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안녕하세요 chaelinjane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나름대로 수련을 잘하시나 봅니다.

·

처음 배워보는 비파사나 명상에 대한 기록이에요. :-)

보클,해요^^

·

감사합니다 ^^

명상을 잘은 모르지만, 오롯이 명상에만 빠져들 며칠이 주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해봅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

저도 명상이 가만히 앉아서 편하게 마음껏 상상하는 행위인 줄 알았는데, 고행에 가까운 수련이었답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서 시간이 있을 때 배워두었어요. 무엇이든 할 수 있는 텅 빈 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현대에는 쉽지 않네요. ㅠ

오호..이런것도 있군요.

·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답니다. :)

이 여행기에서 내면의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감정과 사색의 표현이 충분히 기술되면 좋겠네요. 그리 된다면 그리고 저의 시간이 허락한다면, 새로운 Eat, Pray, Love 로 제가 각색 한번 하고 싶을 정도네요. 때문에, 앞으로의 글이 정말 기대됩니다!

어디까지나 시간이 허락한다면! ;) 오늘도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와아 새로운 Eat, Pray, Love이라니 ! ㅎㅎㅎ 제 글이 자료가 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네요 :))) 모자란 기록이지만 생생히 묘사해두려고 그 당시에 굉장히 노력했어요 :))) 앞으로의 글도 잘 부탁드립니다 !!!

잘 읽었어요. 앉으실 때 허벅지에 있는 혈해혈을 자극하고 앉으시면 좋아요. 턱을 안쪽으로 당겨서 앉고, 척추와 축추 사이에 공기가 있는 듯 앉으시면 됩니다. 허리 부분이 약간 안으로 말리고 가슴은 자연스럽게 펴지고. 어깨가 아래로 축 ~ 이완되어 있구요. 좌골을 앉으시는 연습도 도움이 됩니다.

덧) 권태의 시간을 충만의 시간으로 바꾸는 예술. 그게 명상 같아요.

덧2) 호흡을 따라 하시기 보다, 단지 혀를 입천정에 대고 있으면(혀를 말고 있으면) 됩니다.^^

·

인석님 말씀해주신 자세가 제가 고난 끝에 찾아낸 자세인 것 같아요-! 혈해혈 자극이, 발바닥을 허벅지 안쪽에 완전히 붙인 상태로 앉는 자세가 맞다면요 ㅎㅎㅎ 와아 디테일한 보충 수업 감사합니다. :)))) 발리에서 명상 수련 때 혀를 말고 하는 것도 연습해봐야겠어요! 역시 마음챙김의 대가십니다 !!! 헤헤

“권태의 시간을 충만의 시간으로 바꾸는 예술” 이 말이 너무나 멋집니다...! 백퍼센트 공감합니다. :))))

·
·

^^ 내 발바닥을 허벅지에 올려서 대지의 기운을 차단시켜요. 그리고 [일상에서도 혀를 말고] 지내시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허리는 중력에 대한 반작용으로 자연스럽게 이완되고 위로 쭉 펴지는 느낌. 그 느낌을 잡으셔야 합니다. 귀를 어깨에 맞추시고 귀가 공중으로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 B54E00EE-BFD8-4B76-897B-093E7D31D39F.jpeg

·
·
·

그림 해설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인석님! :-)
제가 아주 오랫동안 구부정한 자세로 지냈는데 그림에 표시된 화살표를 보니 어느 방향으로 몸을 당기고 인식해야하는지 분명히 알 것 같아요. ㅎㅎㅎㅎ 너무나 감사합니다!!!

명상을 하루에 세 번이나 하나요? 그야말로 수행이군요.

·

횟수로는 여덟 번이에요. :) 단체 명상이 네 번, 자율 명상이 네 번. 시간으로 따지면 12시간 남짓 되더라구요..! 구도자의 삶을 10일간이나마 흉내내고 돌아왔습니다 :))

위파사나 수련을 나중에 태국에서도 체험을 해 보시지요. 자연속의 사찰에서 일정에 따라 진행 하는 코스가 많이 있습니다.

·

오오, 히마판님 태국의 자연 속에서 명상 하는 걸 상상해보니 그것도 무척 좋을 것 같아요 -! :-)))

·
·

처음에는 기후를 적응 하는게 관건일 듯 합니다.
고도의 수련자들은 기후와 상관이 없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