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 하이라이트2022.05.18

지난달

  1. 러시아 외교관의 추방에 대응하여 러시아는 러시아 주재 핀란드 대사관 직원 2명을 추방하기로 결정
  2.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5월 17일 정례 기자회견에서 중국은 미국의 국가 안보 개념 일반화, 국권 남용, 특정 국가와 기업에 대한 부당한 탄압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3. 러시아 국방부는 러시아군이 대인 폭파폭탄을 걸 수 있는 공격용 드론 '시호크-10'을 우크라이나에서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미래에 드론 전쟁이 될까?)
  4.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우리는 미국과 런던이 우크라이나 협상가를 이끌고 이동의 자유를 통제하고 있다는 정보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입수했다… 군대와 러시아 연방. 피해를 입힐수록 러시아 측을 마모시키고 러시아 측을 고갈시키고 싶어합니다."
  5. 유럽 시장에서 밀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여 톤당 435유로에 도달했습니다.
  6. 이란 외무부 대변인 Khatibzad는 우크라이나의 상황이 모스크바와 테헤란 간의 전략적 관계를 방해하지 않을 것이며 이란은 우크라이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러시아와의 관계를 이용하려고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 오르반 헝가리 총리는 재선 이후 연설에서 나토는 군사동맹이 아닌 방어동맹이며 한 당사자에게 무기를 제공하는 것은 갈등에 가깝다고 말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