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일상]터키여행 중 조심히 먹어야 할 음식 미디예(midye)

4년 전

오늘은 터키에 맛있는 음식이지만 조심히 먹어야 할 음식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터키에서도 한국처럼 홍합 요리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일반인이나 관광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가 있다면 바로 이 미디예(midye)라는 음식일 것 같습니다.

터키는 주로 여름휴가로 많이 방문을 하시는데 서부 지역에 가면 쉽게 이 음식을 길거리에서도 판매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디예라는 음식은 홍합속에 쌀을 넣고 쪄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한국인 입맛에도 생각보다 잘 맞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 분들이 많이 드시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음식을 먹는 방법은 식당마다 다르지만 직접 닫혀있는 홍합을 열고 레몬즙을 뿌리고 그냥 드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식당에서는 이렇게 열어서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매우 맛있는 음식이지만 이 음식은 홍합으로 만들었고 더운 날씨 때문에 금방 상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길거리에서 미디예를 판매한다면 가급적 피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며칠 전에 이 미디예를 먹고 장염에 걸려서 2일간 고생한 기억이 나네요..

미디예의 가격은 식당에서 먹으면 개당 3~4TL정도로 비싼 가격이지만 길거리에서는 0.5~1TL정도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실 수년간 터키에 살면서 미디예를 먹고 장염에 걸린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하지만 여행객 입장에서 생각 해본다면 여행도중 길거리에 판매되는 미디예를 먹고 1~3일정도 장염으로 고생한다면 그것이 가장 큰 손해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만약 미디예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미디예는 피하시고 식당에서 판매되는 미디예를 구매해서 드시되 많이 드시지 않는걸 추천 드립니다.

KakaoTalk_20170726_203749706.jpg

미디예 입니다.
KakaoTalk_20170726_203801749.jpg

KakaoTalk_20170726_203755505.jpg

미디예와 간단히 맥주를 마시면 상당히 괜찮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터키를 안가봐서 아직안먹어봤는데ㅠㅠ
맛있겠네요

Very tasty. I Will try

한국에서 맛 볼수없는 음식이니 굉장히 궁금해지네요. ㅎㅎ

터키도 자국 맥주가 따로있나요? 안주가 좋네요 ㅜ.ㅜ

·

위 사진에 보이는 EFES 라는 브랜드가 터키 맥주 브랜드 입니다.
한국에서는 한종류만 판매하는 것 같은데 터키에는 다양한 종류의 EFES 맥주가 있습니다.

·
·

에페스라고 읽나요? ㅋㄷ 맛나보여요! 터키 언젠가 가고싶습니다!

저도 이거 진짜 좋아하는데, 혼자서 몇 십게 먹을 수 있답니다 ㅎㅎ 하지만, 말씀데로 조심해야해요 ㅜ 저도 한번 잘 못 먹고 배탈 났답니다 ㅜ

·

네 저도 좋아하지만 이번일을 계기로 조심히 먹고 있습니다..

저도 터키에 가서 미디예와 에페스 맥주로 밤을 보낸적이 있는데
아직도 그맛이 자꾸 입안에서 맴도네요 ㅠ_ㅠ..

·

밖에서 술을 잘 안하는 편이라 이번에 처음으로 미디예를 안주삼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잘 어울리네요

으 배고픈데 ...
먹고싶어요...

와우 꼭 먹어보고싶네요.
올해안에 먹을 기회가 생길지..
(올해 터키에 꼭 여행가려고 노력중입니다)

·

개인적으로 겨울 터키 여행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비가 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재대로 터키를 즐기시려면 여름 5~10월 사이를 추천 드립니다. ^^

·
·

역시 추석 황금연휴에 가야겠군요!
좋은 정보 자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행중 장염 걸리셨다니 고생많이 하셨겠네요 ㅜㅜ 저도 여행중 한번 물갈이인지 뭘 잘못먹었는지 탈이 나서 너무 힘들더라고요. 몸아프면 멋진 풍경도 맛집도 도저히 눈이 안들어오죠..

미디예 먹어봤는데 길거리 음식으로 가격도 싸고 좋더군요( 저는 이즈미르에서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