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m Network] 룸네트워크의 2020 로드맵과 지난 실적들

24일 전

thumbnail.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현재 크립토마켓에서 특히나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크게 주목받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개인적으로 계속해서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이 바로 이 룸 네트워크(Loom network) 프로젝트입니다.

이더리움이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서 스마트 컨트랙트와 토큰 런처 기능을 출시하였으나, PoW에서 PoS로의 스무스랜딩에는 많은 진통이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지만, 나름 이더 기반 프로젝트들 중에서 괜찮은 컨셉을 가진 프로젝트들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고 있을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원문 링크를 참고하여 작성한 것이며, 원문을 그대로 번역한 것은 아니므로 원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룸네트워크는 별도의 백서가 없는 프로젝트로 유명하지만, 대신에 빠르게 프로덕트들을 쉬핑하며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알짜배기 프로젝트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있었다면, 많은 사용자들이 룸 네트워크를 디앱 개발사, 게임 개발사 등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LOOM토큰의 쓰임새와 가치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진다고나 할까요?

그러나, 이번에 발표한 그들의 2020 로드맵을 살펴보면 확장성이나 성능에 대한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고 이제는 DeFi, 정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목표시장과 베이스체인 메인넷에 집중할 예정인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룸네트워크의 메인넷의 이름은 최초 런칭 시 플라즈마 체인이었으나 이를 베이스체인으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defi.png

룸 네트워크는 EOS와 Tron같은 주요 블록체인들과 상호운용을 지원하기 시작했고, 트론과 이더리움 간 인터체인 자산 전송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앞으로는 여기에 바이낸스, 코스모스, 비트코인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defi2.png

이를 기반으로 이제는 MakerDAO, Uniswap, dYdX등 멀티체인 자산을 활용하는 프로젝트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멀티체인 담보 자산을 통한 차세대 DeFi에도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loom1.jpg

일단 로드맵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룸 네트워크가 2020년에 샤딩 및 WASM을 통해 속도와 신뢰성을 10배 개선할 수 있다고 보고 있지만, 이 내용은 일단은 조금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요약하자면, 룸 네트워크는 크립토좀비와 같이 베이스체인이나 LOOM토큰을 직접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비즈니스 영역을 줄여나간다는 것이 핵심인 듯 싶네요.

과연 2020년도에 상호운용성이 가장 좋은 체인은 뭐가 될까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dblog logo w white background.jpg
This post is upvoted by @dblog.supporter.
Visit https://dblog.io now! This is a tribe for all bloggers on Steem blockch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