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로 약간의 돈을 벌고, 전기를 생산하고, 친환경 전기차? 트위지를 몇달째 타고있습니다^^ feat 테슬라

4년 전

스팀잇 첫 포스팅 입니다^^

요즘은 약간의 채굴로 돈을 벌고 있으며
전기차를 타면서 주유소 안간지도 벌써 반년이 넘은 것 같네요.
그리고 옥상에는 태양광 발전기를 달아서 전부는 아니지만 전기도 자가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일을 해서 번 원화를 쓰는게 절대적이었고
화석연료 주유소 없이 차를 탄다는건 상상할수 없는 일이었는데

막상 그런 생활을 몇개월째 하고 있으니 격세지감을 느끼네요.

20180108_162338_HDR.jpg

20180108_162458.jpg

드디어 태양광 패널을 설치 했습니다-

20180126_153248.jpg

20180126_153252.jpg

86Kwh정도를 발전했네요. 트위지를 15번 충전할수있는 무시못할 정도의 전력양입니다.

여름에는 확실히 일반 가정집정도는 커버할수있는 전력 량을 발전할수 있을것 같네요.

20170910_105448.jpg

20170916_165300.jpg20170913_130943.jpg20170915_143049_HDR.jpg

오늘의 주인공 트위지 입니다 ^^

220V 로 충전을 하고 4시간정도 충전하면 완충이 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6.5kw 정도 입니다.
완충하면 여름 기준으로 80KM 정도 주행이 가능하고 겨울은 50KM정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최고시속은 85KM 입니다.

220V로 충전을 하여서 사실상 충전때문에 큰 문제가 생긴적은 많이 없었는데 그래도 신경을 안쓰면 방전이 되곤 합니다. 전기차의 최대 단점이라고 할수있겠죠.

20170904_225511.jpg20170904_230030.jpg

ㅠㅠ 하지만. 이후에는 장거리의 경우 트위지는 무리하게 타고 가지 않고 충전이 어느정도 습관이 되고 나서는 한번도 방전때문에 스트레스 받은적은 없습니다.

20170916_204050.jpg20170925_181647.jpg20171014_171947.jpg20171014_155140.jpgIMG_20170813_171634_792.jpg20170807_223042.jpg20170802_002756.jpg20170805_230119.jpg20170805_232445.jpg20170807_221232.jpg

일단 태양광 발전으로 충분히 한달에 탈만한 전기세는 나오고..
보통 한달에 다섯번정도 충전을 하니 전기세는 대략 100*6.5 - 한번 완충에 650원
한달에 3000원정도의 전기세가 나옵니다.
자동차세는 5만원정도였구요. 보험료는 바이크와 비슷한 수준의 40~50사이 입니다.

트위지 하면 실용도가 대박입니다.
특히 마트갈때 이만한 이동수단이 없구요.
주차는 정말 최고로 편합니다. 오토바이보다도 편해요.
이건 1인승이라 뒤에 사람은 못타는데 짐은 많이 들어갑니다.
마트에 자전거에 나인봇까지 들어가네요.
그리고 산책할때 운동갈때 가고싶은곳 갈때 거의 매번 동네다닐때는 트위지를 타게되네요.

20171227_121543.jpg

20171227_121527.jpg20180122_151825.jpg20171222_232515.jpg

전기차의 매력에 푹 빠져버려서 결국 테슬라를 타게 되었습니다.

거의 100일 가까이 기다려서 받은 차 인데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트위지를 탈때는 고작 편도로 홍대에서 하남 스타필드까지 가는 정도였는데
부산에서 서울까지 450KM를 가고도 배터리가 17프로가 남네요.

제 차량은 Model S 90D 인데 100D는 훨씬 여유있게 서울부산 주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주로 슈퍼차져를 이용해서 사실상 전기세는 거의 무료에 가깝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5000Km를 타고 전기세가 26000원이 나왔고
거리에 따른 충전스트레스 불편함도 거의 없었기 때문에 대 만족을 하고 타고 있습니다.

그렇게 단거리는 트위지. 장거리는 테슬라로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20180113_161412.jpg

20180125_165336_HDR.jpg

1514282974266.jpg

거의 대부분의 주차장 및 톨비는 50프로 할인 혹은 무료이고
공회전 없이 내부 공조장치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차 안이 제 2의 저의 방처럼 아늑하게 느껴집니다.
어디든 가서 자리잡고 전기맘껏 써가면서 일할수 있어요.
무려 90kw의 배터리가 있으니 맘놓고 쓸수있습니다.
그리고 공회전을 안하니까 환경오염에 대한 양심의 가책도 없구요.
전기차의 최대 매력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동네에서 가볍게 술한잔을 한다던지 산책을 하고싶을때는
나인봇을 주로 타는데..

이 역시 전기로 구동합니다.
20151208_200359.jpg
20171016_005939.jpgIMG_20171102_152326_096.jpg

이녀석들인데 가장 많이 타는 저 검정이 나인봇 미니는 벌써 2275KM를 탔네요.

주로 택시타고 다니는 거리만큼 타고 다녔으니 아마도 택시비 이상은 아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동사무소를가던 편의점을가던 시간을 어마어마하게 아껴주었기 때문에.
벌써 3년이 되었지만 아끼면서 타고있는 나인봇 입니다.

20170429_182445.jpg20160802_141511.jpg20170507_183742_HDR.jpg
20160801_173015.jpg
20160801_182804.jpg
20170226_170415.jpg

포스팅을 쓰다보니 정말 생각보다 전기를 엄청 많이 쓰고 의존도가 높은 사람인걸 느끼네요..
일단 드론들도 거의 매일 가지고다니면서 날리는데 주로 차에서 충전합니다.
차에서 충전해서 날리면 거의 무한대로 날릴수 있습니다.

사실 가장 많이 타는건 전기자전거인데 운동도되고 단거리는 자동차보다 빠릅니다.
올해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때문에 많이 타게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기분전환에는 전기자전거만한게 없네요.

그리고 트랙사스 서밋과 엑스맥스는 엄청 힘좋고 빠른 완성품 RC카 입니다.
엑스맥스는 잘못 사고나면 차량손상이나 몸이 다칠수있으니 조심해서 다뤄야 합니다.(바디가 스틸이고 엄청 커요)

IMG_20160606_174833.jpg

한동안은 이런 조합으로 탔었네요. SUV와 바이크 , 그리고 나인봇 입니다.

정말 마지막이라고 다짐하고 탔던 yamaha R3 입니다.

20170520_154030.jpg

20170507_191654.jpg20170306_165905_HDR.jpg20170609_202213.jpg1494150923970.jpg20171011_193232.jpg20171107_005030.jpg20171022_095323.jpg

전기자전거 입니다.

하나는 미니벨로에 센터드라이브 300W를 설치하였고
한대는 MTB에 센터드라이브 고출력인 700W를 설치 한 자전거 입니다.

전기자전거도 전기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충전이 제일 큰 문제인데 조금 못생겨지더라도 저는 배터리를 여러개 설치하는것으로 해결하였습니다.

한번에 100KM는 무난하게 갈수있어요.
솔직히 트위지보다 두배 정도 멀리 다녀올수 있습니다.

쓰면서 사진도 찾아보고 하다보니 길어졌네요^^

하지만 하나 더 남았습니다.
스팀잇이니 스팀잇 다운 내용으로 마무리를 해야죠^^

20171125_191514.jpg

20171125_192823.jpgIMG_20171201_022450_891.jpgScreenshot_2017-12-01-02-19-14.png

20180115_163122.jpg

소형으로 채굴 + 난방을 하고 있습니다.
영하 10도를 오고가는 한파인데 채굴덕분에 가스비가 거의 안나갔다는..
뭐 채굴로 버는 수입은 그냥 전기세 정도 될 것 같네요. (난이도가 너무 많이 올랐다는 ㅠㅠ)
그래도 한달에 150만원을 오고가는 난방비를 세이브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음...
다 쓰고 아래 프리뷰를 보니. 블로그처럼 이미지 아래 글을 못달아서 아쉽기는 하네요.
좀 더 익숙해지면 더 열심히 작성해보겠습니다.

스팀잇의 첫 글이 되겠지만.
은근히 앞으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화석연료를 벗어나 / 전기자전거-> 나인봇 -> 트위지 -> 전기차 로 온 것 처럼.
전기도 태양광패널을 통해 발전하는 것 처럼.
스팀잇처럼 각자가 만든 컨텐츠가 가치를 갖고 그것의 보상을 받게 되는 것은 참 바람직한 방향인 것 같습니다.
언젠가 자유롭게 좋아하는일을 하면서 토큰을 받고 보상을 받고 돈을 벌고 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안녕하세요. 앤블리 입니다.
전기차를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계시다니,
전자기기도 엄청 많으시네요... ㄷㄷㄷ 대단하셔요!!!

르노 트위지가 한달 전기세 3000원이라......
테슬라 모델 S ..... 넘나 부럽습니다.
저 테슬라 한번 시승해보고 싶은데 !!!! 어떻게 안될까요^^???

우리나라에서 테슬라 타시는분 못봤는데 여기 계셨네요.
m2emediaworks 님께 궁금한게
전기차들은 인테리어에 있는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에
제공되는 정보들이 운전하는데에 유용한지,
아님 충전또는 거리상에 따라 뭔가 더 자세히 표현될것들이 필요한지,
사용자 입장에서의 후기가 좀 궁금하거든요 .^^

전기로 이용하는 스마트 제품들을 그것도 태양광을 통해서 충전을 하시고 ,,, 일상생활에서의 활용을 최대한 하시는 모습에
부러움을 떠나서 멋있으십니다. 비용절감에 환경보호에 !!
팔로우 하고 갑니다.~

부러운 구조입니다 저도 언젠가는 테슬라 운전대에 앉아 있겠죠? 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하러 가겠습니다

우와 테슬라에 트위지라니... 탐납니다.
태양광 발전도 그렇구요.
여건이 안 되어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

저도 테슬라까지는 생각을 하지 못했었는데.. 무언가 전환점이라는 생각에 테슬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만족스러운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 )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스팀잇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러워하면서 잘 읽었습니다.^^
하고싶은 취미들을 잘 하고 계시는거 같아서 부럽네요

·

감사합니다 : )
취미와 일 그 사이에서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멋진 라이프입니다. 전기를 생산하고 그걸 통해 차를 굴리고..물론..

·

모든건 태양에서 에너지를 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사이에 많은 지배구조와 수직적인 사회구조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꼭 그것이 필요한 것. 에 대한 생각은 항상 하고 있습니다. 짧은 댓글이지만 많은 생각을 들게 하네요.

입을 벌리고 봤습니다. 정말 환상적이네요. 부럽습니다 !!

·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스팀잇 활동 열심히 하겠습니다

제가 체험해보고 싶은 것들을 이미 하고 계시네요 ㅋㅋㅋ
놀랍습니다!
팔로우합니다~~

·

열심히 스팀잇을 통해 앞으로의 활동도 의욕있게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힘이되네요. 감사합니다 : )

와... 다른 세상 사는 분 같습니다. ㅎㅎ

·

저도 이제야 스팀잇을 해보고 이 세계에 왔는걸요-

와우 한발 빠르게 에코시티를 살고 계신것 같은데요?

·

전기차의 가장 큰 장점이 정체구간이나 정차시에 공회전과 진동이 없다는것인데 정말 편하기도 하고 환경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가스보일러도 돈아낄라고 채굴열기로 난방을 좀 대체 해본건데 자연스럽게 환경지킴이가 되어버렸네요 ㅎㅎ

와 뭔가 제 로망을 본것 같아요 ㅎㅎㅎ 멋지네요 트위지는 겨울에 탈수있나요? 언뜻 보기엔 문에 유리가 없는것 같아서요

·

트위지는 사실 겨울에는 잔뜩 무장하고 타야합니다.
핫팩을 한 여러개 터뜨리고 그것도 군용이요... 그러다보면 오히려 테슬라보다 더 재밌게 동네를 산책할수 있습니다. 사실 기동성은 트위지가 정말 좋거든요. 재미가 있어요.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와우~~
정말 첨단을 앞서 실행하고 계시군요.
저희 부모님댁도(시골이라 주택) 365일 전기는 태양열로 하세요.
저희집에도 쬐끄만한 서울시에서 지원받은 태양열판넬이 있는데
한달 5000원정도 발전되는 것 같아요.

저두 스티밋 보상은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해요.

여튼 대단하신분이 또 한 분 오셨군요..
환영합니다. ^^

파워가 바닥이라 따로 업봇 못드려서 죄송해요.
이럴때마다 파워를 사고싶다는 욕구가...

스티밋에서 즐거운 활동 기대합니다. ^^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댓글 보고 저도 약간이나마 스팀파워를 올리긴 했는데 도움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스팀잇 뉴비인지라 하나하나씩 배우면서 하고 있습니다.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저도 아직 겨울이라 발전량을 산정하기에는 조금 더 지나봐야 될 것 같은데 틈틈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강원도에서 화목보일러를 사용하시는데 사용해보고 활용도가 높다면 태양광 발전기 충분히 설치 해드리고 싶네요..

말씀만이라도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어서 열심히 해서 스팀파워 충전 좀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잇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페북보다도 재미있네요^^

오! 테슬라! 전기자동차, 타고싶네요. 그치만 ㅠㅠ 아직 비싸서.ㅠㅠ
잘보고갑니다! 보팅과 팔로우

·

테슬라가 결코 저렴하지 않지만 슈퍼차져가 평생 무료라 유지비측면에서 많이 탈수록 이득이기도 합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 참 좋은것 같아요 : ) 물론 당장 통장은 ㅠㅠ

우와... 멋지신데요ㅎㅎㅎ 글 잘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저도 님처럼 살고 싶다는 욕망이 마구 솟구치네요. 팔로하고 갑니다.앞으로 포스트 할 내용이 벌써기다려 지네요.

·

^^ 보팅보다도 역시 힘이되는 말한마디가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스팀잇 해보겠습니다.

와아 얼리어답터! 그이상 이시네요. 대단하십니다.

·

저도 제가 얼리어답터 성향이 강할줄 몰랐는데 하다보니 모아놓고보니 좀 그렇네요 ㅎㅎ

와우! 테슬라는 정말 제가 향후 구매하고 싶은 차 중 하나입니다 ^^ 유류비(전기사용비) 말고도 주차비 등에서 저런 혜택이 많은지 몰랐네요...
차량 AS 부분은 아직 걱정스러운 부분인데 어떠신지요?

·

테슬라 사기 전에는 오히려 몰랐는데 인도받은 후 해외 사례들을 알아보니 일반적인 내연기관차에 대비해서 고장율이 현저하게 적더라구요.. 보닛을 열어도 워셔액 넣는것밖에 없고.. 엔진오일미션오일 교체 이런게 없어서 일단 고장에 대한 염려는 조금 놓았습니다. 실제 20만마일을 탄 사람이 있는데 소모품 위주로 교체하셨더라구요. 물론 미국차이긴 하기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근처에 강서구에 서비스센터가 있어서 큰 걱정은 하고있지는 않습니다.

일렉트릭 그 자체이신 분;;
멋지게 사시는군요!

·

아 어쩌다보니까 이마트 일렉트로맨 이 떠오르는 세팅을 해버렸네요.
전기나가면 큰일나겠어요 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와 하나 시작하기도 어렵다는 생각을 해봤는데 실제 사용 사례를 보아하니 진짜 대단하다는 느낌밖에 안 드네요. 뭐랄까 태양전지판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변하고 이제 농사만 지으면 자급자족이 가능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

넵 태양광패널이 4배정도만 크고 비닐하우스라도 있으면 집에서 상추 고추 심어보고싶네요 ㅎㅎ 부모님은 전원생활하시는데 감당안될정도로 잘자라더라구요.. 지금 태양광 발전은 총 115kw 되었습니다.

와 대박 멋지십니다ㅎㅎㅎ
팔로우하고 갈게요!!

·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 하였습니다.

미래에 살고 계시군요... 멋지세요 !!!

·

감사합니다- 스팀잇은 조금 늦은것 같긴 하네요^^ 적응중입니다. 이왕이면 인간미가 있는 미래의 삶을 적극적으로 만들어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최첨단의 삶을 살고 계시네요. 보팅하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 하였습니다. ^^

재미있게 사시네요.

·

감사합니다 ^^ 좀 더 생활에 충실하고 싶지만 올린 글만큼 재밌는 생활을 하고 있는지는 저도 돌아보게되네요.

와.. 첫글의 임팩트가 엄청나십니다! 멋지고 특별한 삶을 살고 계시는 것 같아요 :) 앞으로의 글들도 기대가 되네요~! 환영합니다~

·

첫 글인데 이렇게 반응이 있을거라는 예상은 사실 저도 못했습니다.
앞으로도 성의껏 글 올리고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스팀잇 조금 불편한건 있지만 블로그 페북보다 훨씬 흥미진진하네요.

엄청나시네요. 후기 잘 보았습니다. 앞으로 더 어떤 글들이 올라올지 기대되네요.
올겨울 유난히 추운데 전기차 방전 문제는 없나요?

·

트위지는 사실 겨울에 추워서 많이 못탔구요.. 테슬라는 기본 거리가 400km 는 가다보니 크게 불편한점은 없었습니다. 전기차는 3-400km 이상 되는 차량들은 국내에서 타는건 계절 불문하고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겪어보니 그렇네요. 하지만 예전에 나왔던 200km 이하의 차량들은 많이 불편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레이의 경우 90km도 못간다고 하더라구요..

어우야 엄청나시네요 ㅋㅋ 와...
매빅 인스파이어 팬텀, 오스모 ㄷㄷ 브롬톤,테슬라까지 부럽습니다
남자의 삶이다..크...

·

와 딱 알아보시네요.. 이렇게 딱 보고 디테일하게 알아보시고
공감대가 생기고 요즘은 어릴때 친구들도 만나겠지만
이렇게 커뮤니티 활동 하면서 만나는 분들도 많이 있는것 같아요.
소주에 관한 글 쓰신 분이군요 보팅하고 왔습니다^^

보팅하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

저도 맞팔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당~

·

감사합니다^^

팔로신청합니다^^
전기의 혜택을 톡톡히 누리시네요
차없는 뚜벅이인데 저 쪼매난 전기차 운전은 좀더 쉬울까요?

·

아 감사합니다- 트위지 운전은 정말 재미있어요. 딱딱해서 불편한면도 있고 공조장치가 없는게 단점이긴 한데 그래도 오토바이보다는 훨씬 안전하고 타고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차체가 작으니 운전도 쉽구요.

미래세대에 이미 거주하시는 분 같네요 : ) 전기차의 1회 풀충전시 주행거리 / 충전소가 더더욱 도시지역에서도 보급되면 정말 좋겠습니다 .

·

저도 전기차 보급이 좀 더 빠른시일내에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율주행은 확실히 사고위험을 줄여주고 도시 공기가 정말 아주 많이 좋아질것 같아서요 ㅎㅎ 중국때문에 뭐 큰 변화가 없을순 있겠지만...

·
·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라도 일단 해봐야하니 ㅜㅜ

이런 표현이 적확할진 모르겠지만 정말 신문물을 제대로 이용하고 계신 것 같아요!ㅎㅎ 저 전기차는 예전에 티비에서 배우 박진희 씨가 몰고 다니는걸 봤는데,, 아직 실제로 길에서 본적은 없네요ㅎ 자가발전 라이프스타일ㅎㅎ 생경하지만 의미있어 보여 팔로우
리스팀하고 갑니다ㅎㅎ

·

전기는 전기자동차나 채굴때문에 미미한 수준이긴 하지만 나중에 발전량을 늘리고싶은 기분은 드네요 ㅎㅎ 테슬라 솔라루프 이런것도 나오니 알아봐야겠습니다. 리스팀 팔로우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하겠습니다.

캬~~~~~ 미래에서 오신분 같습니다. ^_^ 잘봤습니다 !!

·

진짜 미래에서 와서 비트코인이 얼마인지 스팀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슬쩍 보고싶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4년 전

우와.. 대단하십니다... ;ㅅ; 경제적인
부분 뿐 아니라 마인드까지 여유로워보이셔서 부럽습니다! 집에 바퀴가 몇개나 있으신건가요 ㅋㅋㅋㅋㅋ... 남자의 로망

·

어디 나가면 전기로 움직이는 바퀴달리는거 사올까봐 요즘 자제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전동킥보드는 안샀습니다 ㅎㅎ 엔진차량들은 슬슬 정리 해야죠. 열심히 스팀해서 경제적 심적 여유가 더 생겼음 좋겠네요 ^^

오 테슬라! 저는 소소하게 모델 3 사려고 했는데 한국까지 물량이 충분히 오려면 얼마나 기다려야할지 감이 안오네요..ㅠ 전기차에 나인봇에 정말 대단하십니다 ㅎㅎ 이번이 스팀잇 첫 글이라시는데 스팀잇 가입을 축하드리는 의미에서 @축하해 하나 보내봅니다.
스티미언들의 자기소개를 위한 태그로 #introduceyourself (영문용) 과 #kr-join 이 있고 여러 정보들 구하기 쉬운 태그로 #kr-newbie 가 있으니 이쪽도 참조해보시면 좋을듯해요~

·

^^ 축하 감사합니다. 스팀잇 첫 댓글이라 더 의미있네요- 다음글에는 뉴비 태그 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짱재밌는 @m2emediaworks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황홀한 @black6359님이 그러는데 정말 요염한 일이 있으시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축하드려요!! 기분좋은 날 맛좋은 개밥 한그릇 사드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

오우 감사합니다 @black6359 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셔서 정말 황홀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요염한 일을 만들고 스팀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밥은 멋있게 먹도록 하겠습니다.^^

·

우와 저 방금 확인했는데 0.6 스팀을 보내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황홀합니다. 팔로우 하러 가겠습니다.

뭔가 무지 멋져요 님 짱!
휴대폰 채굴에 빵터져서 왔는데 님 좀 매력있으시네요ㅎㅎ팔로해용^^

와 채굴부터 태양광패널 자가 생산까지 저의 로망인데 다 하시고 계시네요 ㅎ 집은 주택이신 건가요? 공동주택은 옥상에 설치하려고 해도 주민분들이 동의를 안 해주시면 맘대로 설치하기가 힘들어서 아쉽네요 ㅜㅜ

·

ㅎㅎ 채굴은 소소한 수준입니다. 집은 다가구주택을 개조해서 1,2층은 사무실 3,4층은 집으로 쓰고 있습니다. 사실 태양광발전은 해도 그렇게 이득이 되는건 없는데 그래도 조금이라도 환경에 일조하는것 같은 기분에 먼저 해봤습니다. 정부지원금도 많이 있고 해서요^^ 그리고 무엇보다 합법적인 하나의 지붕이 생기는 효과가 있어서 한것도 크죠. ㅎㅎ

·
·

아 다가구 주택이시군요 ㅎ 태양광이 누진세 낮추는 효과도 있어서 좋을 거 같아요~!

엄청나시네요. ㅎㅎ
삶의 스타일 자체가 미래지향적이신 것 같아요. ^^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좀 더 미래지향적인 베타테스터가 되어 몸소 실천해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

아 정정합니다. 자동차세는 5만원이 아니라 6천원 정도였네요..

테슬라를 타는 사람은 처음 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수입할 수 있군요. 글과 사진 재미나게 봤습니다.

디자인이 멋지네요^^

·

감사합니다. 저도 디자인전공이라 디자인 멋진걸 좋아라 합니다-

오홍 같은 동네 사시나봐요 망원동쪽 ㅎㅎ // 전기차 탐나네요 ㅎㅎ

·

엇 넵 ㅎㅎㅎ 망원동 근처 연남동 인근 성산동 입니다. 반갑습니다 ㅎㅎ 이렇게 스팀잇에서도 근처 분을 만나고. 페북에 망좋 아세요? ㅎㅎ 망원동 좋아요페이지요..

·
·

네네 망좋아에서도 활동중입니다 ㅎㅎ 사실 저희도 성산동이랍니다 ㅎㅎㅎ

·
·
·

와우 반가워요 ㅎㅎ 틈틈히 스팀도 들리고 망좋에서도 봬요 ^^

와.. 자급자족하시는 그리고 기름으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사시네요 ^ ^ 부럽습니다!!

·

음 처음 트위지탈때 주유소를 지나칠때 묘한 해방감이 들었었는데..
지금은 주유소를 보면 조만간 전기차 충전소 및 복합공간들이 되겠다 싶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전기차는 아마 한 2-3년 내에 인프라 숫자만큼 보급이 늘어날것 같습니다.

·
·

왠지 기대돼요 저는 하이브리드와 작은 스쿠터급 오토바이를 타는데 2-3년 뒤엔 정말 구식 소리를 듣겠어요 ㅎㅎㅎ 팔로우 할테니 트위지 라이프 종종 들려주세요!

와 저는 테슬라 전기차가 너무 탐이 났는데
멋지세요 저런걸 어떻게 다 ㅎㅎㅎ 팔로우 하고 가요

·

저도 팔로우 하였습니다. 여행포스팅 잘 볼게요 좋은 사진이 많네요..

훈남에다 멋지게 사시는것 같습니다. 부러워요~~ ^^

아주 실용적이네요^^

와우 !!

  ·  4년 전

우와왕 신기하네요! 제가 갖고 싶은 거+ 있는줄조차 몰랐던 것까지 다 갖고 계시네요!!

Upvote my new akun

안녕하세요?
이런 저런 글 보다가 우연히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늦었지만 가입 축하드립니다.
저는 이 글 읽고나서 의 느낌이 "무언가 대단한 것을 봐버렸다"로 함축할 수 있겠네요~ ^^

와 사진보고 멍하니 구경했네요
글과 사진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팔로하고 갈께요^^

멋진 삶을 살고 계시는군요! 응원합니다.^^ 나중에 이것저것 여쭤볼게 많아질 것 같습니다^^

동네에서 트위지를 보고 관심이 갔는데... 1인용이라 하니 저는 패스ㅠㅠ 저도 요즘 전기차에 꽂혀서...(처음 구입할때 정부 보조금도 많이 나오고 유지비가 적다는게 큰 매력인것같더라구요. 집 근처에 충전소도있고ㅎㅎ)
집에 충전소까지 있으면 금상첨화네요ㅎㅎ
근데...겨울에 난방비를 아낄정도 열기면;;; 여름에는...죽음이겠는데요? 컥....

오 멋지네요 !! 저도 전기차에 관심이 많은데
트위지 탈만한가요? 유리창이 없다는 소문이 ..

·

넹 ㅎㅎ 유리창이 없습니다. 겨울에는 솔직히 좀 타기 힘들긴 합니다. 가까운곳에 두꺼운 패딩입고 타고 다니면 나름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트위지는 단거리용으로는 정말 좋아요-

대박 글입니다 ^^

와 대박.. 일렉트로닉 라이프인가요?ㅋㅋㅋ 엄청 신기하네요. 부러움 백만개입니다ㅡ

·

감사합니다- 웨이즈레이팅에 스팀이 B로 올라갔군요~!! 좋은정보 잘 보고갑니다 뉴비 많이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