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라파즈)에서의 여행 (14)The life in Lapaz, Bolivia 🌏🍙

3년 전


해발 4000m의 도시 라파즈


아침에 일어나 라파즈에 유명하다는 중식집에 갔다. 솔직히 말해서 밥이 너무 그리워서 조금 비싸더라도 망설임 없이 갔다. 근데 메뉴판에 탕수육 처럼 보이는 맛있는 음식이 있어서 주문했는데 치키너겟에 딸기잼이 뿌려져 메뉴를 내오는게 아닌가? 밥이랑 딸기잼 섞어 먹는맛이 정말.. 오묘했다. 결국 밥만 따로 빼서 먹었다.



점심에는 남미 골프 회장님과 아버지 친구분을 만나서 한식을 얻어 먹었는데 거의 2개월만에 찰진 밥을 먹고 삼겹살을 먹었더니... 기분이 날라가는거 같았다. 가격은 삼겹살 1인분에 2만원정도 한다. 잡체도 일품이였고 오랜만에 정말 제대로 된 김치를 먹은거 같았다.



여기가 라파즈의 강남이다. 라파즈는 신가하게 도시가 봉우리부터 밑에 있는 분지까지 연결되어있다. 봉우리 부분이 우리 같은 관광객이 지내고 머무는 곳이다. 대부분 이곳에 머물다 우유니사막으로 넘어가는데 우리는 운이 좋게 라파즈의 강남 밑에 분지지형까지 내려갈 수 있었다. 올라가는데 다시 택시타고 1시간 20분이 걸릴 정도니..
위에서는 길도 더럽고 잡상인들도 많았는데 확실히 여기 내려오니까 길도 깨끗하고 옷차림부터 다르다. 위에는 전통복을 입은 사람이 많았다면 여기는 노출이 심한 비키니나 진짜 엉덩이살이 다 보일 짧은 팬츠를 입고 다닌다...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은 위와 아래의 해발고도 차이가 500m정도 난다.


82604FFF-8D2B-4D6C-AA3A-C64ECA81EA38.jpeg
EA77F922-EF4D-4779-827A-86E12AFC7208.jpeg


우리나라에 지하철이 있다면 라파즈엔 리프트가 있다. 이것도 지하철 처럼 환승도 가능하고 산악지형에 정말 알맞은 교통수단인거 같다. 우리같은 관광객은 이거 타고 도시를 구경하는데 가격도 대중교통이라 500원정도 밖에 안한다. 라파즈 윗동네에 있을때는 어떻게 이런나라가 이런 좋은 리프트를 가질 수 있지? 라고 의심도 했었다. 시설도 확실히 좋고 지형이 험난하고 고산병이 발병 할 수 밖에 없는 이런곳에선 이것 만큼 좋은 대중교통수단 또는 투어방법이 없다.



에어비앤비를 이번엔 만원짜리를 예약했더니 올라가는 경사가 이렇다... 이건 거의 자살이다. 가방매고 해발 4000m에서 여기를 올라가보니 에버레스트는 이미 버켓리스트에서 지워졌다 ㅎㅎ.



착하신 우리 주인집 할머니 마리아다. 도대체 가스를 어떻게 키는지를 몰라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불이 자동으로 붙혀지는게 아니라 수동으로 내가 성냥으로 붙혀야 불이 붙는... 구조여서 그건 좀 힘들었다.


광고판 부터 포스가 느껴진다...

미친듯한 미디움 소고기의 맛...

이 주스 1500원인다 맛이 미쳤다.. 이건 라파즈 가면 마셔봐야할거 같다.


대학가 근처에서 사람들이 엄청 많길래 뭐지 뭐지 하면서 들어갔는데 스테이크 하우스였다. 근데 문제는 가성비다. 60볼리비아노 우리나라로 치면 만원에 진짜 엄청 크고 질좋은 소고기 스테이크가 나왔다. 둘이서 먹었는데도 배가 불러서 남길 정도 였다.



이곳은 우리나라로 치면 명동 같은 곳이다. 역사를 보존하고 있는 곳이랄까? 사람도 많고 번화가라 좀 더럽다. 그래도 분위기를 느끼기엔 최고의 장소다 하지만 머리가 좀 아프달까?


햇반좀 사러왔다. 이거 밥이 그냥 푸석푸석하니 먹고 살지를 못하겠다 ㅠ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볼리비아 가면 그럼 두유노우 라파즈's 스타일? 하고 물어봐야겠다

Great photos again, where are you now? Where will be your next stop?

라파즈의 야경이 와우~ 완전 보석을 뿌린듯 별이 반짝이듯~ 이쁘네요~ ㅎㅎ 딸기잼 밥 ㅎㅎ 두달만의 제대로 된 밥을 드셨다니 정말 좋았겠네요.
가방메고 ㅎㅎㅎ 에버레스트가 버킷리스트에 있었어요? ㅋㅋㅋ 잘 지우셨어요 헤헤
맥주 같은데 쥬스군요. 푸석푸석한 밥 먹느라 고생했어요.
왜 보상 거절인가요? 왜? 왜? 왜? ㅠㅠㅠㅠㅠㅠㅠ 전 스파도 없어서 눌러도 표도 안나는데 ㅠㅠ 것도 못 하게 하시는 겁니까? ㅠㅠ

·

어떻게 되나 한번 해봤어요 !!! 한국은 지금 비 많이 온다던데 괜찮으시죠????

요즘은 바빠서 많이 들어오지 못해서 보답을 못해드릴거 같아서 보상거절해놧어야 하하하하

근데 동그라미님은 봇에다 이미 등록해놨다능!!

·
·

저 있는 곳은 비 많이 안왔어요. ^^ 많이 바쁘시군요. 베트남 이신거죠?

·
·
·

네 ㅋㅋ 베트남에 한번 오세요 !!!

·
·
·
·

ㅠㅠ 휴가가 일년에 두달 정도 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
·
·
·
·

캬캬캬캬 직장인 화이팅 !!!!!!! !!!!!!!!!!!!

저는 잠시 놀러 가겠습니다 해해해해해

한국에 이제 계속 있으시는건가요 !!!?

·
·
·
·
·
·

아뇨. ㅠㅠ 다음주에 미국 들어가요. ㅠㅠ ㅎㅎㅎ 직장인의 비애 ㅋㅋㅋ

saludo amigo, que buen paseo ese y buenas las fotos, que tal la altura en la paz, gracias amigo

Come on! I'm waiting for your new post, I turned to banana tree because of waiting. Even I reached to your reputation level (58) when you were away. Share more experience with us please, even Korean it doesn't matter. I can use translator. I hope to see your posts soon.

·

HAHAHAHA THANK YOU BANANA, Actually recently I am quite busy to write steemit. But you keep motivate me to write steemit!!! Thank you Banana~

·
·

You should find some time to write, it doesn't have to be long post. I'll be waiting.

hello brother where are u???? u can give support on my lasts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