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NYC Korean Parade | 뉴욕 코리안퍼레이드

작년


The Korean Day Parade is an annual event that takes place in New York City. The event usually takes place on the first Saturday of October.

안녕하세요. 오늘 한국은 한글날이네요. 뉴욕에서는 매년 10월 첫째주 토요일에 코리안 퍼레이드와 거리 축제가 열립니다. 주말에 저도 다녀왔는데요. 뉴욕 코리안 퍼레이드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2018 NYC Korean Parade

뉴욕 코리안퍼레이드

 

 


 

 

 


올해 퍼레이드는 12시부터 시작했습니다. 맨하탄에 주차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저는 조금 일찍 출발했는데요. 경찰들은 미리 길을 통제하고 퍼레이드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퍼레이드는 맨하탄 6애비뉴 39가를 시작해서 32가에 있는 코리안타운을 지나 27가까지 이어집니다. 39가에 가보니 한복을 입고 퍼레이드를 준비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마도 뉴욕에서 한복을 가장 많이볼 수 있는 날입니다. 코리안 퍼레이드는 서부에서는 LA와 동부에서는 뉴욕에서 가장 크게 열리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뉴욕은 올해가 30년째 행사입니다. 뉴욕에 있는 한인들의 위상을 어느정도 인정하는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퍼레이드를 하려면 한시간이 넘게 남았는데 열심히 풍물놀이로 분위기를 만들어주십니다. 외국 사람들이 참 신기해하더라고요.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ㅎ 카메라 동영상 기능은 처음 써봤네요.

 

 

 

 


동부 최대한인마트 H마트 차량에 탄 아이들입니다. 카메라를 대니 포즈를 취해주는데 이쁘게 못찍어서 미안.

 

 

 

 

 


학생들로 구성된 풍물놀이패입니다.

 

 

 

 

 


이날 차량에 폭발물이 없나 검사를 마친 K-9입니다. 수고했어 이제 좀 쉬시개... 흔히 경찰견을 K9이라고 지칭하는데, 개과(canine, 캐이나인)와 발음이 같기 때문입니다.

 

 

 

 

 


카메라를 보시고 환하게 웃어줍니다. 아마도 한복 컨테스트에 참가하시는 분인거 같습니다. 아.. 그런데 오른쪽에 보니 저를 찍고있네요. ㅠ.ㅠ 한인들이 하는 지역방송에 나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 슬슬 퍼레이드 준비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뉴욕 기마경찰이 선두에 서서 퍼레이드를 이끌어 줍니다. 보통 기마경찰은 센트럴파크 등의 순찰을 담당합니다.

 

 

 

 


말이 서로 등지고 있으니 거울같이 보이네요.

 

 

 

 


학생으로 보이던데 멋있게 선두에서 취타대 행렬 지휘를 잘해주었습니다.

 

 

 

 


항상 코리안퍼레이드 선두를 책임져주는 뉴욕취타대 학생들입니다.

 

 

 

 


이렇게 본격적으로 행진이 시작됩니다. 보통 퍼레이드는 코리안 타운에 있는 34가에서 절정에 달합니다.

 

 

 

 


응원나온 귀여운 학생들이네요.

 

 

 

 


선두 기마경찰과 다음 취타대를 이어서 대형 태극기가 지나갑니다. 저는 촬영 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가운데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성조기가 따라갑니다. 경찰들도 한복을 신기해 하더라고요.

 

 

 

 


뉴욕 경찰들도 신나게 연주를 해줍니다.

 

 

 

 


아.. 태극기가 가렸네요.

 

 

 

 


이번 퍼레이드에는 일본군의 위안부 문제를 알리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퍼레이드에는 소녀상을 끌고 행진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한인타운거리에서는 위안부 문제를 다루는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32가 한인타운입니다. 맨하탄 미드타운 중심가에 한국타운(Korea Way) 표지판이 있습니다.

 

 

 

 


코리안타운 거리에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떡볶이를 먹었습니다.

 

 

 

 

 


한쪽에는 위안부 문제를 다루는 화가 스티브 카발로의 작품이 전시되어있었습니다. 저 뒤로 @glory7님이 가셨던 카페베네가 살짝 보이네요. 다음에 오시면 커피한잔 같이해요~

 

 

 

이상 따끈따끈한 뉴욕 소식이었습니다.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http://www.steemcoffee.co/magazine/2018/10/09/2018-nyc-korean-parade-%eb%89%b4%ec%9a%95-%ec%bd%94%eb%a6%ac%ec%95%88%ed%8d%bc%eb%a0%88%ec%9d%b4%eb%93%9c/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오~ 외국에서 한국축제를 보면 신기할 것 같아요~^^ 근데 만원짜리 떡볶이는 맛있던가요? ㅎㅎ

·

(╹◡╹)그날 아침부터 사진찍느라 여기저기 걷다보니 허기가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ㅎ 그런데 한국에서 먹는 떡볶이맛은 못따라가는거 같아요.

  ·  작년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이런 퍼레이드가 있는 줄 몰랐네요. 덕분에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하고 갑니다.

  • 32번가 도로 끝부분에 더러운 물들이 갈 때마다 고여있곤 했는데... 그거 치우고 포장마차 등을 길가에 설치했는지 궁금하네요.
·

(≧∀≦) 좀 지저분했죠? ㅎㅎ 치웠겠죠? 저도 사먹었는데 어쩌죠... ㅎ

와 정말 멋집니다. 사진도 너무 잘찍으셨고. 스팀잇에 이렇게 양질의 포스팅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

(╹◡╹) 칭찬 감사합니다 ~ 좋게봐주셔서 기분이 좋은데요~ ㅎ

뉴욕에서 한글날에 대해서 큰 행사를 하네요
뉴욕에서 보고 있으면 정말 애국심이 생길것 같네요

·

^_^ 한글날 행사는 아니고 10월 첫째주 토요일에 한국퍼레이드가 매년 열려요. ㅎ 외국에서 보는 한국을 위한 퍼레이드는 좀 감회가 새롭긴 합니다.

  ·  작년

항상 정감있는 사진입니다. 뉴욕 다녀온지도 벌써 1년이 다되네요.ㅜ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_^ 켄스타님 감사합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흐르네요~ ㅠㅠ

  ·  작년

[Kr-art] 한글날 기념 미술관

한글날 kr-art 이벤트에 멋진 작품을 출품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로 투표를 통해 대상 수상자 1분께 상금 20 SBD를 수여합니다.

작품은 위 전시회 포스팅에 전시되었습니다.
투표 기간은 11일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2년전 이 맘때쯤 결혼식이 있어 맨하탄 방문 중 도넛이 먹고 싶어서 나갔다가 다시 호텔로 돌아가는 길에 경찰들이 길을 막고 사람들이 몰려있길래 가보니 이 퍼레이드를 하더라구요. 저 큰 태극기가 지나가던 순간 울컥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매년 이때쯤 하나봅니다.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

^_^ 2년전이면 그때 저도 있었겠네요. ㅎ 전 매년 사진을 찍거든요. 행사를 좀 더 잘 기획하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메이시스 퍼레이드까지는 아니더라도 좀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을텐데 말이에요~ ㅎㅎㅎ

·
·

꺄앜! 같은 공간에 있었다니 신기하네요~ 메이시스 퍼레이드는 전통과 역사가~~~ 땡스기빙때 전국민이 티비 앞에서 보는 퍼레이드이지 말입니다! 🙈 좀 아쉬운 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젊은층이 좀 나서줘야 ㅋㅋㅋ 바뀌지 않을까 싶어요.

·
·
·

다들 어디선가 한번은 스쳐 지나갔을지도 모르갰어요... ㅎ (╹◡╹)

  ·  작년

ㅎ. 멋집니다.

·

(╹◡╹)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aaronhong!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resentamos el Ranking de SteemitBoard
Introducing SteemitBoard Ranking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학생들인 거 같은데 소녀상과 위안부 문제에 관심을 가져주니 고맙네요. 직접 봤으면 울컥했겠어요.

·

네. 한국학생들 뿐 아니라 외국 학생들도 생각보다 많아서 고맙더라고요.

와 뉴욕에서 보는 코리안 퍼레이드라니,
게다가 소녀상도 있고 정말 의미있는 행사네요.
한복입은 외국인들 모습도 예뻐 보입니다. ^^

·

(╹◡╹)네.. 올해는 분위기가 더 좋았던거 같아요.

NY에서 LA갈비라고 써놓은걸 보니 문득 경주에서 호남집 갔던 생각이 나네요. -.-+

·

^_^ 그렇게 보일수도 있겟네요. ㅋㅋㅋ

  ·  작년

윽.. 가볼걸 그랬습니다. T^T

·

^_^; 알려드릴걸 그랬네요. ㅎ 내년에는 알려드릴게요~

  ·  작년

왜이리 뭉클하죠... ㅠㅡㅠ
그리고 마지막 위안부에 대한 그림을 그리시는 화가님에게 참 감사한 마음이네요..

그리고 사진을 그동안 막 찍었는데 배워야할 이유를 오늘 깨달았습니다 ㅠㅡㅠ

·

네... 저도 사진찍는데 소녀상이 등장해서 깜짝 놀랬습니다. 반님 사진 잘 찍으세요~

뉴욕에 저런 퍼레이드가 있었다니~요
아론형은 왜 퍼레이드가 없으세여?
ㅋㅋㅋ

·

(╹◡╹)뉴욕에는 한국사람이 상당히 많아서 이런것도 하더라고요... ㅎ

한복은 언제봐도 참 곱네요 ㅎ 뜻깊은 행사에 다녀오셨군요. 잘 지내셨죠? ㅎㅎ 오랜만인데 잘 지내시는듯해서 참 좋아요~

·

에빵님 정말 오랜만이에요~ 잘지내시죠? 전에 자주뵙던 분들이 한두분씩 잘 안보이고 좀 쓸쓸하더라고요. 가능하면 코리안퍼레이드는 미국에 온 이후로 매년 참석하고 있습니다. ㅎ

  ·  작년

뉴욕에서 이렇게 크게 행사를 하니 어느정도 위상이 느껴지네요 잘봤습니다~^^

·

^_^ 미동부에서 가장 큰 한인행사같아요. 감사합니다~

멋진 포스팅입니다. 맨하탄 거리 모습이 반갑고, 한국 젊은 청년들이 참여하는 퍼레이드라 자랑스럽습니다. 혹시 첨부하신 사진 중에 위안부 상 퍼레이드 사진을 제가 소셜미디어에 포스팅하는데 써도 될까요? 고맙습니다.

·

(╹◡╹)감사합니다. 포스팅하시면 링크만 알려주세요.

멋집니다. 멀리서 응원합니다. ^^

·

파파스머프님 감사합니다 ~

이런 퍼레이드가 뉴욕 경찰의 보호아래 가능하다는 것부터 놀라워요. 멋있기도 하고, 위안부 동상 보다가 저도 모르게 울컥했어요.

·

^_^ 어린 학생들이 기특하죠... 그리고 뉴욕에는 소녀상과 기림비가 세워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