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Peak] 스팀엔진 월렛 및 익스플로러가 문제인 경우 대처방법

3개월 전

thumbnail.jp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스팀엔진 토큰들의 클레임, 전송, 트랜잭션 내역들을 확인할 때 주로 스팀엔진 월렛이나 익스플로러를 쓰고 계실 것 같은데 스팀엔진 월렛이나 익스플로러의 접속에 가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토큰 전송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스팀 키체인을 사용하는 경우들이 많은 것 같고, 스팀코인판이나 스팀짱 트라이브 지갑을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으나 **익스플로러에서 트랜잭션 내역을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익스플로러 접속이 되지 않아 답답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최근에 스팀픽(SteemPeak)에서 월렛 기능 개선작업이 있었으며, 스팀픽(SteemPeak) 월렛을 통해 스팀엔진 토큰 관리(모든 토큰 클레임, 전송) 및 트랜잭션 확인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 주요 개선사항


① 스팀엔진 토큰 관리

스팀픽 월렛(https://steempeak.com/@계정명/transfers) 으로 접속을 하시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CLAIM REWARDS라는 하늘색 버튼을 통해 아직 클레임하지 않은 토큰들의 리워드를 한꺼번에 클레임하실 수 있으며,

Steem Engine Tokens 우측편에 보이는 Send아이콘을 클릭하여 스팀엔진 토큰들을 주고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각 엔진토큰의 스테이킹 및 언스테이킹, 임대 및 회수 기능도 있으면 좋을텐데 아직 거기까지는 기능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아 아쉽네요.

wallet.png

그리고 해당 토큰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얼마나 스테이킹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임대를 주고 받았는지 등에 대한 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steempeak wallet.png

Send아이콘 옆에 보이는 드랍다운 버튼을 클릭하면 스팀엔진 마켓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market.png

② 스팀엔진 토큰 트랜잭션 확인

개인적으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초반에 비해서 스팀엔진 익스플로러(steem-engine.rocks)의 접속 상태가 속도가 많이 개선이 되긴 했지만, 확실히 아직까지도 불안정할 때가 많다보니 저는 스팀엔진 월렛에서 트랜잭션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와 같이 스팀 블록체인 관련 트랜잭션과 스팀엔진 사이드체인 관련 트랜잭션을 나눠서 볼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transactopm.png

③ 기타 소소한 기능

manabar.png

내 계정명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위의 그림과 같이 계정이름 하단에 2개의 바 모양이 표시되는데, 하늘색이 보팅파워, 붉은색이 다운보팅파워입니다.

혹시라도 모바일에서 스팀커넥트로 접속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동 중에 급하게 토큰 전송이 필요한 때에는 Steempeak을 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언제 또 이렇게 더 좋아졌나요. 스코판 글을 스팀픽으로 쓸 수 있으면 좋을텐데 아쉬워요.

·

스팀픽팀도 정말 업데이트 작업 속도가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URL기반의 트라이브들이 늘어나면 스팀픽에서는 유저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어떤 해법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저도 그동안 스팀픽을 참 애용해왔었는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