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은 허당이다?

3년 전

나무를 타고 어떤 성 위로 기어 올라가고 있는 남자. 돈 주앙이다. 그는 발코니에서 기다리고 있던 아름다운 여인을 보고 캐서린! 하고 부른다. 아마도 그의 연인인 것 같다.

발코니에서 애틋한 눈빛으로 서로를 끌어당기며 금방이라도 뜨거운 키스를 퍼 부울 듯,
하지만 돈 주앙은 머리를 숙여 캐서린의 손등에 키스를 한다.

급격한 심박수가 올라가는 순간에 바싹 다가서기보다 오히려 한 템포 늦춰 예측할 수 없는 일들이 끼어들 수 있게 하는 것,

여인: 당신이 오지 않을 줄 알았어요.

돈 주앙: 그대여 누구도 날 그대에게서 떼어 놓을 수 없소!
내 마음에는 단 하나의 생각만 있다오.
내 눈앞에 있는 그대,
난 세상의 시초부터 그대를 사랑했다오.

그 순간 존재의 공간과 그 공간에서 발생하는 것들을 충분히 허용하며 즐기는 것,
그것은 서정이다. 낭만이다. 로멘틱이다.

여인: 어제 처음 만났잖아요.

돈 주앙: 그게 내 세상의 시초였소!

여자는 쓰러질 듯이 몸을 맡기고 돈 주앙은 그런 그녀를 받쳐않고 드디어 뜨거운 키스를 퍼붓는다.

격정적으로 다가서는 사랑, 한껏 팽창하며 차오른 고조된 에너지는 마침내 분출구를 찾고,

여인: 돈 주앙! 내 소중한 이여!

돈 주앙: 그렇소. 난 오직 그대의 종이요.

둘은 서로에게 노예가 되어 서로를 섬기고, 연모하고, 사랑하며 더욱 깊고 튼튼하게 엮여들며 서로에게 강력하게 묶인다.

여인: 나도 그 말을 믿고 싶군요.
하지만 당신은 너무 많은 여자를 사랑했어요.

그러나 격정적인 사랑 다음에는 서로를 놓아주거나 혹은 빼앗기거나 혹은 떠나야만 하는 불안한 심연이 남는다. 버려진다는 것은 계속해서 심연의 심연으로 흘러든다.

돈 주앙: 캐서린!
예술가는 걸작을 얻기 전에 수 천 개의 그림을 그릴 수도 있소.
사랑과 예술은 같은 맥락을 가진다오.

그러나 낭만은 사랑을 구원한다.
그렸졌다가 다른 그림을 위해 지워지거나 혹은 골방에서 썩을 평범한 그림으로 끝나 버릴 사랑을 낭만은 걸작으로 만든다.

여인: 정말 아름다운 밤이에요
달이 무척 밝게 빛나네요

사랑과 낭만은 서로가 서로에게 반죽되는 밀가루와 물 같은 것,

돈 주앙: 내 눈에는 달이 보이지 않소

여인: 내 남편이 돌아오면 보이지 않겠죠.

돈 주앙: (여인을 다시 품에 끌어안으며)
우리의 사랑은 저 달처럼 영원히 빛날 거요
(그러나 곧 정신을 차린 듯 정색을 하고)
당신의 남편?
결혼하지 않았다고 했잖아요.

결고 분리할 수 없게 된 잘 구워진 갈색의 빵과 같은 것.

여인: 얽매인 게 없다고 했잖아요.
전 남편에 얽매이지 않으니 사실을 말한 거예요

돈 주앙이 몸을 돌이켜 나가려는데 캐서린이 돈 주앙을 침실로 잡아끈다. 돈 주앙은 뿌리치지 못하고 침실로 또 몇 걸음 걸어간다.

그리하여 낭만은 아름다운 밀어를 끝없이 생성하며 발코니에서 침실까지의 거리를 무한히 늘린다. 그리하여 사랑은 낭만으로 인하여 때로 영원이란 긴 시간을 함유할 수도 있게 되는 것이다.

여인: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남편은 지금 사냥을 갔어요.
꿩 사냥을 아주 좋아하죠. 게다가 시간이 얼마 없어요.

돈 주앙:(울듯한 얼굴이다.)
시간이 없다고요?

여인: 걱정 말아요. 그이는 돌아올 때 트럼펫을 불어요.

그렇게 사랑은 낭만으로 인해 이어진다. 낭만이 영원하면 사랑도 영원하다. 사랑은 낭만으로 인해 분리의 불안을 해소하며 기억 뒤로도 아름답게 남겨지는 것이다.

그러나 그때 바로 남편이 잡은 꿩을 들고 “여보 나 꿩 잡았어!”하며 들어온다. 돈 주앙은 침착성을 되찾아 얼굴에 철판처럼 깔며 캐서린이 적당한 변명을 해주길 기대하며 이렇게 말한다. “당신이 말해요.”

그러나 캐서린은 잃어버린 달콤한 사탕이 억울한지 이렇게 남편에게 따진다.
“왜? 트럼펫을 불지 않았어요?”

남편은 돈 주앙에게 칼을 뽑으라고 외치고 할 수 없이 돈 주앙도 칼을 뽑는다.
챙!챙!챙! ~챙그랑!
남자는 곧 칼을 떨어뜨린다. 침대에 주저앉은 남자의 목에 돈 주앙은 칼 끝을 겨눈다.

돈 주앙: 부끄러운 줄 아세요.

남편: 내가 부끄럽다고?

돈 주앙: 마지막으로 부인께 아름답다는 말을 해준 적이 언제요?

부끄러움이란, 낭만이라는 숨결이 사라진 것이다. 그것은 소유일 뿐 사랑이 아니다.

남편: 그럴 필요 없어, 그녀는 내 아내야!

돈 주앙: 틀렸어! 매일 해 줘야지. 시를 써주고 꽃도 보내야지.

여인: 보석도요.

돈 주앙: (여인에게 )닥쳐요! 아름다움은 언제나 칭찬을 받아야 해! 그렇게 하면 부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어요.

두 사람 사이를 흘러야 할 낭만을 홀로 즐길 때 사랑은 한쪽 구석에서 홀로 죽어간 것이다. 돈 주앙은 사랑을 박제한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라며 서로가 서로에게 사랑과 낭만이 되라고 한다.

한 덩어리 갈색 빵처럼 두 사람의 식탁위에서 또한 서로를 위해 나눠지라고 한다. 그것은 서로가 서로의 생명이 되어 서로의 몸속에서 피를 타고 흐르며 살아가는 것이다.

부인의 사랑을 얻는 법을 남편에게 전수까지 한 돈 주앙은 여유롭게 모자를 챙겨 쓰고 부인에게 손키스를 날린다. 그리고 창문으로 나가 다시 나무를 타고 내려간다. 그렇게 멋진 모습으로 바람과 같이 사라지면 좋으련만, 이때부터 남편이 보낸 성의 호위병들에게 국경 밖까지 쫒긴다.

알고보면 돈 주앙은 허당 선생이다. 그는 사랑의 밀어로 여인의 가슴을 녹인다. 때로는 사랑을 위해 검을 뺀다. 그는 여인의 아름다움과 사랑스러움과 부드러움과 행복을 극도로 고조시킨다. 그리고는 속고, 함정에 걸려들고, 위기에 봉착한다. 온 나라에 골치아픈 바람둥이라는 평판이 퍼지고, 국왕으로부터 연애 금지령이 내리고 끝없이 도망가고 또 도망간다.

야무지게 실속을 챙기는 데에는 낭만이 있을 수 없다. 낭만은 이런 허당 속에 있다. 결코 상처받거나 움츠리거나 두려워하지 않는 당당한 허당. 언제나 자신의 욕심을 채우지 못하는 허당 선생은 그러나 낭만적인 사랑을 위해 자신의 전부를 내 던져 상대를 행복하게 한다. 또한 정의를 위해 기꺼이 목숨과 검을 적의 칼 아래 내 놓기도 한다.

낭만은 언제부터 우리 곁을 떠났는가?
낭만이여! 다시 돌아오라!
ps.
gastronomy-2021780_1920.jpg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garden.park님이 isis-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garden.park님의 '한여름 밤의 도라지 위스키' 글쓰기 공모전 중간 공지와 출품작 현황입니다

...z2님의 글
[낭만에 대하여] 강적, 짜릿한 승부의 순간, urobotics님의 글
낭만은 허당이다?, isis-lee의 글
낭만은 죽었다., travelwalker님의 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낭만', ddllddll님의...

garden.park님이 isis-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garden.park님의 한여름 밤의 도라지 위스키, 출품작 게시판입니다

... 대하여]그땐 그랬지, yani98님의 글
[낭만에 대하여] 구름 위 무중력 해변에서, syxtcz2님의 글
[낭만에 대하여] 강적, 짜릿한 승부의 순간, urobotics님의 글
낭만은 허당이다?, isis-lee의 글

수술 잘 됩니다!!!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돌아와서 뵙겠습니다..! ^^

수술 잘 마치고 돌아오시길 바랄게요!

응급수술이라뇨?? 헉... 무사히 잘 받고 돌아오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돈주앙, 공연 본게 생각나네요
수슬 잘 받고 오시기 바랍니다 ^^ 화이팅

돈 주앙이 되고 싶군요. 허당이라도 좋으니...ㅎㅎ

댓글둥절 중입니다.
다음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댓글 보니 수술하시나보네요.
잘 회복하시고 빨리 오세요~~^^
수술 잘 될겁니다. 아자 아자!!!!!
힘내세요!!

·

아놔~ 도장 안줘요? 여신님? 그이쁜 도장이요. ㅋㅋㅋ 그 도장 받고 싶어서 글썼어요. ^^ 나에게 개시해 주세욤~
수술은 하루 미뤄졌어요 ㅋ

·
·

아흥..
사실 드리고 싶었는데 공모전 참가글이라서
조심스러워서요.ㅋㅋㅋㅋㅋ
풀보팅과 리스팀을 다음에 드리고 도장만 드릴까요? 헤헷
ㅋㅋㅋㅋㅋㅋ(뭘로 드릴까요? ㅋㅋㅋ말씀만 하시면 이시스님껜 그냥 드리죠.ㅋㅋ
큐피트로 드릴까요?)

·
·
·

넵, 그런 사려깊음이 있었네요. 리스팀 풀보팅 빼고 도장만 주세요. 애나님 것도 넘 좋고 큐피드도 넘 좋아요 헤~~~좋아라~~~^^ 감사해여~

·
·
·
·

행운을 함께 드립니다.
(내일 수술 잘 될거에요~~~~~! 걱정말고 다녀오기!)

·
·
·
·
·

와~~~넘넘 좋아요 고마워요 여신님...감사합니다.

수술 앞두고 이런 글을 다 쓰시다니^^

수술 잘 되길 빕니다.

사랑과 낭만은 서로가 서로에게 반죽되는 밀가루와 물 같은 것,

표현이 멋집니다.
나이드니 사랑의 기억도 희미하고 그저 호르몬의 강렬한 작용에 이끌려 결혼한 것 같아요 ㅎㅎㅎ

긴글이 짧게만 느껴집니다...

만나뵈니 반가워요.낭만 에 대한 글 잘 읽었습니다.
수술하신다고 하셔서 건강하게 잘하고 오세요.
기도 할께요.

잘 읽었습니다.
부디 수술 무사히 마치시고 좋은 글 다시 포스팅 하시는 것을 두 손 모아 기도 드리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돈 주앙 무수히 많은 여자를 만나도 지치지 않는게 이상합니다.

오랜만에 왔는데 열혈 활동중이시군요 ~

마지막 사진에 낭만이 느껴지시나요?
저는 반죽이 맛있겠단 생각이 드는군요 캬캬

낭만과 허당의 불가분의 관계 ㅎㅎㅎ재밌군요!

낭만에 대한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수술 잘되길 마음으로 빌게요.
쾌차하시기를 바랍니다 :)

어서 건강 찾으시길 바랍니다~

낭만... 그 쓸쓸함에 대하여~ 저에게는 추억속에 깃들어 있는 단어네요^^ 풀봇과 리스팀 제가 드리지요😀

낭만은 빵속에 스며든 공기주머니 같은 것이겠군요.
허당같이 쓸모 없어 보이지만 잘 숙성되어 구멍이 송송 난 빵이 더 맛있는 것처럼요. ㅎㅎㅎ잘 읽었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빨리 돌아오셔서 뵙겠습니다

보팅 소식 접하고 바로 왔어요. 수술은 무사히 마치셨는지요. 쾌유하시고 포스트로 또 뵐 수 있길 바라요.

저 잠수탔다 6일만에 들렀는데 수술하시는군요.
더 건강해서 오세요.
글 자주 뵙고 싶어요
오시면 뵐께요

peterchung님이 isis-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eterchung님의 [한여름 밤의 도라지 위스키 짝퉁 이벤트]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야! 꼴찌에게 희망을/ 부록: 출품작에 관한 댓글 모음

...한 성취는 그 이전에 쌓여왔던 모든 실패의 시련에 대한 보답인 것도 같습니다.
15 낭만은 허당이다?, isis-lee의 글
마지막 사진이 수컷 감정의 로망을 불러일으킵니다. (영화 고스트장면이 연상되지요. 그리고 바로 19금...

  ·  3년 전

그러게요, 그러고보면 낭만은 상처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속을 따지지 않는 거, 그게딱 맞는 정의?인 것 같아요...

banguri님이 isis-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anguri님의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

...을 보다가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 왜 시험은 못 보는 것 일까? “ 라는 책을 한 번 본 기억이 났습니다. isis-lee님이 저술하신 책입니다. 결국 이 책을 구매 했습니다. 저는 아직 읽지는 않았지만 작은 놈에게 읽어보라고 하...

bumblebee2018님이 isis-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umblebee2018님의 대프리카 탈출 기념 풀보팅 이벤트

...고자 합니다.
새로운 임대방식은 나중에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임대하고 계신 rtytf isis-lee son10001님은 일단 제가 휴가 다녀올때까지는 그냥 편하게 쓰고 계시면 됩니다.
https://s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