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서평 모음 사이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3년 전
in kr

안녕하세요,

평소에 책을 좋아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평소 스팀잇 kr-book 태그를 주로 보고 있는데요, 스팀잇의 특성 상 7일이 지나면 피드에서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주옥같은 글들이 묻히는게 너무 아쉬워서 간단하게 사이트를 만들어봤습니다.

https://booksteem.kr

개발 시간은 약 20시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그래서 좀 많이 허접합니다. ^^; 특히 웹쪽은 제 전문이 아니라서 더더욱 허접합니다. ㅠㅠ

웹 페이지는 vue.js 로 만들었고 API는 Go 언어, 웹페이지 호스팅은 Firebase, API 서버는 Google Cloud, Worker는 Heroku 로 구성했습니다.

취미로 만드는거라 목표는 최대한 돈 안들게 <-- (...) 만들자 입니다.

시간 날때 좀 더 자세하게 시스템 구성 및 개발 현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와, 이런 것도 만드시고. 신기해요~

Kr-book만 되는군요. 저도 booksteem으로 책리뷰를 적었는데, 다음부터는 kr-book으로 해야겠네요.ㅋ
이렇게 한데 모아두니 책정보 얻는 입장에서도 좋으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가능하시다면 둘 다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

금손에게는 추천!! ㅎ
팔로 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  3년 전

와~~~ 대단하십니다.
제가 책리뷰를 12개쯤 썼는데요,,, 6개로 나와요. 어떤 기준으로 긁어(?)가는 건가요?

·
  1. kr-book 태그가 있어야하고
  2. 한 권에 대한 책 리뷰여야 합니다. 여태까지는 수동으로 했는데 이제 서평 쓰실 때 ISBN : 97834343.. 혹은 ISBN - 978232322... 을 본문 어딘가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3. 2월 중순부터 긁기 시작했기 때문에 그 이전 글은 보이지 않네요;; 이건 저자분이 요청하시면 수동으로라도 넣을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우와 좋은일하시네요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훌륭하십니다^^

·

감사합니다~ 1시간가량 버그가 있어서 최신 글 리스트가 안보였네요 ㅠㅠ 다시 접속해서 보시면 됩니다 :)

개발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질문 하나 있습니다! Google cloud에서 API 서버 & Worker 둘 다 안 하시고 heroku 낀 이유가 있나요?

·

그게 취미로 하는거라 "최대한 싸게" 해야해서 그렇습니다. 현재 Steem SDK 는 Javascript SDK가 제일 잘 되어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려면 Node를 써야하고 Google Cloud App Engine 에서 node 를 돌리려면 최소 한달 40$가 듭니다. 그래서 무료인 heroku 에 Steem javascript SDK 를 Worker 로 넣고 Google Cloud App Engine 에서 필요할 때마다 heroku 를 불러다가 씁니다.

·
·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그동안 AWS만 쓰고 이제 막 구글 클라우드랑 친해지고 있어서 궁금했습니다. +검색란 업데이트 되면 보다 사용에 편할 것 같네요! 프로젝트 응원하겠습니다~

오오!! 이렇게 하면 모아볼 수도 있고 좋네요! 혹시 이쪽에 리스팅 되는 건 kr-book 태그 게시글인가요?

·

맞습니다 kr-book 만요 :)

  ·  3년 전

아이디어 좋네요. 자주 이용하겠습니다.
ISBN 가져가는 아이디어가 있다고 하셨는데 좋아보입니다.

카테고리나 작가 누르면 바로 연결되게도 되면 좋겠습니다.
#booksteem 태그도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보팅으로 후원할 수 있게 정기적인 후원용 포스팅을 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서버비 등 운영비 용도)

·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카테고리나 작가별로 찾을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booksteem 태그는 한국사람만 쓰나요?

넘 좋은 아이디어네요 저도 꼭 참여해야겠어요 ㅎㅎ 리스팀 해가요 :)

제가 이전에 썼던 독후감이 27개 더 있는데요. 아마 태그검색이 안 돼서 못 올리셨나 봅니다.
어떻게 알려드리면 될까요?

·

url 과 isbn 을 주시면 넣어드리겠습니다~ :)

커뮤니티에 큰 기여를 하셨습니다 ^^

·

감사합니다 : )

좋은 취지 같네요ㅋㅋ

·

sexy46 님 평소에 일본 소설을 많이 읽으시더라구요~ 추리소설 ㅎㅎㅎ 개발하다보니 다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ㅎㅎ 서평 감사합니다!

와 감사합니다 ㅎㅎ 혹시 정렬기능이나 카테고리는 구현될까요??

·

카테고리는 구현될 것 같은데 정렬은 음.. 해보겠습니다~

스팀잇을 풍성하게 만들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기능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책읽는 것을 좋아해서
책리뷰 글을 꾸준히 올리고 있었는데
이젠 글과 태그에 'ISBN' 과 'kr-book' 을
꼭 넣도록 하겠습니다.^^

오 ! 너무 좋네요 :D
서버리스를 목표로 하셨나보네요. 멋지세요.

kr-book태그가 있었는지 몰랐어요.
근데 링크해주신 사이트가 안 열리는데 저만 그런 건지 모르겠네요.
좋은 주말 되세요~

  ·  3년 전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팔로우합니다!

·

평소 huti님 서평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우~ 좋은 것을 만드셨네요.
저도 독서토론회 활동을 하고 있어 읽는 책이 있는데 올려볼까 해요~
가이드 주시면 내용에 포함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제 글이 올라가있으니 신기하고 뿌듯하네요ㅎㅎ 팔로우하고 종종 찾아뵙겠습니다^^ㅋ

우와~ 신기합니다.^^

어찌 하는 건가요 나도 배우고 싶당 햐

책 리뷰를 꾀나 많이 쓰는데 kr-book 태그는 하나도 안달았어요ㅜ 그래서 제 헤뷰은 하나도 없다는 ㅋ 책리뷰 라는 말에 반가워 팔로우 하고 갈게요. 뭐든 함께하게 해주세요^^

와우~ 좋네요~~ 잘 애용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