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를 이용한 스팀달러 결제 툴: Steem Pay v0.1

2년 전
in kr

Screen Shot 2018-04-09 at 23.45.36.png

안녕하세요 @asbear입니다. 이전부터 생각하고 있던 스팀 결제 툴이 하나 있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미루고 있었는데요. 마침 @leesunmoo님이 스팀달러로 결제하는 툴이 스팀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을 주셨고, 구동 방식도 제가 생각했던 것과 거의 일치하니 실제로 사용될 수도 있겠다 싶어서 초기 버젼을 제작 하였습니다.

프로토타입 수준이지만 실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사용이 될 경우 고도화도 고려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달러로 결제하려는 분들이나, 밋업에서 돈 보내는 등 재미로 사용해보시고 피드백주세요.

기능 요약

  • SBD의 Upbit 24시간 평균가격을 기준으로 원화를 스팀달러로 자동 변환
  • 결제 정보를 담은 QR 코드를 생성하고, 안전한 송금을 위해 SteemConnect를 연동함

사용 시나리오

주인과 손님 모두 스티미언이다.

  1. 까페 주인이 아메리카노를 스팀달러를 받고 팔고싶다.
  2. 스팀페이 사이트에 들어간다.
  3. 자신의 계정과 5000원 그리고 메시지를 입력한다.
  4. 손님에게 QR 코드를 보여준다.
  5. 손님은 QR 리더를 실행하여 스캔한다.
  6. 스팀페이 사이트에서 결제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누른다.
  7. SteemConnect로 연결된다.
  8. 정보 확인 후 로그인하면 결제 된다.
  9. 한번 로그인 하면 다음부터는 (8) 과정 필요 없음.

실제 단말을 이용한 데모

  1. @krguidedog은 치즈케잌을 5000원에 팔려고 한다. 아래와같이 입력한다.
    Screen Shot 2018-04-09 at 23.05.36.png

  2. 입력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QR 코드 생성됨. 이것을 @asbear에게 보여준다.
    Screen Shot 2018-04-09 at 23.06.04.png

  3. @asbear는 자신의 폰에 설치되어있는 QR 코드 스캐너를 사용하여 바코드를 스캔한다.
    KakaoTalk_Photo_2018-04-09-23-25-49_69.jpeg

  4. 스팀페이 웹사이트가 열리며, 결제 상세 정보가 표시된다. 확인후 SteemConnect로 결제 버튼을 터치한다.
    KakaoTalk_Photo_2018-04-09-23-25-56_51.jpeg\

  5. SteemConnect로 연결되면서 송금 정보를 다시한번 보여준다. "Continue"를 터치한다.
    KakaoTalk_Photo_2018-04-09-23-25-58_28.jpeg

  6. 폰에서 로그인 한 적이 없어서 로그인 해야한다. 로그인후 액티브 키를 브라우저에 저장하도록 설정하면 다음에는 안해도 된다.
    KakaoTalk_Photo_2018-04-09-23-26-00_10.jpeg

  7. 전송 완료!
    KakaoTalk_Photo_2018-04-09-23-26-02_62.jpeg

  8. @krguidedog이 치즈케잌 판 돈을 받았다.
    KakaoTalk_Photo_2018-04-09-23-28-40_97.jpeg

웹사이트 경로

https://steeme.com/pay/

  •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음..
  • 보안을 위해 반드시 https로 사용할것.

이후 개발 계획

현재 프로토타입 단계이며 버그가 있을 수 있음.
본 툴이 실제로 활발히 사용된다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 구현할 계획임.

  • 스팀커넥트2 연동
  • 업비트 시세 조회 실패시 재시도, 주기적 업데이트
  • 청구하는 쪽에서 자동으로 입금 확인하는 기능
  • 스팀페이 웹사이트 자체 QR코드 리더기
  • https로 강제전환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깊이 감사 드립니다. tip! 1.0

그리고 사용해보았습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큐알코드 스케너로 스캔해 보았습니다.

스캔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큐알코드 생성을 컴퓨터에서 해본 경우 입니다.(웹사이트 찾아보기를 한후 스팀커넥트로 지불을 해야하는 과정이 필요하더군요)

제 생각에는 스팀패이 하단에(빨간색 네모친 부분)

스팀달러지불 이라는 버튼을 넣고 거기에서 큐알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기능을 넣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또는

큐알코드 생성 자체를 이스팀앱 전송 양식에 맟추어 (이스팀과 협업이 필요할듯 싶긴 합니다) 생성해주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추가

  • 위 기능은 별도 앱으로 만들어져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결재가 이루어진 내역을 1일 4회 정도 자동포스팅하시고(홍보 및 수익목적 달성) 셀프보팅과 사용자로부터 보팅을 받으시면 운영의 지속 가능성도 확보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 수수료 0의 결재 시스템이므로(향후에도 존재키 어려운 결재시스템임) 사업적으로 매우 유망하다고 생각합니다.(과거 로팀같은 형태로 펀딩받아 개발한다면 저는 펀딩참여 의사가 있습니다)
  •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좋네요

·

선무님 아이디어들이 제가 생각하고있는 것들과 많이 겹치는걸보니 사용자 입장에서 고민을 많이 하신것 같습니다.

  • QR코드 리더의 경우 최초 버전은 웹에 내장하였으나 인식 속도와 정확성이 QR코드리더 앱에비해 떨어지는 관계로 우선 신뢰도를 위해 제거 한것입니다. 일정 수준 이상으로 개선한 후 다시 적용할계획입니다.
  • 업비트와 비트렉스 지원도 계획에있습니다. 이 경우 지불 메시지를 보내지 못하기때문에 좀더 고민중입니다.
  • 앱은 아주 나중에 "웹앱" 형태로 배포 할 계획이 있습니다. 그러나 당장은 웹의 기능성에 시간을 투자할계획입니다. 또한 esteem호환 부분도 현재 고려 외 사항입니다.

실 수요자의 의견이 많을수록 방향 잡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피드백과 다양한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

제가 무언가를 잘 몰라서일수도 있을것 같기는 합니다만

9번이 작동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혹시 처리방법이 있으면 대글 부탁드립니다.(사용자 입장에서 결재시마다 키값을 입력하는것은 부담스러운 일이거든요.)

엑티브키를 등록한 상태에서 6자리 정도 핀코드를 도입하시면 어떨가 싶습니다.

·
·
·

크롬이나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한번사용한비밀번호는 기억해둔 기능이 있는데 아마도 브라우저 버전마다 다른가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액티브키를 스팀커넥트가 아닌 곳에 넣는것이 부담스럽기때문에 현재는 가장 거부감이없는 방법인데요 추후 인증부분을 개발하고 신뢰를 얻으면 스팀커넥트를 거칠 필요 없습니다. 액티브키를 받되 저장은 하지않고 패스워드로 매핑할수있습니다. 역시 신뢰축적이 우선이라 이부분은 추후에 구현할계획입니다.

스팀커넥트 부분은 좀더 연구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

수수료 0의 결재시스템이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매도할 때 슬리피지가 1% 이상 날 수 있고요. 또 거래소에서 통장으로 송금할 때 1,000원 수수료도 있습니다.

가계하시는 분이 원재료를 사올 때도 스달로 결제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그것보다는 송금자에게 qr코드를 전송하는 것보다는 간단히 결제입력 페이지는 qr코드 생성페이지로만 만들고 생성이 시키면 qr코드만 나타나게 하고 청구를 받는 사람은 그 qr코드를 폰카로 스캔을 통해서 결제를 진행하시겠습니까라는 버턴한개만 추가해서 스캐위치에 넣고 결제진행을 누르면 판독한 결제 내역을 결제페이지 양식에 맞게 보여주고 그 상태에서 결제 누르면 해당 청구자 스팀지갑에 금액만큼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하는게 가장 나을 듯 싶네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해당 가게의 결제 내역을 정렬해서 볼 수 있는 페이지도 만들면 괜찮을 듯 싶네요.
나중게 결산하기도 좋으니깐요.

·
  ·  2년 전

원로께서 발의해주시니 너무 좋네여

·

아주 좋네요. 쇼셜 기반의 거래 시스템이 바로 미래의 결제 시스템의 모습이라고 봅니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단하십니다. 보팅 꾹 누릅니다.

·

이 경우에는 '결재'가 아니라 '결제'로 적어야 합니다.

좋은내용 활용도를 넓혀가는 스팀을 기대합니다

와 멋집니다!!

오 정말 깔끔하게 잘 구현하셨네요!!
시세의 경우에는 24시간 평균보다 현재 시세를 적용하는 편이 더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재화의 거래는 현재 시점인데 급등, 급락이 있는 경우에는 보내거나 받는 쪽이 손해를 볼 수도 있이니까요.

아 혹시 영문화 계획은 없으신가요?
스팀헌트에 해외 커뮤니티에도 소개하고 싶어서요 :)

·

@tabris님 감사합니다. 저는 오히려 암호화폐의 극심한 가격 변동이 실사용에 문제가된다고 생각하기때문에 평균시세를 넣었습니다. 나중에 토론을 한번 하여 결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수요를 좀 보려고 하드코팅으로 한글버전을 먼저 만들었는데 좀더 고도화 되면 국제화 하겠습니다. ^^

·
·

아직 암호화폐에 대한 회계시스템이 갖추어지지 않았지만 원칙적으로 보면 발생주의를 채택하여야 합니다. 즉 거래 당시의 가격을 넣어야 될겁니다.
아직은 시범 서비스 정도일테니 평균으로 해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평균 혹은 현재가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런데 거래소마다 가격이 틀려서 어느 거래소 가격이 맞는지도 판단하기 어렵겠군요.

회사에서 외국에 수출할 때 생각하면 될 겁니다. 외환의 경우에는 매 시간 기준 환율이 고시가 되는데, 이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암호화폐가 실물 경제에 제대로 사용이 될려면 공적인 기관에서 최소한 매일 종가 기준 가격을 알려주어야 할 겁니다. 넘어야할 산이 많네요.

·
·
·

시간당 몇퍼센트 몇십퍼센트씩 바뀔수있는 암호화폐를 현재가로 하는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암호화폐가 지불용도로 사용될 수 없는 이유중 한가지므로 평균가로 지터를 낮춰야합니다. 이는 최소한 네시간 이상이어야 한다고 보고있습니다. 일단 지금은 24시간 평균가로 해 놓고 나중에 때가 오면 자세한 논의를 할테니 꼭 참여해주세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
·
·
·

네. 다음에 논의할 때 이야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상거래이다보니, 회계처리 관점에서 접근을 해야 할 듯합니다. 빨리 정부에서 암호화폐 사용에 관련된 회계절차를 만들어야 할텐데요. 그러지 않으면 확산되기 어렵습니다.

아주 좋은 시스템인데요.
혹시 유토피안에 등록하셨나요?
그러면 더 많은 보팅을 받으실 수도 있고, 외국에까지 홍보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시스템이 활성화된다면 스팀달러 품귀현상이 빚어지겠는데요.
또 서로 스팀잇에 가입하려고 혈안이 되고요.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스팀잇 최다 가입국이 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상점주분들은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즉시 현금화하고 싶어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취인 계정(myupbit)과 함께 메모(수취인 업빗 계정 메모값)도 넣을 수 있도록해서 수취인의 스팀 계정이 아닌 수취인의 업빗 계정이나 비트렉스 계정으로 바로 입금 되도록 해주면 더 유용할듯 싶습니다.

송금인 계정을 사전에 등록해놓을 수 있게 해서 큐알코드에 송금인 계정명이 자동 생성되어 스팀커넥트가 연결될때 송금인 계정명이 자동 입력된다면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

받는 사람 스팀계정도 사전등록해 놓을수 있게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상점주 입장에서는 매번 입력할 이유가 없는 부분이거든요.

메세지 부분도 범용성 있는 메세지를 만들어서 라디오 버튼화해서 선택할수 있게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

상점주 분들의 빠른 현금화에 도움이 될만한 방법이긴 하지만, 반대로 상점에서 결제된 스팀달러들이 바로 바로 업비트에 매도 매물로 출회된다면 스팀달러의 시장가격이 하방압력을 받게되지 않을까 우려되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

매물 문제는 피할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점주들이 손해 없이 즉각 현금화 할수 있어야 스팀달러를 수용하는 상점주가 늘어나게 될 겁니다. 결국 상점주의 매물출회가 스팀달러 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뚜껑을 열어봐야 아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비록 그로인해 어느 정도 시장가치가 하락한다는 최악을 생각해도 그렇게 형성된 시장가치가 진정한 시장가치일 것입니다. 현재 상점주들의 즉각적인 매도 압력에 직면해 있는 암호화폐는 없으므로 만일 스팀이 그러한 상황을 맞이한다면 가장 강력한 암호화폐로 거듭나게 될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
·
·

상점주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서려면 빠른 현금화의 가능 여부가 중요하다는 점에는 동의합니다.

현재 일본에서 화폐처럼 쓰이고 있는 비트코인이 하나의 예시가 될 수 있을까요? 비트코인의 경우 암호화폐 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총과 안정적인 거래볼륨이 형성되어있어 상점주들의 매도물량은 시장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만.. 비트코인은 발행량이 정해져있는 암호화폐이고, 스팀과 스팀달러는 이론상 정해진 최대 발행량이 없는, 인플레이션이 존재하는 암호화폐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매달 늘어나는 스팀달러의 수량을 체크해보시면..그 수량이 상당합니다)

현재 발행량에서 큰 차이가 있는 스팀과 스팀달러를 놓고 보았을때, 시가총액이 원화로 250억에 못미치는 스팀달러가 현실에서 가장 강력한 암호화폐로 거듭나게 되기 위해서는 leesunmoo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시장의 냉정한 평가(뚜껑을 열어보는)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 생각을 덧붙이자면, 스팀달러가 담으려는 현실에서의 경제규모를 상상해본다면, 250억이라는 작금의 스팀달러 시가총액은 아직 터무니 없이 작다고 생각이 듭니다.

덧 - '왜 스팀을 안사고 스팀달러를 사는데?'라는 질문에 명쾌한 해답이 나타났으면 좋겠습니다. ^^

스팀달러가 가장 강력한 암호화폐로 거듭날 수 있다고 믿으시는 부분에 대한 약간의 추가설명이나, 개인적으로 예측하시는 스팀달러의 성장가능성 & 규모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

안녕하세요?

주신 댓글에 대한 답변을 드려보겠습니다.

1.수량이 제한된 비트코인보다 수량이 늘어나는 스팀달러가 이론적으로는 화폐로 작동하기에 유리합니다. 수량이 제한된 비트코인은 희소성으로 인해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가 있고 이것은 화폐로의 활용을 방해합니다. 심리적으로 내일은 오늘보다 법정통화로 환산한 가치가 더 커질거라고 생각하기에 상품 대금 지급으로 활용을 꺼리게 됩니다.

2.왜 스팀을 안사고 스팀달러를 사는데? 저는 스팀달러보다는 스팀을 사는게 더 유리하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그러함에는 스팀달러는 1달러치의 스팀으로 교환이 보장되기 때문에 스팀을 보유한 사람은 최악의 상황을 고려하여(스팀의 시장가치의 1달러 미만으로의 하락) 자신의 스팀을 보호하기 위해 일정 수량의 스팀달러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00 스팀을 보유한 사용자는 5%에 해당하는 50스달을 가지고 있어야만 합니다. 이럴 경우 스팀의 시장가치가 최악으로 흐른다고 해도 자신의 스팀을 스팀달러를 보유한 이에게 빼앗기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사용자들이 스팀달러를 보유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3.시가총액이 작은 것이 아닌가?
이부분은 스팀의 시가총액이 늘어나고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부분이긴 합니다.


다만 스팀달러가 화폐로 활용되기에 절대적 강점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가 화폐로 작동되기 위해서는 실물 결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때 3주체가 이해관계자로 등장하게 됩니다.

(1)대금 지불자 : 대금 지불자는 1,000원짜리 상품을 구매하면서 1,000원만을 지불하려고 합니다. 즉 이체수수료가 없어야 합니다. 이체수수료가 0%인 암호화폐는 현시점에서 몇 안됩니다. 화폐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낮은 수수료가 아닌 0%수수료 여야 합니다. 이 측면에서 스팀달러는완벽합니다.

(2)상품 판매자 : 상품 판매자 또한 1,000원짜리 상품을 팔면 1,000원을 받고자 합니다. 암호화폐의 변동성의 합은 최종적으로는 0으로 수렴하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변동성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결재 과정에서 결재툴을 제공하는 제3자가 결재 수수료(신용카드 결재수수료 같은)를 받아가는 것이 문제 입니다. 스팀은 결재 서비스 툴이 복잡하거나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결재의 핵심 부분 대부분을 스팀 블록체인이 스스로 해결해 주고 있기 때문임) 결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 3자 입장에서 결재 수수료를 받지 않을 수 있어서 결재 서비스 제공 업자가 상품 판매자의 이익을 해치지 않습니다. (포스팅 수익으로 지속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음)현재 이것이 가능한 암호화폐는 스팀이 유일합니다.

(3)결제 서비스 제공업자 : 현실적으로 서비스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 최소 0.5%~3.5%에 이르는 결재 수수료를 챙기게 됩니다. 허나 스팀은 포스팅 수익(이 때 셀프보팅 수익은 매우 중요하게 됨)을 이용함으로서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하지 않아도 됨으로써 서비스이용자 확대에 유리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위 3주체에게 누구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스팀이나 스팀달러가 법정화폐보다 더 유리한 화폐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성장가능성만 상상해본다면 향후 10년정도 흐르면 스팀과 스팀달러가 매우 강력한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치적 측면에서는 비트코인을 넘어설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에즈베어님의 결재툴을 활용해서 제가 테스트해본 이체결과입니다. 무비용으로 이보다 편리한 결재 서비스가 있을까 싶습니다.

·
·
·
·
·

10년이 지나면 스팀도 신규발행이 안되는데,스팀의 시총이 계속 오르지 않으면 스팀달러도 신규 발생이 안되지 않는지요?

·
·
·
·
·
·

안녕하세요?
어디선가 스팀 신규발행율이 잘못 알려진듯 싶군요. 스팀의 신규발행은 16하드포크가 있었던 2016년 12월 연간 9.5%부터 시작해서 250,000 블럭(약 8.3일)마다 0.01%식 줄어듭니다. 그후 20년이 지나는 2036년 12월이 되면 신규발행비율은 연 1%가 되구요. 그 이후에는 더이상 감소하지 않습니다. 2036년 12월부터는 연 1%씩 매년 신규발행 됩니다.

https://steemit.com/steem-inflation/@fyrstikken/what-is-the-inflation-rate-of-steem-here-is-the-supply-table-for-the-next-20-years

·
·
·
·
·
·
·

연 1%는 발행이되는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신규 스팀 발행이 계속 줄어들면 보상 풀도 줄어드는 건가요? 스팀 가격이 오르지 않으면 전체 보상이 계속 줄어들게 되는데 그러면 스티밋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요?

·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거래소로 송금하는것은 최대한 빨리 넣으려고 합니다. 그 외에는 핵심 기능에 우선 집중하고 편의성 부분은 추후에 확장하려고 합니다.

이건... 무엇입니까 대체 ㅋㅋㅋㅋ 워.... qr코드라닛 ㅋㅋㅋ 어마무시한 녀석입니다.

이런건 @ned 가 지원해야 할 텐데요...
This should be supported by @ned ...

·
  ·  2년 전

그동안 네드는 무엇을 한걸까요 ㅠ

·
·

ㅋㅋㅋ

  ·  2년 전

우리 치킨집 (@bodram) 에서도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번에 스팀달러로 결제 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jsj1215/1

와 ㅋㅋ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나옵니다. 이러다 스팀잇에 취직하셔서 뉴욕에서 뵙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외국에서도 쓸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우와 수수료도없는 이체 시스템이네요 ?
대박이네요 소름돋네... 사용하는사람이 많아진다면
수수료 적용해서 선순환의 스팀잇으로 여러가지로 활용 가능 할 것 같아요. @홍보해

@asbear님 안녕하세요. 깜지 입니다. @smigol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제 가이드독에게 치즈케잌 판매까지... 이건 노동부와 복지부 어느 쪽에 신고해야 하나...

·

왜 노동부와 복지부만 이야기를 하십니까...
금감원, 국세청에도 찔러야죠 ㅋㅋㅋㅋ

와 애즈곰님 진짜 대단하시네요. 스달결제 매장들이 몇군데 있던데 매우 좋아하시겠어요.
@칭찬해

·

혹시 스팀달러 받는 매장 아시는 곳 있으면 알려주시겠어요?

·
·
·
·
·

감사합니다.^^

와 대박... 능력자시네요.
화이팅입니다.

회사생활 하시면서 이런게 어떻게 가능하신거죠 ㄷㄷ

와..!!! 👍👍👍👍👍

와우 좋네요. 드뎌 상용화되나요?
QR코드인식이 잘 안될 때를 대비해서 아이디를 쳐서 결제하는 것도 추가하면 좋을 것 같아요.

오오오오,,, 대박이네요!!! 응원합니다 스팀페이가 삼성페이보다 더 많이 쓰였으면 좋겠네요

  ·  2년 전

Hi @asbear! You have received 1.0 SBD tip from @leesunmoo!

@leesunmoo wrote lately about: 국가는 암호화폐에 외환 지위를 부여하는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Feel free to follow @leesunmoo if you like it :)

Protip: you can now delegate SP / invest in @tipU for daily profit payout - click here to learn more :).

대단하십니다. 제가 스팀을 이용한 결재에 대해 생각해 봤는데.... 이런게 있으면 생태계가 더 풍부해 질 것 같아서 좋습니다. 리스팀 해갑니다^^

٩(๑❛ᴗ❛๑)۶ 만세~ 대단하세요~~~

멋집니다 ㅜㅜ
응원해요!

  ·  2년 전

와! 역시 최고!!

와~~~! 이건 어디에서나 적용하기 쉬운 툴 같네요.
요즘은 신용카드에서 Pay로 결제를 대체하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데 참 괜찮아 보입니다^^

금 나와라 뚝딱! @asbear님, 도깨비 방망이 지니고 계신가요. ㅎ

대박입니다! 완전 실용적이네요. 밋업 하고 비용청산 할때도 엄청 유용할거 같아요. 멋진 걸 준비하고 계셨군요 ㅎㅎ

이렇게 스팀달러는 현실에 다가서는군요!
대박! 풀봇 리스팀!!
그리고 뭐드리지ㅋㅋ

안녕하세요! 저는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인큐베이션 센터에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서 응원 드리려고 댓글 남깁니다. 잘 발전 시키셔서 좋은 서비스 만들어 주시길...!

대박!!! 리스팀합니다.^^

와... 진짜 신기하네요. 너무 간편해요!!!

우와! 이건 정말 필요했던건데! 대단하십니다.ㅎㅎ

멋지네요.실생활에 좀 더 깊숙히 들어오기를 기대합니다.

대애박...
@칭찬해

황홀한 @asbear님 안녕하세요! 개부장 입니다. 멋진 @carrotcake님 소개로 왔어요. 칭찬이 아주 자자 하시더라구요!! 알흠다운 글 올려주신것 너무 감사해요. 작은 선물로 0.4 SBD를 보내드립니다 ^^

와 너무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이 글 보는데 @kindbreeze 님이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에 소환해봅니다 ㅋㅋ

·

와 너무 감사해요!!!! 이거 정말 유용한듯 합니다~~
금액책정을 어떻게 해야 좋을까 계속 고민중이었거든요ㅋㅋ

  ·  2년 전

진정한 능력자네요 그냥 뚝딱

와우 좋네요. 스팀페이

와 스팀페이와 연동해서 정말 간편하네요 대박!!
앞으로도 좋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꼭 활성화 되었음 좋겠어요
저야말로 필요한데요 ^^

이건 물건이네요... 당장 사용하겠습니다. ^^

후아.. 스팀은 유저들이 만들어가는 세계가 확실한 가 보네요.. ㅎㅎ
네드는 뭐하는지....
정말 대단하십니다!!!
스달로 치킨 살 수 있는 그 날이 얼릉 왔으면 좋겠네요.
정말 고생하셨어요!!!!
홍보해 강제보팅을 취소하고 풀보팅으로 ㄱㄱ~~

간편하면서도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좀더 발전시키면 국세청에서 긴장하겠는데요?

오우 멋지십니다!^^ 따봉~
글 잘봤습니다~!
보팅하고 가요~!^^

현실결제에서 스팀달러를 이렇게 쓸수 있다니... 드디어 가상화폐를 돈처럼 이용할 수 있겠어요!

으아 흥분된닷!

와우 정말 멋지십니다!

우와!! 신세계입니다!!
진짜 이게 전 세계적으로 퍼지게되면 환전없이도 여행을 할 수 있게되는!!
정말 빨리 널리널리 퍼졌으면 ㅠㅠㅠ 큐 ㅠㅠㅠ

스팀페이와 함께라면 여기가 바로 에스토니아!!
굉장한걸 만드셨네요. 역시 애s베어님!

이런걸 말하는 거지요.
백날 들추어 내는것보다 이런걸 개발하면 스티미언님들 사업장에서 활용도 하고 좋지요. 이왕 하는거 부동산 임대나 수수료 대금 결제도 가능하게 연구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당근 풀봇감이군요!! ㅎㅎㅎ
업체에서야 간단하게~ 입력되신 클릭으로 바로 연동되서 QR 코드가 나올테고..
업체 스팀 주소 넣고, 받았다는 것만 확인되면 바로 영수증 출력!!!
개꿀!!! 핵꿀!!! 강추 드립니다!! ㅋㅋ

원화 기준이 애매하겠군요 ㅎㅎ 거래소 하나 붙어서 실시간 원화결제가 붙으면 좋으련만..

이제 스팀잇을 하게되면 커피숍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겠네요! 나중에 술도 마실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개발자분들 이런거 만들어 내실때마다 한없이 존경스러워보인다는... ㅋㅋㅋ 수고많으셨습니다. 에즈베어님... 실 적용 하다보면 또 이런 저런 업뎃이 필요하겠지요?

우와 멋집니다
계속해서 발전해가는 스팀잇 되기를..

혁명적이네요..

우와 진짜 이건 대박이네요 이게 가능하네요 ㄷㄷ 네드가 하지 않는 일 에즈베어님이 하시는군여 이정도면 네드가 월급줘야되는거 아닌가여..ㄷㄷ

완전 감사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사용할거같네요.
리스팀했습니다~ :)

와 정말 엄청나다는 말 밖에는 나오질 않네요 대단하십니다. 정말 앞으로 스팀으로 결제하는 모습이 기대가되네요 ㅎㅎ

@asbear님이 대단하신 건 알고 있지만… 설마 이 한계를 넘어서는 이건… 이건… 허걱… 대박짱이십니당

어머~이건 신세계네요~
저도 스팀달라로 받을까봐요.^^

대박입니다!

우와~ 멋지십니다 ㅎㅎ
신입사원때 QR코드를 활용한 건설회사 이미지개선이라는 논문발표를 했는데 묻힌기억이 나네요...
@asbear님처럼 실용적인 면을 부각시켰다면 조금은 이목을 끌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ㅎ

모쪼록 개발이 원활히 진행되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정말 능력자이시네요 ㅎㅎ 존경합니다!!

어메이징 하네요!

스팀페이 태그 굿굿

구매자가 스팀페이 결재가능한 곳에서 결재후 스팀페이 태그 써서 포스팅 .

고래들의 관심집중. 보팅이 하늘에서 막 떨어짐.

보상받으면 그걸로 또 다른물건 구매.

무한반복.

스팀잇 이용하는 자영업자분들 관심 가짐.(나도 해볼까)

세계로 뻗어가는 스팀페이.

503도 울고가는 창조경제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애즈베어. 너무 시원하구만.

와우!! 말이필요 없네요!! 걍 풀봇 ㄱ ㄱ!!!

오! 저도 이런거 누가 안만드나 했는데 만드셨군요.
스팀 지갑을 계좌로 활용해서 스팀미언끼리 스달이나 스팀을 현시가로 보내는걸로 앱을 만들어서 표현하면 결제 시스템이 간단할텐데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만드셨군요.
대단하세요. 전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보급되면은 대중화를 이끌 수 있겠네요.
스달보다는 스팀으로 결제가 더 나을 듯 싶고요.
upbit 기준으로만 한다면 평균치가 업비트가 시세변동가 김프가 있기 때문에 아직은 유동성 가격차가 심하기 때문에 평균치가 가격을 결제는 좀 더 기준을 잡아야 할 듯 싶네요.

공동구매, 스팀마켓, 밋업비용 n빵, 펀드레이징 등..
정말 다양한 방면에서의 활용이 기대되는 툴이네요!!
머릿속에서만 상상하던 기능이 현실화가 되는것을 보면서 스팀잇과 스팀의 무궁무진한 발전이 그려집니다! ^^

풀보팅으로 응원합니다!
유용한 툴 개발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asbear님! ^^

오호 제법 간편한 시스템 같아 보입니다.
입금까지 ~ 간편하네요.

와. 진짜 이건 미쳤다.ㅜㅜ @asbear 에즈베어님 대박입니다..무조건 리스팀입니다. QR코드가 있으면 실생활에서 활용될 수 있는 용도가 무궁무진해질 것 같아요. 물물교환 시대에 종이 화폐가 처음 등장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홍보해

Congratulations @asbea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멋진 개발에 감사드립니다. 스팀잇이 더욱 커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와아 댓글이 넘 많아 언제 읽으시기나 할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대단하세요! +_+
이렇게 멋지고 똑똑한 곰이 있단 얘긴 처음들어봅니당! ㅋㅋ
완전 응원합니다 :D

·

납치합시다...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족장님!!
아 여긴 정말 어떻게 찾아오신거에요!! 너무 깜짝이지만 반갑습니당ㅋㅋ
그나저나... 이런식으로 해서 곰님을 납치? 족장님의 이 따라갈 수 없는 아이디어들이 다 이렇게 스팀잇을 누비면서 나오는거로군요. 실로 존경스럽습니다 :D

·
·
·

눈팅하다가 걸리면 눈탱이 밤탱이 되요(소근소근)

·
·
·
·

여기서 소란피우면 쫓겨날거 같아요 (소근소근) 그니까 일단 저쪽으로요 (소근소근)

스팀의 새로운 시작은 한국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아이디어를 내신 @leesunmoo님과 개발해주신 @asbear님께 감사드립니다.

와우. 대단하네요
잘 활성화되면. 좋겠어요 ~
감탄하고 있습니다

실행력에 박수를 드립니다 :)

진짜 유용하게 쓰일거 같아요.

정말 멋져요! 응원 팍팍!!

완전 짱이네요.

다들 이 시도 자체에 대해서 반응을 하시니 저는 좀 특별하게...

가이드독이 만든 치즈케잌 드실만 하셨나요??

와 이건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입니다!!
kr 뿐 아니라 전 스티밋에서 실용화하게 된다면
외부에서 보는 스티밋에 대한 평가가 한층 높아질거 같습니다. 새로운 유저 유입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겠죠!!

오오 조만간 선유기지 카페 계정에서 활용해보겠습니다!!
가겨설정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ㅠㅠ

  ·  2년 전

정말 멋집니다.
온세상이 스팀으로 가득차기를 바래봅니다^^

DAE5769E-5F14-4741-81D1-58292917718E.jpeg
잦은 중국 출장으로 위쳇페이나 알리페이 user로 현금없이 일상을 해결하고 있어, @asbear 님을 적극 응원합니다 ~^^

잘보았습니다 맞팔 맞댓글 맞보팅 부탁요

잘 보았습니다.

Good post❤️🔥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우와 대단합니다. 이런게 이렇게 쉽게 만들어지고 가능한 곳에 제가 같이 숨쉬고 있다니.. 하하하 대단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도 구경하고 가세요! https://steemit.com/kr/@recordfoundation/record

아름답군요 +_+

제가 이래서 A/S곰(@asbear)님을 사랑합니다. ^^*
생각했던걸 딱 만들어주시니 ㅋㅋㅋ

완성되면... 지인들의 몇개 매장에서 돌려보고 싶습니다.
스티미언들 밋업 장소로 유명해질려나??? ^^*

Great post bro 🔥❤️

정말 재밌네요. 스팀은 물론 스팀잇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wikitree도 스팀잇 이벤트에 사용해볼께요. 감사합니다. 풀보팅합니다~

활용 하면 정말 좋겠네요 !!!!

  ·  2년 전

와~~ 너무 멋진 기능입니다 >_</
어서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진짜 아이디어도 좋고 이걸 개발하신 에이블님도 좋고 !! 짱입니다용!

헐...대박..!!!!!

  ·  2년 전

아직 뉴비이지만 스티잇의 미래가 보이네요.
열심히 해야겠어요

@asbear
오프라인에서의 스팀결제뿐 아니라 인터넷 결제에도 사용될수 있도록 스팀커넥트2에는 배송자 정보등도 입력할 수 있도록 제작이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올해부터 부모님 사과농장에서 수확한 사과도 스티밋으로 판매해보고자 합니다.

·

그럼요 제작은 가능하지요. 생업과 가정생활이 우선이니 개발일정에 대해서는 그어떤 약속도 드리지 못할뿐입니다 ^^
제대로 하려면 커뮤니티에서 지원을 받아야할것같습니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말로만 듣던 이툴이군요..베어님은 정말 대단합니다..

이제 스팀달러를 전부 스팀파워로 전환하지 않고 약간은 비상금으로 남겨둬야겠어요 그래야 님께서 만드신 이 좋은 걸 사용해 볼테니까요

@홍보해

리스팀해야겠어요

우왓~ 너무 멋진거 아니에요? ^^
꿈에 그리던 QR코드로 코인 보내기가 가능하군요. 멋지다.... 완전 멋지다....
미미하지만 풀봇으로 응원하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오오오오옹.... 스팀이 좀 더 강력해지는군요 +_+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곳이 많겠어요. ~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 기대할게요~

리스팀합니다~^^

와~ 멋지십니다~ 개발자분들은 천재이신듯합니다 👍

스팀페이 활성화 기대해봅니다 ^^

유익한 정보네요!!!! 리스팀합니다.

리스팀+팔로우합니다 ^^

정말 훌륭한 기능이군요!

거의뭐... 혁명이네요ㄷㄷㄷ 최곱니다. 리스팀합니다

헐 개멋있다..... 님좀짱인듯

와... 진짜 대박... 감사합니다.

오 마이갓.. 드디어.. 스팀이 날아오를 계기가 마련되었군요..

오오! 깔끔하게 만들어졌네요. 멋집니다 :)

https://steemit.com/kr/@seonyu-base/6jhhks

안녕하세요
당산역, 선유도역 인근의 카페 '선유기지'입니다!
저희 카페에서 스팀페이로 맥주를 판매해보았습니다~ 판매자입장에서 후기를 써봤는데요. 한번 보시면 개발에 도움될까 해서 링크 달아드립니다^^

저도 이걸로 커피랑 맥주 구매해봤어요 ㅠㅠ 너무 편하고..지금껏 글 쓴게 보람찼어요!! 감사합니다 :)

스팀이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 좋아보입니다
홧팅입니다~!!

능력자시네요~ 아직은 스팀도 거의 없는 플랑크톤이라 언제 사용 가능할 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배워가다 보면 스팀도 늘고 사용할 일도 있겠죠? 혼자만을 위한 일이 아닌데 열정을 쏟으시는 부분이 부럽고 존경스러워 미약하지만 보팅 누르고 갑니다. ^^

응원합니다. 직접 경험해보겠습니다~

정말 대단해요! +_+/ 제주도에도 사용가능한 매장이 늘어나도록 사장님들께 소개할게요!

너무나 좋은 글, 그리고 개발에 감사드립니다.
해오 유저들에게도 이 사례를 널리 알리고 싶어서 글의 일부 내용(이미지 등)을 발췌하고 출처를 적으려 하는데요,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조만간 해외에 직접 공개할 예정이니 기다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

다른 알트코인은 어떤가요?

혹시 같은 계정으로 같은 금액으로 QR코드를 만들면 동일하게 만들어지나요? 아니면 매번 새로 생성되나요?

오, 스팀달러로 결재를 바로 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