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ll Alice

18일 전

오늘 영화한편을 보았다. 제목은 스틸 엘리스. 영화제목을 보면 내용을 유추할수 있다는데 전혀 유추가 되지 않았다. 미리 줄거리를 읽어보고 영화를 보는 편이 아니어서 무슨의미일까 생각하며 영화를 틀었다.

내용을 짧게나마 요약하자면 알츠하이머를 질병으로가진 한 교수, 어머니, 여성으로써의 심정, 행동변화를 다루었다.
자신이 쌓아온 업적이 잊혀져간다는 사실과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자신의 기억, 행동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하지만 가족과 주변인들로 하여금 잘 적응하며 살아가는 내용이다.
영화를 다보고 나서 제목의 의미를 나는 이렇게 느꼈다. 엘리스 자신의 기억은 잊혀지겠지만 여전히 엘리스는 많은사람들에게 기억될것이라는것.

알츠하이머라는 질병을 가진 사람을 난 한번도 마주한적이 없다. TV드라마,인터넷 등 미디어 매체나 해봤자 교과서로부터 단지 '기억을 잃는것' 이라는 개념으로 수박 겉핥기식으로 알고있었다. 생각해보면 이 사람의 심정변화를 다루는 것은 어디에서도 본적이 없었고 느껴볼 기회, 노력이 없었었다. 단지 슬프겠다 하며 동정만 해왔던것같다. .
사람들 개개인의 살아온 삶, 생활, 성격 등을 다 조각조각 맞추어 생각하고 뿐만아니라 무엇보다 그 사람의 심정을 잘 헤아려 간호하는 사람이 되고싶다는 다짐을 하게 만들어준 영화이다.
@cyberrn @secuguru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
Sort Order:  trending

기록 하나하나를 잘 관리하시기를.