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증인 -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4개월 전

이제 새로운 시작입니다.

블록체인과 정책적 판단보다는 늘 좋은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쪽으로 고민해 왔습니다. 이번 스팀의 분할은 이러한 저희 쪽의 시도를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북이오는 지난 1년간 쉬지않고 증인 노드 운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여러 시도를 하면서 스팀 블록체인이 안정화되기를 기다려왔습니다. 콘텐츠가 아닌 정책적인 문제와 스팀의 금전적 요소에만 관심이 몰리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다시금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시기를 기다려 왔으며 내부적으로 준비해 오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의견을 드립니다.

눈에는 눈, 하이브 토큰의 미 보상분의 스팀을 운선순위에 따라 Freeze

때로는 눈에는 눈 전략 밖에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일이 그렇습니다. 이번에 글을 쓰게 된 것 역시 시기적으로 빠를 수록 효과가 있는 조치를 위해서 입니다.

하이브 미발행 분량분의 스팀파워에 대하여 증인들이 우선순위를 논의하여 정확히 해당 분량의 스팀파워를 Freeze 하고 이에 대한 이자보상과 권한 행사를 제한시킴으로써, 스팀 블록체인에 끼친 손해, 혹은 하이브가 스팀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소수 증인이 배분하지 않고 자기들 손에 넣은 분량만큼을 정확히 동결하고 권한을 몰수하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그 우선순위는 소수의 인원이 빠른 합의를 거치되 원칙적으로 정확히 해당 분량만큼에 대한 조치를 취하기를 바랍니다.

하이브 증인에 대한 스팀증인 보팅분량의 무효화

이제 새로 시작하는 스팀은 하이브로 넘어간 계정들에 대하여 기존 보팅을 초기화해야할 시기입니다. 이는 서로의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두 서비스의 리더가 동일인이 될 수 없다는 상식에 준하는 행동입니다. 이 역시 빠른 조치에 포함되기를 희망합니다.

새로운 저널 에디터의 런칭과 이의 스팀 서비스와의 연동

북이오는 스팀을 통한 콘텐츠 사업에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정책적인 부분보다는 질높은 콘텐츠 수급에 스팀블록체인을 활용하는데 집중하고자 하며, 이러한 관심이 스팀에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준비 중인 서비스의 베타사용자 리스트를 스팀에 최초로 공개합니다. 서비스는 소수의 베타 사용자에서 출발하여 점차 오픈할 생각입니다.

북이오 저널: journal.buk.io

북이오 저널은 마크다운 에디터의 한계를 넘어 수식과 논문수준의 글을 발행할 수 있는 콘텐츠 에디터이자 스팀 등의 채널을 통해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내부 서비스를 위해 이미 사용하고 있으며, 스팀 채널로의 연결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이메일을 등록해 주시면, 가장 빨리 서비스를 써 보실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사용권을 보내드리겠습니다.

해당 저널 에디터를 이용하는 내부 채널 서비스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즘 바로가기

새로운 시작

북이오의 증인순위는 매우 낮습니다. 정책적인 논의보다 항상 콘텐츠 서비스에 집중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팀 블록체인의 노드 운영을 통해 항상 기술적인 끈을 놓지 않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스팀에서 남다른 콘텐츠 들이 유통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증인이 되고자 합니다. 정책적인 부분은 빠른 시행을 위하여 국내 증인들과 @justinsunsteem을 지지하고, 블로그 플랫폼으로서 보다 나은 UI 와 기능을 제공하는데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HIVE IS ALIVE!!!

JOIN US, YOU'LL HAVE EXACTLY THE SAME BALANCE AS YOU HAVE HERE ON STEEM WITHOUT THE CENTRALIZATION AND CENSORSHIP!!

https://hive.blog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