트에서 바로 만드시는건가요? 프라이빗 액티브 키를 넣어야합니다.

·
·

3번째를 이용하고 싶어서요 ++ 그렇게 했는데도 계속 오류가 뜨네요.++윗분도 오류가 떴다는데 같은 증상이 아닐까요?

·
·
·

음... 제가 기능확인을 한번 해봐야겠네요. ^^ 제가 만들어보면서 확인해볼가요??

안녕하세요. 멘션모아 댓글 알림입니당.



howsmate : 이주의 Howsmate 아티클 큐레이션 - 5월 1주 - 15:37

...
  • [개발] 계정을 만드는 쉬운 방법 3가지 - 스팀잇 계정 생성 프로그램 리뉴얼. by nhj12311
  • [SteemPay] 스팀 페이 첫번째 정식 버전을 공개합니다. by asbear

    메일이 오지 않아요 ㅜ
    Screenshot_2018-05-07-09-33-04.png

    ·

    오잉 확인해볼게영

    ·
    ·

    이걸로 했스요 잘 부탁드립니다 슨상님

    ·
    ·
    ·

    처리햇어요. 문장 포맷이 틀리셔서요 ㅎㅎ

    ·
    ·
    ·
    ·

    흑... 감사합니다 ㅎ

    steem.apps 로 kr-join-whale 계정 생성요청 두번 보냈는데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ㅠ 메모주소가 너무 길어서 고팍스에선 뒷부분 자르고 보냈는데 안오길래 스팀커넥트로 다시 보냈는데도 메일이 안오네요ㅠ

    ·

    아 네너 제가 해외에 나가있어서 지금은 못보는데 내일꼭 확인해볼게요

    ·
    ·

    넵 감사합니다~!

    능력자이시네요. 개발 하시는 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  작년

    @nhj12311 님! 가입 안되는 친구가 있었는데 2번으로 간편하게 해결했습니다. 좋은걸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년

    메일 주소를... 잘못 넣었는데 혹시 확인 가능 하실까요?
    ㅠㅠㅠㅠ 이 똥 멍청이가 gmail.com 을 gmaill.com으로 입력했나 봅니다... 어쩐지 계정 생성은 됬는데 메일은 안오더라 ㅠㅠ

    ·

    넵 잠시만요 ㅎㅎ

    ·

    메일 다시 드렸어요.

    ·
    ·
      ·  작년

    감사합니다 ㅜ 흑두루미라... 맨날 실수하고 있네요 ㅠㅠ

      ·  작년

    힝 에러가 떠서 안돼네요 ㅠㅠ
    거래소 스팀 메모에는 정확히 뭘 적어야할까요?

    저도 메일주소를 잘못써서 메일이 오지 않네요 ㅠㅠ
    죄송하지만 2070930@naver.com 으로 메일 다시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

    보냈어요.

    ·
    ·

    정말 감사합니다!!

    ·

    옙 잠시만요.

    제가 부계정을 하나 만들려고 업비트에서 작성해서 보냈는데 ACCOUNT 뒷 부분을 제 만들 계정으로 해야하는데 ACCOUNT를 삭제하고 그 부분에 네임을 넣어서 보냈습니다. 이런 실수를 하다니..죄송하고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g로 시작하는 네임입니다)

    ·

    옙 집에 가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그 계정으로 생성해드릴까요?

    ·
    ·

    네 생성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작년

    두번째 방법으로 스팀커넥트를 이용해서 보냈는데 이메일이 오질 않습니다 ...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네요.

    제가 이 글을 못보고 수기로 생성하는 글을 보고 보냈네요 ㅠㅠ steem.apps에 3스팀 보냈는데 아직도 메일이 안와서 이상해서 문의 드려봅니다. 뭔가 제가 잘못썼나싶네요ㅠ

    ·

    20180816_004042.jpg

    아래에 있는 방법으로 만들었어요 ㅠㅠ 이렇게 쉬운 방법을 이제 보고 끙끙댔다니ㅠ 좋은 방법을 설명해둬주셔서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ㅜㅜ

    풀봇 가즈아😘

    ·

    풀봇 감스아~

    스팀 가격이 4개월 전보다 많이 내렸는데 지금도 3 스팀으로 계정 생성할 수 있을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update your owner key 가 활성화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수고 하십니다
    오너키로 로그인하면 업데이트키가 활성화 안되는데
    아럴땐 어찌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