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절주절-베트남 중부]#13 일곱째날 : 호이안 올드타운 유적지 고고!!

2년 전

image

안녕하세요? ^^ 늘 여행을 꿈꾸는 @greenapple-bkk 입니다.

호이안에서의 3박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고, 오늘 낮 마지막 호이안이라는 생각에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서 움직였습니다. 내일 보던 강과 하늘이 이젠 안녕이네요~ 파란하늘과 강에 비치던 반영들~ 동생과 매일 아침 푸른하늘아래 강가를 걸어 올드타운에 가던 기억이 아직도 선~ 합니다. 여행은 항상 옳고, 그립습니다.

호이안 도착한날 올드타운 입장료 120,000vnd (6000원정도)를 내고 산 티켓에는 유료로 들어가는 사원들에 대한 티켓이 있었는데.. 이 게으름뱅이들이 아직도 안 갔네요 ;;; 힘차게 출발해봅니다!!

(올드타운 들어갈때 사야하는 입장료입니다. 저희는 첫날 하루 사서 이걸로 계속 올드타운 왔다갔다 했습니다)

(제 동생 뒤어 보이는 내원교 : 일본교라고도 불리우는 베트남 돈에도 그려져있는 유명한 목조다리. 일본인 거주구와 중국인 거주구역을 분리하는 역할도 했다고 합니다. 내원교 안에는 조그마한 제단(도교사원)이 있는데 바다와 바람의 신에세 제사를 드리는 제단이 있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에 보이는 다리를 이용하고 한번 안쪽에서 봤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은 찍지 않았는데 지금 글쓰다보니 너무 아쉽네요~ )

(호이안에 있는동안 매일 다녔던 투본강입니다. 내원교 옆으로 보이는 투본강에 배까지 띄워져 있으니 너무 좋터라구요^^)

(광동회관: 중국에서 온 상인들에 의해 지어졌다고 전해지고, 죽국의 어부들이나 상인들이 임시로 휴식을 취하거나 물건을 거래하는 장소로 이용했다고 합니다.)

(광동회관안의 도자기로 만든 유~명한 용 모양분수 앞에서~ 중국분들 용 진짜 좋아하시죠~ 그 뒤로 보이는곳이 관우를 모시는 사당입니다.-관성대제 )

(광동회관안에 있는 "도원결의" 유비, 관우, 장비가 도원에서 의형제를 맺은데서 비롯된 말로 뜻이 맞는 사람끼리 하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행동을 같이 할것을 약속한다는 뜻으로 쓰인다고... )

(푸쳇회관 입구-중국사원이라 역시 3중문이죠~)

(푸첸회관-Fukian Assembly Hall: 복건성출신의 중국상인들이 친목을 위해 세운 회관이고 복건회관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엄청 화려합니다 ^^)

(푸첸회관 두번째 문을 통과해서 들어가는중~)

(푸첸회관안에 모셔둔 천후(텐허우)를 모신곳 )

(경부회관 : 중국 최남단 섬인 해남성출신의 화교들의 향우회관이라 해남회관이라고도 합니다.)

(경부회관 안의 사당은 사연이 있다고 합니다. 그 유래가 한켠에 적혀 있습니다. 중국인 상인들이 후에(hue)에서 귀향하는길에 풍랑을 만나 꽉응아이지역의 항구에 정박해있다 향해도중 베트남 순시선이 해적으로 오인 해 도망가다 붙잡혀 108명 전원이 수장당한다. 그들의 원혼을 위해 지어진 사당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건지 경건한 마음이 드는곳 이었습니다.)

(세월의 때가 가득한 이건물은 카페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괜히 먼지가 많을 것 같은 이런 느낌은 너무 선입견이죠? 지나다 보는 카페로는 너무 멋있었습니다.)

(그늘을 만들어주는 나무들과 택시!!)

(아기자기한 꽃집)

(그리고 모자쓰기 싫어하는 언니가 모자 가지고 나와 하루종일 모자 두개 쓰고 다닌 동생님)

3박4일동안 매일 걷던 길이 였는데, 호이안을 떠나기전 급히 들어가본 사원들~ 사원 마다마다 사연들이 있고, 다른지역의 사원들과는 달리 단층으로 작고 아기자기한 사원들이 맘에 들었습니다. 대부분 중국식 사원들이 많은걸 보면 그 옛날 중국사람들은 안 다닌곳이 없었나봅니다. 동남아 이곳저곳 중국인들의 손길이 안 닿은곳이 없는것 같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동생이랑 부지런하게 움직이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은 하나보고 카페에서 쉬다 움직이고 했는데, 갑자기 아쉽다는 생각에 오전동안 부지런히 움직였는데, 이렇게 사진과 내용을 정리하고 보니 더 아쉽고 다시 가고 싶습니다.

20대분들이 어머니 아버지를 모시고 가족여행으로 많이 오셨더라구요~ 물론 저희처럼 호이안에 숙박하시는분들은 드물었습니다. 제작년부터 갑자기 늘어난 다낭 비행기들로 많은 분들이 패키지 여행을 오셨고, 다낭에서 한시간 거리인 호이안은 당일 투어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되셔서 자유여행을 오신다면 아기자기한 호이안에서 하루 이틀 더 머무기를 추천 드립니다.

호이안 안녕!!!!

위 여행기는
2017년 10월 01일 베트남 중부지역 : 후에 3박-호이안3박-다낭2박
총 8박 9일간의 동생과 단둘이 하는 첫 여행을 추억하면서 쓴 글 입니다.

aaronhong_banner.jpg


여행지 정보
● 베트남 꽝남 성 Hội An, Cẩm Phô, Nguyễn Thị Minh Khai, 내원교(일본교)
● 베트남 꽝남 성 Hội An, Minh An, Trần Phú, 푸젠(福建) 회관



[주절주절-베트남 중부]#13 일곱째날 : 호이안 올드타운 유적지 고고!!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호이안에 이런 아름다운곳이 있었군요. 요즘 사람들이 왜 베트남베트남 하는지 알것 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

그쵸~ 저렴하고 예뿌고~ 베트남이 길어서 공항에서 내리면 바다가 가까워서 그런지 투어도 잘 팔리고 자유여행도 많타고 하더라구요~

모델이세요? ㅎㅎ 위에 강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들 너무 좋은데요^^
올드타운 입장료 6000원? 이건 생각보다 비싼것 같기도...ㅎㅎ

·

이걸로 올드타운 여러곳 입장할수 있어요~ 문화유산 지키는 비용으로 생각하면 마음 편할듯요~^^ 여기 증축도 못하고 진짜 오래된 건물들이에요~

장비 얼굴 까만거봐요 ㅋㅋㅋㅋ 여기 완전 좋은데용? 제 스타일이에요. 동생분 사진포즈가 심상치않아요

·

장비 얼굴 까만거 까지 보시고!! 역시 예리하셔~
아기자기 하니 다들 가족여행으로 많이 오시더라구요~

여행 뽐뿌 오는 글이네요~! 베트남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에요~!

·

요즘 비행기 너무 많고 한국에서 비교적 가까워서 많이들 가시는거 같더라구요~
태국보다 물가도 싸고~ 동남아는 아기자기함과 가격인것 같습니다.
얼른얼른 오세요~~

관광지 알차게둘러보았군요 많은것을경험 했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너무 더운걸 빼고는 아기자기하게 볼거리도 많고 예뻐서 좋은시간보냈습니다.

배타셨나요?ㅋㅋㅋ 강이 완전 똥물이던데 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

당근 안 탔죠~ 동남아 강들은 석회때문에;;;
등불축제때 엄청 호객하는분들께 붙들려 도망오고는 낮에만 눈으로 즐겼습니다.

하늘에 파란 물감을 뿌려 놓은 듯 합니다. 왜 그러셨어요?

·

그르게요!! 넘나 이뿌죠!!! 하지만 땀은 삐질삐질 ㅋㅋㅋ

동남아도 중국 영향을 많이 받았네요
동생분도 얼굴이 자주 바뀌는군요 마술을 부리는 건가요 둘리와 함께 여행하시나요 호이 호이 ~~~~ 안 ^^

Posted using Partiko iOS

·

동남아가 중국이랑 가깝다보니 네팔까지도 중국 영향이 많터라구요~
스티커 좀 바꿔봤는데 맘에 드시나요? 둘리 스티커 좀 찾아볼껄 그랬나요 ㅋ

아낌없이주는 나무에 대한 후원으로 왔어요. 미약하나마 보팅 하고 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갔던 곳이지만 다시 보니 더 좋습니다~
동생분의 실루엣이 예쁘네요~^^

·

동생바보라 여행가면 동생사진 가득이에요~^^
저도 사진정리하면서 너무 좋아서 다시 가고 싶었어요~

오래 전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베트남 몇달 뒤에 가는데 꼭 가봐야 겠네요^^

·

네~ 전 개인적으로 후에도 좋고, 호이안이 예뿌고 편하더라구요~
매일매일 올드타운 돌아봐도 좋고~ 맛집도 많고, 두루두루 걸어가는 동안도 볼게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꺄아아아아아~앙~💙
블링 블링 파아란 하늘 구름 완전 좋아용~💙 ♬♬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푸른 하늘은 언제나 마음을 즐겁게 해요~
불루 앤젤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삼국지 엄청 좋아하는데 유관장 보니 반갑네요~^^
간만에 먹방이 아닌 투어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ㅎㅎㅎ

·

제가 너무 먹방만 했었나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