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Searching Legend of India - 여행을 가기전 인도 신화에 대해 공부해보자!

4년 전
in kr

#47 Searching Legend of India - 여행을 가기전 인도 신화에 대해 공부해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injoy 입니다.
어제 과메기와 함께 즐거운 음주를 하고 난 뒤 속이 몹시 아프네요.
같이 갔던 일행이 "사장님 여기 과메기 어디꺼에요?" 라고 물어보자 사장님이 과메기는 포항에서만 난다고 답변해주셨습니다. 역시 '포항 = 과메기 원산지' 라고 알고있던 제가 틀린게 아닌가 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현재 인도여행을 준비중입니다.

대한민국의 여권을 가지고 있다면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비자를 발급받지 않아도 되지만 여행의 중수쯤 되어야 접근할 수 있는 인도의 경우에는 조금 다른가 봅니다. 비자발급이 필요한 것은 물론이고 인터넷을 뒤져보니 입국일부터 비자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발급받은 날짜로 부터 비자가 적용된다고 하네요.

물론 10년전과 다르게 현재는 e-visa 또한 있다고 해서 기대중입니다. 여러분들에게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기 위해 '직접 방문해서 비자를 받아볼까?'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 준비물이 많겠지만 빠뜨리지 말아야 할 준비물은 바로 그나라에 대해 바로 알고 가는 것입니다.

휴양을 하러 가는 것이라면 그냥 쉬고 오면 그만이겠지만 유럽과 인도처럼 볼거리가 많은 곳에 갈 때에는 마음가짐이 달라지게 되더군요. 직장을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알 거에요. 내 인생에서 다시 이렇게 길게 한 나라를 여행해 볼 수 있는 날이 올 지 의문입니다.

어렵게 시간을 내서 가는 만큼 내가 본 풍경을 눈으로 그리고 사진으로 차곡차곡 기록해놓을 예정이에요.
거기에 덧붙여 신화나 역사와 같은 지식까지 가미된다면 보는 눈이 조금은 달라지겠죠.

드라마 '도깨비'처럼 상상의 나래를 펴는 순간 눈앞에 무언가 스쳐 지나갈지도 모르잖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10년전 철없던 시절에 다녀왔던 인도에서는 좋은 유적과 풍경을 많이 봤지만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제가 지식이 없다는 점이었어요. 사막에서 별이 쏟아져 내리는데도 별자리를 잘 몰라서 '별이 예쁘다' 라는 생각만 안고 왔었지요.

이전 여행에서 가장 아쉬우면서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바로 신화 부분이에요 !!

힌두교 중심인 인도에서는 그에 관한 사원이나 유적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신화공부를 함께 해 볼까해요. 저도 도움이 되고, 여러분들 또한 여행사진을 보시더라도 조금 더 깊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요.


1. 힌두교의 3대 주신

  • 브라흐마 (Brahma)

브라흐마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창조의 신'이라고 볼 수 있어요.

세계를 창조했다고 믿고 있죠. 신기한건 불교에서도 브라흐마를 다루고 있으며 그 이름은 '범천'이라고 하네요. 저는 종교가 없지만 신은 있다고 믿고있는데 다양한 나라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신을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창조의 신 브라흐마를 보면서 이런 믿음이 더 강해졌어요.

그의 외양은 4개의 팔과 4개의 머리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3대 신 중 하나인 '파괴의 신' 시바와 싸움을 하다가 5개의 머리 중 하나를 잃게 되고 그로 인해서 머리가 4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무시무시한 신들의 전쟁이네요.

인도 카스트제도의 최고계급인 승려계급이 브라만인 것 또한 Brahma - Brahman 으로 이어진 것으로 생각될만큼 견고한 위치를 다지고 있는 인도의 창조신입니다.

  • 비슈누(Vishnu)

브라흐마가 세상을 창조했다면 세상을 유지하고 지키는 신이 바로 비슈누(Vishnu) 입니다.

힌두교 신자의 70% 정도가 이 신을 지지할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해요.
신화를 읽어보면 악마와 싸워 적을 물리치거나 난관을 헤쳐나갈 지혜를 준다고 하네요.

비슈누는 10개 형태의 화신(Avatar)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인간세상에 강림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뭐 사자인간도 있었고 거북이도 있었지만 제가 가장 특이하다고 느꼈던 점은 바로 부처님 (Budha) 입니다.

여러모로 힌두교와 불교는 인연이 깊어 보이네요

  • 시바(Shiva)

욕한거냐구요? 아니에요..믿어주세요 정말 3대 주신 중 하나에요

친구랑 인도 여행을 갔을 때 가장 기억에 남는 이름 중 하나입니다. 시바에 관련된 신전에 들어갔다가 나와서 인도 정통 커리음식점을 들어갔었어요. 시금치 카레를 먹었는데 (팔락파니르) 너무 입에 잘 맞는거죠. 보고있던 친구가 넌 인도의 아들. 시바의 자식! 그래 넌 시바새끼였어!! 라고 하더군요.

너무웃겨가지고 하루종일 웃고다녔습니다. 개그맨 같은 그녀석이 지금 정신과 의사를 하고있다니 놀랍습니다.

시바는 이름처럼 무시무시한 신입니다. 파괴의 신이죠. 그가 파괴하지 못하는 것은 없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시바신의 미간에는 상징과 같은 '제3의 눈'이 있는데 그게 열리면 큰일납니다. 다 부셔버리는 거에요. 그가 탄생시킨 분노의 탄생물은 모든 신들이 달라붙어서 '레이드'를 하려고 해도 하지 못한 일화도 있다고 해요. 파괴력 측면에서는 정말 밸런스가 맞지 않을 정도로 무시무시한 신입니다.

시바에게는 성물이 존재합니다. 바로 삼지창인데요. 위의 그림에서 왼쪽에 보이는 저 삼지창이 시바의 성물인 '트리슈'라고 합니다.

시바신에 대해서는 수많은 일화들이 많이 존재하는데요.

그중 가장 유명한 일화가 '가네샤' 입니다. 실제로 인도에 가서도 재미있게 들었던 이야기 중 하나에요.

어느나라를 가도 있는 이 포동포동 귀여운 코끼리 상을 여러번 보셨을 거에요. 이녀석의 이름이 '가네샤' 인데요. 기원은 이렇습니다. 시바의 아내인 파르바티가 목욕을 하고 있었는데 아들인 가네샤가 그곳을 지키고 있었더랬죠. 시바는 자신의 아내이기에 그쪽을 지나가려고 했는데 가네샤가 그 길을 막은 겁니다.

화가난 시바는 목을 베어버립니다. 파르바티가 창조해낸 아들인 것을 몰랐던거죠. 뒤늦게 후회한 시바는 지나가던 코끼리의 목을 붙여줍니다. 그래서 가네샤가 탄생하게 된 겁니다!


재밌게 읽으셨나요? 이것저것 구글링을 하면서 뒤지다보니
저도 참 즐겁게 글을 쓰게 된 것 같네요.
이번에 인도에 가게되면 더 많은 것들을 더 폭넓게 느끼고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대부분의 신화에 대한 지식은 위키백과와 나무위키를 참조했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인도 신화도 진짜 재미있죠 :D 가네샤 탄생이 이렇게... 시바는 아주 자기 멋대로네요?! :) @wherever가 업비트 지갑과 돌아왔습니다. 시험 테스팅 풀봇을 받아보시죠 ㅎㅎㅎ

·

오오오오오 웨어에버님 푸...풀보팅이요!!??? (넙죽)
감격의 눈물 쾅쾅
업비트 지갑 열린것도 풀보팅 받은것도 넘넘 기쁘네요 ㅎㅎㅎ
이제 스달로 치킨 잘사먹을수 있겠어요 쿡쿡

한 종교에 여러신들이 존재하는 건가요? 제가 모르는게 많군요! ㅎㅎ
헉~ 앗 시바... 목을 ~ 길을 막았다고...너무하네!
신기하고 재밌네요^^

·

와 독거님이다!!
한 종교에 완전 많은 신들이 있어요. 그리스 로마 신화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될거같아요.
시바신을 볼때마다 작은 하마가 생각납니다. 건드리면 다 부셔버리는 무서운 파괴신...이에요.
가네샤 조각상 많이 파는데 사와서 나눔할까 라는 생각도 잠깐 들었어요 ㅎㅎㅎㅎ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돳!!

너무 재밌는 이야기네요 ㅎㅎ신화에 대해서는 큰 관심이 없었는데 이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ㅎ 그리고 포항 과메기는 정말 짱이에요 (포항에 잠깐 업무차 내려갔던적이있었거든요 :)

·

수몽님 안녕하세요~~
포항과메기를 영접하셨다니. 그것도 하나의 신으로 모셔도 될듯한............!!!
아 쫄깃쫄깃 과메기 또먹고싶네여

외국을 많이 다녀오셨군요. 부럽.

·

아이작님 안본지 2일 정도밖에 안된거 같은데 왜이렇게 반갑죠?
3월되면 찾아갈겁니다. 기다리세요 +_+
(외국간돈으로 비트코인 샀으면 지금쯤 벤츠라도 샀을텐데요........갑자기 너무 아까워요............)

10전에 다녀온곳을 다시 가실 정도라면, 인도가 정말 의미있는 곳인가봐요.
전 언제쯤 '여행의 중수'가 되어, 인도를 가보려나요ㅇㅁㅇ)
위에 일화에도 가만 있다가,

시바는 이름처럼 무시무시한 신입니다.

에 괜히 빵터졌어요.
제 유머코드가 아무래도 독특한 곳에 있는것 같....ㅎㅎ
팔로우 해요. 자주 올게요!

·

저도 팔로우 할게요!
제 개그에 웃어주셔서 가...감사합니다.
인도는 마음의 두려움만 쫓아낸다면 언제든지 가볼 수 있어요.
물론 베드버그의 가려움과 폭풍설사와 슈퍼 박테리아같은 위험들 또한 도사리고 있지만...
이겨내야죠!!

오오... 인도여행기 기대합니다 ^^ 저도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제가 아직 타지마할을 못본 관계로 꼭 보고싶네요 ^^

·

오! 카인님 죽기전에 꼭 보아야 할 10대 명물 중에 타지마할이 들어가죠!!
제가 실제로 보는것과 같은 사진을 찍어오겠습니다..발뒤꿈치 들고 찰칵!

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항상 신기한 종교라고만 생각했지 제대로 알아볼 생각은 못했었는데.. 만화에서만 많이 보고..ㅋㅋ
계속 올려주세요~~ 넘 재미있을 거 같은 ㅎㅎ
인도 여행 준비를 정말 제대로 하시네요 ^^
좋은 한주 되세요 인조이님~~ ^^

·

Feyee 님이시다!!
힌두교를 파다보니 끝이없네요.......무슬림이 될 지경입니다.
하위신들까지 다하면 엄청 많은 신들이 있네요 ㅠㅠ
적당히 파고 각각의 유적들부터 탐색을 해봐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실제로 공부하고 갔을 때의 감상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수많은 신들의 나라 인도로 떠나시는군요...
언젠가 가려고 벼르던곳인데ㅠ 다들 먼저떠나시는거같아서 샘이나네요ㅠ 금방 따라가겠습니다!

·

어서와용 지니어스님!!
그런데 인도가려면 잠깐 휴직 또는 퇴직을 하셔야한다는....쿨럭

인도 여행 준비중이시군요.
예전에 티비에서 인도의 철학 그리고 수학을 잘하게 된 배경등등 듣게 되었는데 정말 신비하더라고요^^ 신화에 대한 부분도 신기하네요 ㅎ

·

우와 제이탑님!! 제기가 똑같아서 너무 신기했어요 ㅋㅋㅋㅋㅋ
인도는 참 신비한 나라인거 같아요 어떨땐 참 좋다가도 어떨땐 미워 죽겠거든요.
저기서 엄청난 열병비슷한것도 앓은 적 있어서 제대로 예방주사 접종 다 맞고 가야될 것 같아요....

신화 좋아하는데 우리는 어릴적부터 그리스 로마 신화만 주구장창 읽게 되는 것 같아요. 인도의 신화도 무척 흥미로운데 말이죠..영화나 대중매체를 통해서 유명한 신들은 그래도 친근하게 다가오는군요..시바라든지 비슈누...;;

·

안녕하세요!! 오 그래도 시바랑 비슈누를 아신다면 조금 반가우셨겠는데요!!
우리의 귀여운 코끼리맨 가네샤도 잊지 말아주세요 ㅎㅎㅎㅎ

인도신화 이야기가 나름 아주 상징적이면서도 재미있더라구요. 잘 보았습니다.

·

그쵸!! 양목님은 안목이 참 좋으신듯 +_+
매일 묵직한 댓글을 남겨주셔서 뭔가 인상깊어요 양목님 ㅋㅋㅋㅋ

시바새끼!!!!!! 재미있어요ㅋㅋㅋ 인도 이야기 앞으로도 더 기대할께요. 언제 가시나요? 혼자 가신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슬그머니 따라가고 싶은맘도 ㅋㅋㅋㅋ(농담입니다 ㅎㅎㅎ) 인도는 언젠가 가는 날이 오겠죠?

·

두...두루와!! 두루와!!!!!
따라오시면 맛있는 라시 사드림!! 홍홍
(가끔 일정겹치면 밋업형식으루다가..)

인조이님! 인도여행 가시는 군요! 꺅
저는 별자리 어플로 sky guide를 결제해서 쓰고 있는데 좋은 것 같아요! 인도 신들은 예전에 하던 폰게임으로 들어본 이름들이 있어서 꽤 익숙하네요 ㅋㅋ 삼지창 들고 있던 시바신이 제가 첨으로 뽑았던 레벨 높은 신이었어요 ㅎㅎ

·

오 Sky guide!! 방금 찾아보니 3400원이군요. 이정도라면 충분히 결제할 가치가 있어요!!
여행떠나기 바로 직전에 결제해야겠습니다. ㅎㅎㅎㅎ
좋은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시바신이 최강캐 아니던가요? 다 부술텐데...............)

꿀잼이네여 ㅋㅋㅋㅋㅋㅋㅋ xx새끼라니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정신과의사 콤보까지..ㅋㅋㅋㅋㅋ 다른신들의 생김세나 이름은 어디서 보고 들어보긴했는데 오늘의 베스트 신은 '시바'입니다 ㅋㅋㅋ

·

너무 웃겨서 때릴수가 없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개그맨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바 짱이죠? 언젠가 힌두교 관련 사원같은곳을 가보면 코끼리나 시바신이 기다리고 있을거에요.
유심히 한번 보셔요 ㅋㅋㅋㅋ

인도여행은 한번도 해본적 없어요~ 막연하게 여자들이 가면 위험하다는 말만 믿고 가볼 시도조차 해본적 없었어요~
그러다보니 인도에 대해 정말 무지한데 , 이렇게라도 조금씩 알아가네요^^ 인도 여행 다녀오시면 후기 많이 올려주실꺼죵?

·

그럼요!! 많이 올려드릴겁니다 ㅎㅎㅎㅎ
여자혼자가기엔 조금 위험한 나라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은근히 혼자오신 여성분들 많더라구요!!
다녀오신 분들이 하는 말은 '내 딸은 안보낼거다...' 라는 말을 많이들 합니다 +_+!!

이런 시바..신 동상 멋지네요! ㅎㅎ
여행준비를 신화적으로 하시는군요
스팀잇하면 자꾸 여행을 가고 싶어지는 이 마음은 뭘까요...ㅎㅎ
저는 외국갈 시간은없지만; 조만간 또 어디 다녀와야겠어요
인도편 기다리고 있을게요! ㅎㅎ

·

오오오오오오 무엽님
시바신동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산여행에 이은 두번째 여행지가 기다려집니다 두구두구두구두구

ㅎㅎ 3대신이 있었군요 확실히 여행은 준비해서 가는거랑 그냥 가능거는 다른거 같아요 ㅎㅎ 준비열심히해서 재미있게ㅜ다녀오세요^^

·

우부님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여행은 역시 준비해서 가는게 제맛이죠 !! +_+
한번 열심히 해서 과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ㅎ

와우 갑자기 인도가고 싶어지는 이유는 뭐죵??ㅎㅎ
저도 종교는 없지만, 이런 얘기도 재밌네요..!! 비슈누, 사자인간 그때부터 재밌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자인간님 어디가면 볼 수 있나용^^
시바 보고싶다! (욕한거 아녜용!)

근데 왼손잡이인 제가 인도에 가면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

음 사실 저도 처음 여행시에 왼손으로 응가를 닦고 오른손으로 밥먹는다는 말을 믿고 걱정했었거든요. 로컬식당에 가면 진짜 저렇게 하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요..
그런데 실제로 여행지를 가보면 포크랑 숟가락 다 있고 화장실에도 휴지 있어요 ㅋㅋㅋ
휴지가 다떨어진 곳이 있더라도 우리가 챙겨가면 그만!!
그래서 대부분의 여행자분들은 배낭을 매고 다니시죠 !!

  ·  4년 전

인도를 진짜 가시려고 하시나 봐요. 전 무서워서 인도는 스팀잇으로
여행 할꼐요 ^^

·

특히나 웨스턴 국가들에서 더더욱이나 무서워하더군요.
하지만 그만큼 웨스턴 국가 분들이 엄청 많이 온답니다.
뭔가 오리엔탈의 끝판왕이랄까요...

? 어떠케 자기아들을 모를수가 있져? 안되겠네 시바

·

그러니까요. 하이디님은 자식들인 술이름을 그렇게 잘 기억해내시는데!!
(지금 마가리타 주문외우신분 3분 계셔서 깜짝 놀란 중....가서 댓글달아야징 흅)

인도편이 시작되는군요~~~~
편한 밤 되세요 ^^

·

와 올세일님이다!!
인도편을 꾸준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올세일님도 편안함 밤 되세용용 쭌쭌이 보러 블로그 가야겠어요 ㅋㅋㅋㅋ

힌두교는 숭배하는 신이 많다고 들었는데 인조이님 덕분에 알게 되네요. 가네샤... 하필 코끼리 얼굴을 붙여줬지 ... 아 정신과 의사인 친구분이 하신 이야기 넘 웃겨요 ㅎㅎㅍ 그래 넌 시바의 자식!! ㅎㅎ

·

코끼리상 귀엽죠
부엉이 다음으로 좋아합니다 헤헤
그친구가 정신과를 하는 이유가 있어요. 사람 이야기 잘들어주고 질문 잘해주고 그런 녀석입니다.

·

H..Help?

여행하기전 사전에 배경지식을 가지고 간다면 훨씬 재밌는 여행이 되겠지요 ㅎㅎ 잘 읽고 갑니다 ㅎㅎ

·

오오오오 드림야콘님
드림야님도 제가 아는분인거 같은데 드림야콘님이 나오시다니
뭔가 신기한 기분이네요 ㅎㅎㅎㅎ
빨리 지식을 많이많이 쌓아서 여행을 가버리고싶어용 ㅎㅎㅎㅎ

여자사람이 혼자가긴 위험해보여서 못가본 곳이네요ㅎ
다른거보다 맛난 인도음식이 벌써부럽습니다
저는 라씨에 차이라떼 추가요!

·

헉.................
인도안가보셨는데 이렇게 음식을 잘 아시다니.
짜이와 라씨를 안다면 인도의 아침은 이미 끝난건데.
어디서 드셔보신겁니깧

·
·

먹깨비라 이거저거 먹다보니 다 인도꺼더군요!
커리도 향신료 조합해서 직접 만들어먹어보고싶으데 인도가면 배울수 있으려나요ㅎㅎ

인조이님의인도여행기가 기대됩니다 조심히 잘다녀오시길바랍니다^^

·

도브디렉션님 감사합니다 !! +_+
밋업잘다녀오셨다고 들었어요. 몸조심하라는 말이 허투루 들리지 않는 나라이네요 ㅎㅎㅎㅎ
조심 또 조심해야겠어요!

·
·

조심하시며 재밌게 즐기다 오세요^^

아니...; 아빠가 미안해서 아들에게 코끼리 목을 붙여주다니 ㅎㅎ
넘 재밌게 읽었어요 인조이님 ㅎㅎ

·

시바신은 좀 막장신인것 같아요. 또다른 일화를 보니 연회에서 자기를 무시했다는 이유로 분노의 화신을 탄생시켜서 거의 멸망 직전까지 몰아붙이더군요.
신도 이름따라 가나봅니당 ㅎㅎㅎㅎㅎ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욧!

Congratulations @injoy!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

안녕 스팀잇보드야
저번에도 새로운걸 달성했다고 했는데..........오늘은 모지...................

와-! 여행가기에 앞서서 그 지역의 신화부터 공부하시는 클라스-!!
크으~~ 역시 인조이님이셔 여행책자 시리즈를 서점에 즐비하게 출판한 남자!

·

음!!!?? 케콘님이다.
책내는게 제 꿈인데 ㅠㅠ
꿈을 빼앗긴기분이에요 ㅋㅋㅋㅋ

오 신화 얘기 너무 재밌어요~ 영화에서 비슈누 그림 많이 봤는데! 반갑네요~

·

신화를 더 공부하고싶은데 영화라도 봐야할까봐여 ㅋㅋㅋㅋ 무슨영화에여??

ㅋㅋㅋㅋㅋ 책에서 그냥 문어가 아닌 문어숙회가 나와서 놀랐네요. ㅋㅋㅋㅋ 시바 정말 한성질 하네요. 코끼리 목을 붙여주려면 코끼리 목도 베었다는.. 어휴 성급한 신같으니.

·

문어숙회 ㅋㅋㅋㅋㅋㅋㅋㅋ 상상력이 넘모 좋아요 ㅋㅋㅋㅋㅋ 시바신 진짜 무섭죠. 제3의 눈이 안열리길 제발 ㅠㅠ

  ·  4년 전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비자를 인도공항시 받느라고 기~ㄹ 게 줄서서 열손가락 지문 찍느라 두세시간 허비한 기억이사네요 비자는 미리 받아야하는거죠? 좋은정보 계속 올려주세요 팔로우해요^^

·

이제 인도현지에서의 비자발급은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 E-visa라도 꼭 신청하고 가셔야해요 안그러면 공항에 갇힘무...

  ·  4년 전

이름을 들어본 신들이 많네요 ㅎㅎㅎ 시바 가 입에 챡챡 붙는데 이거 자꾸 말하면 안되겠죠?! ㅋㅋㅋ

·

네 이거 계속 말하시면 욕쟁이 할아버지 될걸요 ㅋㅋㅋㅋㅋ 40년 후에 ㅋㅋㅋㅋㅋ

크앗;; 지나가던 코끼리는 무슨 죄입니까 ㅠㅠㅠ 이런...ㅠ

·

지나가던 코끼리의 비명소리가 들려요...........뿌우우우우우!!
씨마이너스님을 보는데 왜 그림체가 떠오르면서 코끼리가 뿌우우 내면서 쓰러지는 장면이 떠오르는거죠왜죠. 역시 그림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